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나만의 굿락 설정 갤럭시 끼리 공유하기 GTS (Galaxy to Share)

(게시글 작성 시간: 11-23-2022 08:39 AM)
2040 보기
솜브라
★★
옵션
Good Lock

나만의 굿락 설정 갤럭시 끼리 공유하기 GTS (Galaxy to Share)

 

main.png

 

One UI 5.0 배포 이후 굿락 2022의 마지막 신규 앱 GTS 가 나왔습니다~

GTS는 Galaxy to Share 의 약자로 지금까지 출시한 굿락의 모듈 설정을 GTS를 통해 업로드하고 드랍쉽을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굿락의 모듈 설정이 어려워 접근하기 어려웠거나, 굿락의 모듈을 어떻게 활용하고 어떤 방식의 루틴을 활용하면 좋을까 고민이었다면 서로 공유를 통해 굿락의 매력을 자랑해보세요~

 


GTS 앱 업데이트

 

l1.png

 

GTS 앱은 One UI 5 이상 지원하는 기능으로 Galaxy to Share 를 통해 설정들을 공유 받고, 공유하고 싶은 나만의 설정들을 아낌없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연동가능 앱 목록 : 

키즈카페, 테마파크, 락스타, 사운드 어시스턴트, 홈업, 멀티스타, 클락페이스, 퀵스타, 네브스타, OHO+

그외 단말 셋팅 정보 (배경화면, 테마, AOD, 런처, 설정)

 

■ 추천탭에서 원하는 설정을 선택해서 적용해보세요.

■ 내가만든 설정을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어요.

■ Galaxy to Share로 만든 설정을 드랍쉽 앱을 통해서 공유해보세요.

ㆍ 앱 접근 권한 :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접근 권한을 필요로 합니다.

 

[선택적 접근권한]

■ 사진 및 동영상 : 사진, 동영상 파일 전송을 위하여 필요로 합니다.


GTS 사용하기

 

l2.png

 

먼저 앱을 설치 후 실행하면 GTS에 담당자분들이 추천하는 추천목록이 보여집니다.

해당 추천 목록에는 굿락을 이용해 꾸민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잠금화면 꾸미기와 배경화면 시계 화면이 많이 있으며, BTS 콜라보 배경화면으로 만들어진 추천 배경과 옵션도 있습니다.

저는 그중 샐리티콘이 가장 좋아서 먼저 다운로드 받아보았습니다 :)

 

샐리1.png

 

 

GTS 오픈 기념으로 출시한 샐리티콘 처럼 다양한 이모티콘도 제작해 공유할 수 있는 GTS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용법은 내 설정을 기반으로 만들기 때문에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l7.png

 

 

추천 GTS 화면에서 하단에 내 GTS 메뉴로 이동합니다,

내 GTS 메뉴에서 + 버튼을 누르면 나의 굿락 설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l8.png

 

 

+를 눌러 공유 옵션 메뉴로 이동하면 설정을 대표할 이미지 즉 썸네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지정된 템플릿을 활용하여 디자인할 수 있고 나의 앨범에서 불러와 대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GIF 파일도 등록이 가능해서 움직이는 대표 이미지를 통해 구동앱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주거나 

핵심요소의 이미지를 여러개 업로드해 좌우로 살펴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대표이미지를 지정했다면 "다음"을 눌러 공유 설정을 선택하는 메뉴로 이동합니다.

 

l9.png

 

 

공유 설정 목록은 앱 설명에도 안내된 것 처럼 굿락의 앱들을 기반으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 연동가능 앱 목록 : 

키즈카페, 테마파크, 락스타, 사운드 어시스턴트, 홈업, 멀티스타, 클락페이스, 퀵스타, 네브스타, OHO+

그외 단말 셋팅 정보 (배경화면, 테마, AOD, 런처, 설정)

 

l10.png

 

 

저는 설정의 루틴기능을 공유하기 위해 영상 시청시 자동 회전 루틴을 불러왔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앱 "유튜브, 비디오 앱, MX 플레이어" 등 미디어 사용 시 회전을 자동으로 해주는 루틴을 만들어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루틴을 공유해보고자 불러왔습니다.

 

l11.png

 

l12.png

 

불러온 루틴의 자세한 설명은 소개란에 작성해주시고, 관련 태그를 선택해주고 저장을 눌러주시면

내가 만든 굿락,설정 옵션을 One UI 5 이상 GTS 앱 설치한 갤럭시 유저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저장을 누르면 내 GTS에 등록이 완료된 것을 볼 수 있으며 해당 GTS 를 드랍쉽을 통해 QR공유, URL 공유 를 할 수 있습니다.

 

l14.png

 

 

공유받은 드랍쉽 URL을 선택하면 GTS 앱이 설치된 경우 GTS로 열기를 눌러

내 GTS목록에 공유받은 GTS를 바로 열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의 경우 삼성 키보드에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다른 기능은 적용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샐리3.png

 

이미지 파일이라서 별도로 저장해서 이미지 전송을 통해서 활용해도 괜찮아보였습니다 :)

키즈카페에서 제공하는 밈을 제작하여 나만의 밈 스티커를 만들어서 공유하는거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GTS 공유를 통해 굿락을 활용한 이용자들의 꿀기능과 다양한 꾸밈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았습니다.

 

다양해진 굿락의 모듈만큼 사용법이 어려워 접근하기 쉽지않은 초보자분들에게 완성된 완제품 같은 느낌의

GTS 공유를 통해 쉽게 적용하고 새로운 기능을 경험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샐리2.png

 


 

 

8 댓글
둘과삼
Active Level 8
Good Lock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Good Lock

감사합니다 :)

FreestyleN
Expert Level 5
Good Lock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
앞으로 GTS가 잘 활성화되어, 굿락을 더 많은 유저들이
사랑하고 즐기는 기능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ㅎㅎ
Good Lock

굿락 공유 문화가 많아지면 더 많은 기능과 정보가 흘러나올것 같습니다 ~~!

Good Lock
A53은 왜 실행이 안될까요 ㅠ
Good Lock

one ui 5 업데이트 후 설치하셨다면 작동할 것 같은데

오류가 발생한다면 오류보내기를 전달 해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Good Lock
공유방법이 드랍쉽밖에 없다는게 조금은 아쉽더라구요 ㅠㅠ
Good Lock

GTS와 호환연결을 위해서 드랍쉽으로 하는게 아닐까 싶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