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세상에 하나뿐인 내 키보드, 굿락 Keys Cafe

(게시글 작성 시간: 10-17-2020 08:25 AM)
3740 보기
솜브라
★★
옵션
Good Lock

세상에 하나뿐인 내 키보드, 굿락 Keys Cafe

 

main.gif

 


삼성 멤버스를 통해 새로운 굿락 서비스인 "Keys Cafe" 를 10월 업데이트 예고로 @기능담당 님께서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 ▶ 관련글 ]

 

드디어 Keys Cafe 가 공개되었습니다, 현재 일부 기종에서는 제한적으로 다운로드가 불가능하거나 스토어에 노출이 되지않아 다운로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S20 시리즈에 먼저 Keys Cafe를 다운받아서 적용해보았습니다.

Keys Cafe 주요 기능과 호환성을 미리 확인 해보시고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 OneUI2.5 

 

- 키 별 크기 조절하기 : 높이/너비 조절 지원 

- 키 배치 변경하기 : 키 배치 변경 및 신규 키 추가 지원 

- 키보드 테마 설정하기 : 키보드 색상 및 효과 지원 (OneUI2.1 미지원) 

- 키보드 게임하기 : 점수와 순위 제공 

※Samsung Keyboard versin 5.1.05.9이상부터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나만의 키보드 만들기

 

 

1.png

 

11.png

 

 

Keys Cafe 앱 실행 후 3가지 메뉴가 보여집니다, 나만의 키보드 만들기 / 나만의 키보드 꾸미기 / 키보드 게임

이 3가지 메뉴 중 첫번째로 나만의 키보드 만들기를 사용해보겠습니다.

 

나만의 키보드 만들기의 토글을 ON 해서 활성화 해주시고 세부 설정메뉴로 이동하여 새로운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나만의 키보드 만들기는 한국어 / 영어/ 기호를 나만의 스타일로 변경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커스텀 하고자 하는 키보드[+]를 눌러서 새로운 키보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key1.gif

 

 

[+] 버튼을 눌러주시면 내가 자주사용하는 키 타입 (쿼티, 천지인, 모아키, 베가 키보드, 나랏글 등등) 을 선택하여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쿼티 키보드를 자주 사용해서 쿼티 키보드를 선택 후 편집을 눌러 키보드의 스타일을 바꿔보겠습니다.

 

2.png

 

 

키보드 만들기 메뉴로 이동한 후 첫 화면을 보면 아래에는 키보드가 위쪽에는 각종 메뉴바가 보여집니다.

키보드 만들기에 대해 초기 가이드는 우측 상단에 [?] 모양을 눌러서 각종 메뉴의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png

 

5.png

 

 

키보드에서 내가 수정하고자 하는 키를 선택하면 너비 / 높이 / 여백 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보여집니다.

이 메뉴를 통해서 키보드의 너비와 높이 그리고 여백을 이용자의 스타일에 맞게 키보드 모양을 바꿀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키보드에서 자주 오타가 나는 부분을 조금더 너비를 넓혀서 오타를 줄이거나, 내가 터치하는 스타일은 아래쪽이다 싶으면 여백을 줘 아래쪽으로 터치가 될 수 있도록 모양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6.png

 

 

또한 키보드를 길게 눌러 사용할 수 있는 보조 문자 부분도 이용자의 니즈에 맞게 맞춰 지정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사용하는 이모지나 단축어를 지정하여 지정한 키보드를 길게 눌러 빠르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만들기 설정에서 도구모음에 있는 여러가지의 옵션을 활용해보세요.

 

 

3.png

 

 

키보드 만들기 에서 보이는 메뉴바는 키보드에 내가 원하는 이모티콘 혹은 단축어 도구모음 등 추가 할 수 있는 아이템(?) 들이 있는 도구 모음장소 입니다.

이를 통해 내가 자주사용하는 도구모음이나 기호 단축어 등을 키보드 영역으로 끌어 당겨 사용할 수 있습니다.

 

3-1.png

 

 

키보드 툴바에 보여지는 메뉴바키보드 만들기 옵션으로 되돌리기(undo) / 되살리기(redo) / 키 배열 잠그기 / 키 삭제 / ?? / 행추가 옵션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하고 위치 모양을 어떻게 맞춰 볼까 고민을 많이하지만 이렇게 저렇게 만지다 보면 색다른 느낌의 키배열을 만들 수 있습니다.

 

7.png

 

10.png

 

 

키보드 만들기를 통해 나만의 스타일로 만들어 본 키보드 입니다, 한글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영어와 기호 키보드도 이용자의 니즈에 맞게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자주사용하는 키를 추가하거나 오타를 조금 보정할 수 있는 키보드 만들기 기능은 기존 삼성 키보드의 고정된 디자인에 대한 변화를 보여주면서 이용자의 니즈까지 잡을 수 있는 기능으로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물 입니다.

 

 


나만의 키보드 꾸미기

 

 

12.png

 

13.png

 

 

나만의 키보드 꾸미기 메뉴는 키보드의 디자인을 꾸며주는 공간입니다,
이 부분은 테마파크와 함께 연동하여 사용하면 더 멋진 테마를 내 스타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내 테마에 [+]를 눌러 나만의 키보드를 테마파크에서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카페 주인장의 추천 이라는 부분에 아주 예쁘게 디자인된 키보드가 많이 있으니 원하는 키보드를 선택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페 주인장의 디자인 취향은 아주 제 스타일 입니다 :)

적용 된 키보드는 우측 상단에 키보드 모양을 눌러 미리 확인할 수 있고 타이핑도 할 수 있습니다.

 

14.png

 

 

키보드 디자인을 마쳤다면, 하단 탭바에 [효과] 영역이 보입니다, 효과 부분은 키보드를 사용할 때 키 보드에 재미난 애니메이션을 추가함으로 써 더 타이핑을 하는 느낌을 낼 수 있는 재미난 효과 기능입니다.

 

여기서는 키보드 색상 효과(키보드 배경) / 키 색상 효과(키보드 키) / 키 모션 효과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 없는 애니메이션은 선택 하지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색상 효과의 경우 키보드 전체에 컬러가 많이 들어가는 편이어서 키 사용시 요란함이 있지만, 기계식 키보드를 튜닝한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LED 뽕이 차오르는 느낌이었습니다.

 

key5.gif

 


키 색상 효과만 적용한 상태의 키 타이핑 모습입니다.
키보드의 키 부분에만 파티클 효과처럼 터치한 영역에 물이 퍼지는 느낌이 납니다.

 

 

 


키보드 게임

 

15.png

 

 

담당자님의 센스에 아주 그냥 무릎을 탁! 치고 놀라자빠졌습니다.
진짜 뉴트로 갬성, 옛 향수 느낌이 나는 키보드 게임을 구현해주셨습니다.....

 

다운로드.jpg

 

 

외쳐 갓락!!! 먼저 타자 연습은 우리가 흔히 자주 접하던 한컴 타자연습과 같이 스마트폰의 키보드를 이용해 나의 타자 실력을 볼 수 있는 기회? 혹은 키보드 적응을 위한 연습용 영역으로 아주 유용한 게임입니다.

 

key2.gif

 

 

타자 연습을 통해 키보드의 감을 맞춰 보거나, 나의 스마트폰 키보드 타자수와 정확도 등을 한번 체크해보세요.

타자 연습을 하다보면 재미난 문장들도 나오니 즐거운 타자연습 시간을 가져보세요.

 

아직 쿼티 키보드를 더 오래 써야겠습니다..... 오타가 ㅜㅜㅜㅜ

 

13.png

 

key3.gif

 

key4.gif

 

 

타자 연습 바로 아래에는 단어비, 한컴에서는 산성비 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단어가 비처럼 내려오면서 그 단어를 타이핑 해서 맞추는 게임 입니다.

 

낙하 하는 단어가 쌓일 수록 물이 차오르며 특정 범위로 물이 차오르면 Game Over 입니다.
이 게임은 난이도가 높아질 수록 낙하 하는 단어가 많아지고 빨라지니 타자연습을 자주 하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다운로드.png

 


굿락 시리즈가 새로운 시리즈들이 나오면서 스타일이 조금더 고급스러워 지고 유용해지는 것 같습니다.
개발자분들께서 그만큼 이용자의 피드백을 받고 노력을 열심히 하고 있다는 결과물 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새로 나온 키즈카페를 통해 그동안 오타가 자주나던 영역을 너비와 폭을 줄여 조금더 안정적인 타이핑과, 색다른 효과와 디자인을 통해 나만의 멋진 키보드를 만들 수 있어서 좋은 기능 같습니다.

 

지원하는 디바이스 폭이 많아지면 좋겠지만, 앱 개발 과정에서 폭넓게 제공하지 못하는점은 아쉬움이 있고 앞으로도 새로운 굿락 팀의 재미난 기능과 유용한 기능을 기대해봅니다.

 

갓락!!!!


26 댓글
채택된 답변
Good Lock
키즈카페 정말 대박이에요! 진짜 말그대로 키들의 예쁜 카페!!!!!!
Good Lock
만족도 최강입니다 ㅋㅋㅋㅋ 너무 좋아요 키보드 통통튀는게 👍👍👍👍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Good Lock
A50도 적용해주길 ㅠㅠ 이래서 플래그쉽을 사야돼....😢
Good Lock
ㅠㅠㅠㅠ 아쉽네요 많은 기종에서 지원하명 좋겠지만 ㅠ 아무래도 제한사항이 있겠죠?ㅠㅠ
Dinorex
Expert Level 5
Good Lock
Tab도 지원해주겠죠? 제발....ㅜ
이럴땐 S8+가 도움이 안되네요..😭
Good Lock

탭도 지원해주면 좋겠어요 ! 탭에 테마파크도 .... ㅠㅠㅠ 키즈카페 지원해도 아마 테마파크랑 연계가 가능해야 될 꺼같아요 

天魔
Active Level 7
Good Lock
기종이 무엇인가요?
저는 키보드버전이 안되서 안되더라고요.
0 좋아요
강화유으리
Expert Level 4
Good Lock
굿락은 정말 혁신적인 어플이네요 ㄷㄷ Keys cfe 적용하고 나니까 폰을 만지는 즐거움이 배가 되었어요!!

굿락 개발자 분들께 정말 감사합니다!!! ❤❤
Good Lock

ㅋㅋㅋ진짜 키보드 계속 치고싶어요 ㅎㅎ 타자연습도 자주자주 하고있어요 ㅋㅋㅋㅋㅋ효과가 야간에 보면 더 멋집니다 

Good Lock
이번 키즈카페 너무 좋아요 😀😀😀
Good Lock

완전 만족도 상승입니다 ㅋㅋ넘나좋아요!

Note20g
Expert Level 5
Good Lock
믿고 쓰는 굿락! 노트20 울트라도 어서 쓰고싶어요ㅠㅠ
Note20g
Expert Level 5
Good Lock
혹시나 접속해보니 되는군요😅
Good Lock

노트20도 오늘 스토어 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도록 오픈된거 같아요~

Good Lock
와우!!! 이렇게까지 세세하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군요? 🤩🤩🤩
굿락 개발팀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
Good Lock

만지면 만질수록 재미난 기능들이 많이 나와요 제가 기재 못한내용도 있을텐데 찾다보면 어? 이것도 가능하네 싶은것들도 많아요 ㅎㅎ

전 특히 효과가 제일 맘에들고 담당님들의 센스에 취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익명11
Expert Level 5
Good Lock
스토어버전이 안나와서 apk로 설치해봤는데 2.1이라 그런지
기능이 한정적이네요 빨리 커스텀하고싶네요ㅜㅜ Screenshot_20201016-123053_Keys Cafe.jpg
Good Lock

한정적으로 제한이 있는거 같더라구요 2.5부터 가능하니 2.5 업데이트가 ㅠㅠ

alsgh529
Expert Level 5
Good Lock
타자게임 진짜로 센스가ㅋㅋㅋㅋㅋ
Good Lock

ㅋㅋㅋ 완전 센스 넘 좋습니다 재밋고 타자연습하기도 좋고 내용들도 ㅋㅋㅋㅋ재밋어요

Good Lock

ㅋㅋㅋ주인장 추천 부터 아주 네이밍 센스가 ㅋㅋㅋㅋㅋ

주인장추천에 예쁜 키보드가 많더라구요 ^^

mklee
Active Level 5
Good Lock
길게 눌러 추가키 나올때... 이거만 고쳐주면 좋겠네요Screenshot_20201016-142317_Samsung Members.png
Good Lock
곡률차이가 있네요 ㅎㅎ 몰랐네요 ㅜ
0 좋아요
은행털이범
Expert Level 4
Good Lock
A90 5G는 아마 one ui 3.0 업뎃 전까진 사용이 불가늘할것같네요ㅠ
apk로 설치해도 적용이 안되네요😭
Good Lock
ㅠㅠㅠㅠㅠ one ui 2.5에 최적화 된거 같아요
영준몬
Active Level 1
Good Lock
리두 언두 특수키도 넣을 수 있게 해주세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