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keys cafe 키보드 기능 제안 (쌍자음 문제 ※하꾜)

(게시글 작성 시간: 11-13-2020 09:59 PM)
2336 보기
아우루미아
Active Level 4
옵션
Good Lock

이번 키즈카페 타자왕 이벤트에 참가하면서 느낀 타자수를 낮추는 최대의 단점에 대해서 말하고자 합니다.(원래 느끼고 있긴 했습니다만...) 


키즈카페 타자연습에서 단모음 키보드에서 타자를 빠르게 입력하시면 3~4개 지문에서 반드시 오타가 나는것을 아실 겁니다.

예 ) 삼성키보드 스마트폰 최고의 입력기 -> 삼성키보드 스마트폰 최고의 입려끼 | 성은 심가요 이름은 학규라 -> 성은 심가요 이름은 하뀨라


 

쌍자음을 입력하려면 해당되는 자음을 빠르게 2번 입력해야 한다는 특성 때문에 첫 글자의 종성과 다음 글자의 초성이 겹치며, 이 겹치는 글자가 쌍자음이 있는 ㄱ, ㄷ, ㅂ, ㅅ, ㅈ일 경우 빠르게 2번을 치면 쌍자음으로 입력되며 오타가 발생하게 됩니다. 쌍자음을 연달아 치는 대부분의 키보드에서 발생하는 문제인데, 애플키보드의 경우 위로 쓸어올려서 쌍자음을 입력하는 기능이 있고 안드로이드에서도 커키키보드에서 쓸어내려서만 쌍자음을 입력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만약 쓸어내려서 또는 쓸어올려서 쌍자음 입력을 할수 있는 옵션을 있다면 이러한 오타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연달아 빠르게 치더라도 분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러한 문제 때문에 삼성키보드는 부득이하게 번역기능, 모아키 쓸떄, 삼성패스 쓸때, 서브로 이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는 단모음 키보드를 사용하는 모든 유저분들이 반드시 겪는 문제입니다. 관련 제안만 해도 상당히 나왔던걸로 압니다. 사실 타사 키보드가 이러한 기능을 이미 제공중이여서 제안을 하지 않았었지만 삼성키보드에서도 해당기능을 제공한다면 다시 삼성 키보드로 갈아탈겁니다.


본디 이건 기능적인 부분이라 굿락팀이 아니라 삼성키보드팀에 제안해야 하지만 삼성키보드 게시판이 따로 없어 여기에 올립니다.

3 댓글
게시글운영담당
Community Manager
옵션
Good Lock

안녕하세요 아우루미아 님,
제안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담당부서에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기술, 환경 등에 의해 반영 여부 및 시점에 대해 확답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키보드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Good Lock

안녕하세요, 고객님, 

삼성키보드 담당입니다. 

우선 사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단모음 사용에 있어서 쌍자음 입력방식은 말씀하신대로 많은 분들이 제안해 주셔서

삼성키보드 팀 내부적으로도 여러 번의 검토를 거치며 수정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i사 키보드와 동일하게 자음을 눌러서 발생하는

버블창에서도  쌍자음 입력이 가능합니다. 

제안해 주신 입력방식을 분리하는 것에 대해서는

기존에 사용하고 계시는 사용자분들께는 어떤 영향이 미칠지, 

혹은 기술적인 어려움은 없을지 등등, 많은 사항들을 다각도로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곧바로 적용하지 못하는 점은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긴 글로 상세하게 제안해 주신 마음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0 좋아요
감쇠돌
Active Level 1
Good Lock
저도 이 문제때문에 다른 키보드 쓰는중입니다. 빨리 해결됬으면 좋겠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