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상상하는 대로, 나만의 움직이는 배경화면 원더랜드

(게시글 작성 시간: 09-09-2020 09:22 AM)
5073 보기
솜브라
★★
옵션
Good Lock

상상하는 대로, 나만의 움직이는 배경화면 원더랜드

 

main.png

 


2020년 9월 8일 갤럭시 스토어에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원더랜드가 등록되었습니다, 해당 굿락 앱은 지난 4월 출시 예정이었으나 여러 문제점이 있어 수정 후 9월 드디어 굿락의 새로운 앱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원더랜드는 이전부터 @기능담당 님께서 배경화면과 관련된 굿락 앱이라고 많은 힌트를 주셨기 때문에 추측도 많이해봣는데요.

전체적으로 원더랜드는 움직이는 라이브 배경화면을 나만의 스타일로 만들고 그것을 활용하여 멋진 홈화면을 꾸미는 기능앱입니다.

해당 앱을 직접적으로 만져보고 아이템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제가 만든 아이템과 만드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더랜드 설치 및 앱 설명

 

 

1.png

 

 

원더랜드 앱은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기준 9월 8일 부터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해당 앱은 디바이스의 OS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다운로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 원더랜드 갤럭시 스토어 다운로드 ]

 

움직이는 배경 화면을 제작해보세요. 

*


내 안에 숨어 있었던 예술가 감성, 원더랜드를 통해서라면 누구라도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이미지들을 추가하고 모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여러가지 파티클 효과를 활용한다면 더욱 쉽고 간단하게 움직이는 나만의 배경 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미리 보기 화면을 통해 제작 단계 별로 모션 및 파티클 효과를 미리 확인해 보세요.

 

[주요기능]

 

 - 배경화면에 모션 효과 주기 : 선택한 이미지의 모션 효과 설정 지원 
- 배경화면에 파티클 효과 주기 : 선택한 이미지를 활용하여 파티클 효과 설정, 프리셋 제공 및 직접 효과 설정 지원 

 


원더랜드 사용을 환영합니다.

 

2.gif

 

 

원더랜드 앱 설치 후 초기 실행화면에서는 원더랜드가 어떤 앱인지 아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움직이는 배경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 테마파크와 비슷하지만 이미지를 불러와 커스텀 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졌기 때문에 이용자의 커스텀 할 수 있는 구간이 무궁무진합니다.

 

원더랜드를 조금 더 알아 보겠습니다. 시작하기를 눌러 원더랜드를 시작해줍니다.

 

 

3.png

 

 

원더랜드를 실행하면 기본 라이브 배경화면이 제공됩니다, 이 배경화면은 기본적으로 사용가능한 배경이며 이 배경화면을 이용자가 편집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배경화면 중 Game 배경화면을 선택하면 배경화면을 적용 혹은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하기를 눌러보면 레이아웃이 우측에 배치되어있으며, 프리뷰 화면과 모션을 미리 볼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커스텀 배경을 만드는 방법은 아래쪽에서 살펴보고 어떤방식으로 구동이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3-1.gif

 


선택한 Game 이라는 배경화면은 8bit의 게임 화면이 스마트폰의 움직임에 따라 모션이 변화합니다.
좌울 상하로 이리저리 이동하면서 우주선의 공격을 피해보세요.

이런식으로 재미난 배경화면을 모션효고와 이미지 커스텀을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럼 나만의 배경화면을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원더랜드 커스텀 배경 만들기

 

4.png

 

 

원더랜드 앱을 실행 하신 후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여 새로운 나만의 배경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만들기 전 내가 구상한 상상력의 배경화면을 먼저 그려봅니다, 머릿속에 그려둔 배경화면의 구성을 PC 를 통해 준비해줍니다.

이때 전체적인 배경화면과 png이미지를 많이 활용하면 더 증강현실적인 배경화면을 만들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4-1.png

 

 

필자는 우주공간에 있는 은하수 앞으로 우주인이 둥둥 떠다니면서 별이 반짝이는 모션 배경을 만들어 보려고합니다.
준비된 이미지를 각각 불러와 모션과 효과를 지정해줍니다.

 

내가 상상한 배경을 만들기 전 각각의 메뉴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0.png

 

11.png

 

 

이미지모션효과를 줘서 내가 모션을 했을 때 어떤 효과를 보여줄 것인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배경이 없는 png 이미지를 이용하시면 우주공간에 떠있는 우주인 혹은 은하수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모션 범위는 이용자의 니즈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범위 만큼 설정한 모션 효과를 미리 볼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 라이브러리 에서는 지정된 이미지 외에 갤러리에서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12.png

 

13.png

 

 

파티클 효과는 이미지와 다르게 이미지 혹은 제공되는 라이브러리 템플릿에 효과를 주는 기능입니다.
파티클 효과로는 내리는 눈, 떨어지는 빗방울, 올라가는 비눗방울, 반짝이는 별, 흩날리는 꽃잎 이 있습니다.

필자가 구상한 배경화면에서는 반짝이는 별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지네요 :)

파티클의 효과를 선택한 후 효과 재생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티클을 일정 시간마다 지정하거나 혹은 화면을 터치 했을 때 터치한 영역에 생성이 되도록 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이 것 또한 이용자의 니즈에 맞춰 내가 구상한 방식에 맞게 맞춰 사용하면 아주 멋진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15.png

 

 

또한 파티클 효과는 재생시간과 크기 혹은 퍼지는 방향 그리고 파티클 수도 이용자가 직접 커스컴 할 수 있기 때문에 섬셍하고 세밀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조절 바를 이용해 프리뷰 화면과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하면서 나만의 멋진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제가 구상한 배경화면을 만드는 모습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4-2.gif

 


제가 구성한 이미지를 불러와 약 3분정도의 소요시간으로 원더랜드를 통해 움직이는 모션 배경화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가원하는 효과와 모션, 파티클 효과를 부분적으로 이미지 마다 지정해주는 것을 32배속으로 봐주세요 :)
포토샵이나 영상편집을 해보신 분들은 아마 이 구성을 금방 이해하고 멋진 작품을 만들어 낼 것으로 보여집니다.

 


완성 작품 저장 하기

 

6.png

 

 

내가 구상한 작품을 완성했다면, 내가 만든 배경화면의 이름을 정해줍니다.
알파벳과 숫자 조합으로 20글자 이내만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한글은 저장이 불가능하니 꼭 영문 혹은 숫자조합으로 배경화면 이름을 정해주세요.

 

 

9.png

 

7.png

 

 

내가 구상하고 제작한 배경화면이 원더랜드 배경화면의 목록에 추가 되었습니다.
해당 배경화면을 클릭하면 배경화면으로 설정 혹은 편집이 있습니다.

배경화면으로 설정을 선택하면 내가만든 원더랜드 배경화면을 직접 적용하여 홈화면, 잠금화면을 설정할 수 있으며
편집을 이용하면 내가 만들어둔 원더랜드의 레이아웃 창을 다시 불러와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상상력과 이미지 파일만 있으면 내가원하는 배경화면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완성.gif

 


제가 만들어본 배경화면 어떤가요?

 

구상했던 우주공간에 별빛이 반짝이며 우주인과 은하가 함께 모션에 맞춰 움직이는게 아주 신기하고 재밌네요.

제가 상상했던 배경화면을 이렇게 손쉽게 직접 만들 수 있다는점에서 매우 유용하고 칭찬을 많이 해주고 싶은 앱입니다.

해당 배경화면을 혼자만 쓸 수 있다는게 아쉽지만 이젠 내가 원하는 배경을 원더랜드를 통해서 만들 수 있다는게 크.... 만족 대만족입니다.

 

멋진 앱과 구성을 만들어 주신 굿락팀에게 항상 감사합니다 T.T 갤럭시는 굿락 없이는 못살꺼 같네요 갓락!!!!


1 채택된 답변


채택된 답변
채택된 답변
Good Lock
완전 멋진 배경화면이 완성됐네요^^
저도 어제 밤늦게 만들어봤는데
파티클 효과가 추가되면 더 좋겠더라구요 ㅋ
원더랜드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어려우실텐데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ㅋ

원본 게시물의 답변 보기

19 댓글
갤럭시ONE
Active Level 3
Good Lock
좋네요 배경화면이 움직이는게 매력적이에요
Good Lock
감사합니다 😁
채택된 답변
Good Lock
완전 멋진 배경화면이 완성됐네요^^
저도 어제 밤늦게 만들어봤는데
파티클 효과가 추가되면 더 좋겠더라구요 ㅋ
원더랜드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어려우실텐데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ㅋ
Good Lock
우주배경을 상상했던대로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심플함을 좋아하는데 다른 배경도 많이 만들어서 잘 활용해봐야겠어요 ㅋㅋ 아마 처음 접하는 분들에겐 어려움이 있어보이긴 하더라구요 ㅎㅎㅎ
II한탕II
Expert Level 2
Good Lock
북마크 해 놓고 잘보도록 할께요
수고하셨습니다 🤗🤗🤗
Good Lock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나나능을
Active Level 8
Good Lock
자신이 만든 효과들을 공유할수 잇는 기능도 추후에 있으면 좋겟습니다 ~~ 맴버스에 게시판을 만들어 좀더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적용할수 잇도록 하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 ㅎ
Good Lock
저도 공유기능이 조금 아쉽긴 한데 저작권 이슈가 있을꺼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
다양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점은 너무나 좋습니다 😄
나나능을
Active Level 8
Good Lock
저작권까지는 생각 못햇네요 ㅎㅎ;; 충분히 이슈가 될순 잇겟네요 ㅎㅎ
김밥천국
Active Level 6
Good Lock
멋진리뷰 감사합니다
Good Lock
감사합니다 😃
JENNIERED
Expert Level 5
Good Lock
원더랜드 좋은앱이지만 한가지 아쉬운점은 배경화면 공유가 안되네요😅😅 나중에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면 좋겠네요~
Good Lock
그부분이 아쉽긴 하지만 아무래도 저작권 이슈와 보안 때문에 대당 부분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ㅎㅎㅎ
JENNIERED
Expert Level 5
Good Lock
아쉽네요😭😭
김만두A71
Active Level 10
Good Lock
나중에 순차적으로 다 지원되면 옛날에 S8 Note8 S9의 기본배경화면 처럼 만들어봐야되겠네요😃
Good Lock

그거 좋네요 :) 어떻게 만들지 여러번 구상하고있어요 ㅎㅎㅎ

miniks
Active Level 7
Good Lock
음 지원 안되네요... 역쉬... 하하하하하하
나중엔 지원 될까요? 기대하고 있었는데...😭😭
하하하하하하하하하...
0 좋아요
은행털이범
Expert Level 4
Good Lock
킄...A90 5G는 역시나...
나중에 APK파일 구해봐야겠어요ㅋㅋ
Good Lock

공유기능은 저작권 이슈로 인해 불가능 하지만 아예 공유가 불가능한건 아닙니다.

원더랜드 파일을 주고받 .. 네 그렇습니다

 

느낌있으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