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새로운 기능으로 등장한 Good Lock 2022 살펴보기

(게시글 작성 시간: 02-26-2022 05:38 PM)
2132 보기
옵션
Good Lock
image

굿락 2022 업데이트가 최근 이루어 졌죠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굿락 응원하기 메뉴 

image

굿락에 드디어 굿락팀 응원하는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무료 응원 뿐만 아니라 음료수 값 정도 되는 유료 응원도 있더라구요 꼭해야되는 부분은 아니고 무료 응원도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무료 응원 메시지를 보내보셔도 돟을듯 합니다.

2. LockStar 

image

락스타의 신규 기능으로는 위젯 편집 기능들의 꾸미기 기능이 강화 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번 꾸미기부터는 삼성전자가 OGQ사와 함께하면서 더욱더 다양한 꾸미기 이미지등을 제공하고 이를 이용해 더 다양한 스타일로 꾸며볼수 있게되었는데요 락스타의 신규 기능은 OneUI4.1이상부터 지원하고 테스트 안정화 후에 3월 초에 오픈 예정이라고 합니다.

3. Quick Star 

image

이번에는 퀵스타입니다. 새롭게 바뀐점은 빠른 설정창 바로 열기 메뉴 깊이 축소와 그 영역 조절 중 상단바 오버레이 제공인데요

image

위의 이미지처럼 분리범위를 지정할때 좌우 영역을 단순히 앱상에서 보여주는것 뿐만 아니라 상단바까지 적용해서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이부분은 마음에들더라구요

4. ClockFace 

image

ClockFace에 새로운 기능이 생겼습니다. 바로 워치4사용자분들을 위한 시너지 기능인데요 워치4에서 마음에 드는 워치페이스를 폰에서도 적용할 수 있게 된것입니다.

image

워치페이스를 살펴보면 아직은 기술적인 부분으로 당사에서 제작한 워치 페이스 스튜디오에 한해서 적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그렇다하더라도 샘플들이 상당히 예쁘더라구요

이외 ClockFace역시 OGQ사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로 다양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5. MultiStar 

image

MultiStar에도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일반적인 폰에서는 큰 변화가 없지만 플립3에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바로 다양한 앱들을 동작하기 위한 커버 스크린 런쳐 탑재입니다. 활용성이 높은 앱들(미디어/네비) 위주로 추천 앱 구성되었다고 하고 유저들이 원한다면 최적화 되지 있는 앱도 사용할 수 있다고도 하는데요

image

Z Flip3에서 확인해보니 최대 5개까지 추가가 가능하고 지문인식이나 드래그 방식이 아니면 해당 기능을 사용해보기가 은근 까다롭더라구요 ㅇㅅㅇ 그냥 이런것도 있구나 하는 정도로만 느껴졌습니다.

6. NavStar 

image

NavStar도 조금의 변화가 생겼는데요 제스처 핸들 투명도 설정 추가, 전체화면에서 뒤로가기 제스처 허용 설정 추가, 제스처 핸들 검정색 색상의 시인성이 개선되는 등 여러가지가 추가 및 개선이 되었습니다.

image

NavStar 역시 OGQ사가 제공하는 이미지를 적용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7. Home Up 

image

홈업의 경우 App목록 화면을 세로 형태로 쓸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고 파인더를 많이 쓰시는 분들을 제스쳐로 쉽게 사용할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외 폴더블 기기에서 즐겨찾기 앱을 최대 12개까지 설정할수 있도록 바뀌었다고도 하는데 폴드시리즈에서 가능한것으로 생각되네요

image

앱 리스트 형태의 경우 온전히 전체가 위아래로 스와이프되는게 아닌 상단영역에는 최근 사용한앱 아래는 서랍에 있는 앱 구조로 되어 있다보니 오히려더 어지럽고 사용하기가 불편하더라구요 요건 아쉬운 부분중 하나였습니다.

8. 루틴 + 

image

루틴 플러스는 매크로 실행 중지 지원을 한다고 하는데요 그외 크게 기존과는 달라진점은 없었습니다.

9. 나이스 샷 

image

나이스샷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Q OS이후 기본탑재 되면서 굿락에서는 없어졌다가 다시 새로운 기능으로 돌아온 것인데요 해당 메뉴들은 각 기기의 지원 사양에 따라 다르게 제공된다고 하니 이점은 참고하세요

어떤 기능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화면 캡처의 경우 화면 캡처 시 바로 삭제 버튼 활성화, 캡처시 클립보드에 저장방지, 캡쳐후 자석효과 끄기가 추가되었고 화면 녹화의 경우 셀프 동영상 옵션 다양화, 화면 녹화 시 방해 금지 자동 실행이 추가되었습니다.

image

새로운 기능들이 은근 편리하고 저는 왠지 자주 사용할 기능들이었습니다.

10. KeysCafe 

image

지금부터는 Family유닛을 살펴보겠습니다. KeysCafe의 경우 나만의 스티커 기능이 추가가 되었는데요 One UI 4.1 이상 그리고 삼성 키보드 v5.4.65.0 이상 버전에서 동작한다고 합니다. 해당 기능은 사진들을 스티커로 만들어 삼성 키보드에서 사용할 수 있고 스티커에 태그를 추가하여 실시간 추천에 활용 가능하며 이외에도 키보드 고급 설정 지원하는데요 삼성키보드와 관련된 몇가지 고급 기능들 제공합니다.

image

위와 같이 키보드를 좋아하는 사진으로 꾸며볼수 있더라구요 총 4부분에 적용이 가능했는데요 누르지 않았을때의 키디자인, 눌렸을때 키 디자인, 특수키 디자인, 마지막으로 키보드 바탕 디자인으로 꾸며서 사용할수 있고 다크모드도 따로 설정할수 있었습니다.

11. 펜타스틱 

image

펜타스틱의 경우 배경화면 및 스티커 리소스 연계를 통한 꾸미기 강화했다고 하는데요 이 역시 OGQ사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로 에어커맨드 배경 및 포인터 이미지를 꾸밀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image

 12. 원더랜드와 테마파크

이 두 유닛 역시 앞서 언급했었던 꾸미기 기능이 주요 업데이트인데요

원더랜드의 경우 Video wallpaper 효과 제공하고, 인물모드 사진 배경화면에 3D 효과 추가가 되었습니다. 테마파크도 아이콘 이미지 변경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image

13. One Hand Operation + 

image

OHO+의 경우 신규기능으로 제스처로 화면을 이동시켜 손이 닿지 않는 영역의 클릭을 도와주는 화면 이동, 제스처로 실행 중인 앱에 단축키를 전달하여 기능을 실행 하는 키보드 단축키, 그외에도 빠른 도구 모음 기능 개선이 되었습니다.

image

14. Sound Assistant 

마지막으로 사운드 어시스턴트입니다. 정말 신기한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나만의 음량 패널 꾸미기에 컬러 프리셋을 제공하고 나만의 음량 패널 만들기를 활성화를 통해 DeX 모드에도 앱별 볼륨 조절 기능 추가, 게임챗, 캠코딩 등 마이크를 사용할 때 음성에 여러 효과를 적용해주는 기능 추가가 되었습니다. 특히 Dex모드에서의 앱별 조절기능과 음성효과는 OneUI4 이상부터 지원하는데요

image

가장 신기했던건 음성 효과였습니다. 기본을 포함한 8가지의 음성 효과를 적용할 수 있더라구요 또 미리 듣기 녹음으로 내 음성은 어떠한지 미리 들어볼 수도 있어서 괜찮은 기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이렇게 Good Lock 2022의 기능들을 살펴봤습니다. 갤럭시에서는 더이상 빠질수 없는 필수 앱이 되어버린 굿락 여러분도 굿락의 새로운 기능을 한번 경험해보세요!
7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Good Lock
오 나이스 샷 기능이 있으시다니 부럽습니다!
(왜 A42 기종은 나이스 샷 기능을 추가 안해주는지...)
Rjh20070329
Active Level 8
Good Lock
아마 몇몇 기기 빼고는 4.1 업데이트 때 될 듯 합니다.
삼놋구림
Active Level 8
Good Lock
A52s도 안되네요..
0 좋아요
오구오9
Active Level 1
Good Lock
S22인데요 바탕화면을 홈화면만 구성으로 하면 굿락 홈업 설정이 안먹습니다
0 좋아요
gos반대
Active Level 4
Good Lock
Gos없애주세요
0 좋아요
Good Lock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글 적습니다. 게시글 이외 댓글은 도움드릴 수 없습니다. 문제가 발생한경우 문의하기를 통해 해결을 하셔야합니다.
0 좋아요
Good Lock
와 이렇게 상세하게 정리해주시다니 👏
멋진 팁글 감사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