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QuickStar에 상단바 초시계 기능 추가를 절실히 요청드립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1-11-2021 04:23 AM)
2464 보기
ㅐ
Active Level 3
옵션
Good Lock
수 년간, 특히 최근 2년 갤럭시를 사용하면서 굿락에 꼭 상태바 초시계 기능을 넣어주셨으면 하는 생각이 절실히 들었습니다.
원래 안드로이드 순정 AOSP 데모모드에도 들어가 있는 기능인데, 제가 써왔던 노트4, S7edge, 노트9같은 구기종은 상태바 시계가 초까지 표시되게 설정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ONE UI 2.0이 적용된 노트10+부터는 해당 기능이 막히어 할 수 없었고, 노트20과 ONE UI 3.0 또한 마찬가지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여기 나열된 기종은 모두 제가 실사했던 기종입니다.)
다만 데모모드에 설정은 남아있고, DeX모드에서는 초시계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보았을 때 삼성에서 ONE UI를 제작할 때 의도적으로 뺐거나 누락된 것 같습니다.

상단바 초시계가 있으면 편리한 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결제나 수강신청은 물론, 간단한 시간 측정이나 메시지 발송 타이밍 등 유용할 때가 많습니다. 상단바 자체 업데이트 빈도를 고려할 때 리소스나 배터리는 그렇게 많이 차지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되고, 혹시 많이 차지하더라도 유저들이(굿락 유저들은 거의 파워유저들이니) 선택할 수 있게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설령 초시계가 1~2초 틀리더라도 그건 다 감안할테니까요.

당장 멤버스에 초시계로 검색해보거나 구글 검색에 상태바 초시계라고 쳐보면 국내외 수많은 사용자들이 바라고 있고, 방법을 찾다 좌절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단순 hh:mm:ss 표현 형식이라 구현도 그리 어렵지는 않을 것이라 보이는데, 부디 이번 퀵스타 업데이트에서는 반영해주시길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혹은 반영이 안 되더라도, 강제로 막아놓은 제한이라도 풀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데모모드 등 AOSP에 있는 설정이 가능하도록)

좋은 기능 많이 개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단바 초시계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에게 더욱 유용한 갤럭시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첨부1. 상태바 초시계 예시 (요즘 UI에서는 오전/오후 빼고 심플하게 hh:mm:ss로 하면 될 듯합니다.)
첨부2. 노트20U에서도 안드로이드 데모모드 설정(com.android.systemui.DemoMode) 강제진입시 안드로이드 11에도 해당 기능이 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하지만 ONE UI 제작 시 무슨 의도로 막아놓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 옵션 설정 시 DeX 시계에서는 시분초가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제발 풀어주세요.

image


image


5 댓글
게시글운영담당
Community Manager
옵션
Good Lock

안녕하세요 ㅐ 님,
제안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담당부서에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기술, 환경 등에 의해 반영 여부 및 시점에 대해 확답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ㅐ
Active Level 3
Good Lock
네 다음 업데이트에 꼭 넣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
Samsung_3e9hcpE
Beginner Level 2
Good Lock

추가 해주세요ㅠㅠ 부탁드려요 아직도 기다리고 있어요

0 좋아요
jshika
Active Level 4
Good Lock
대체 왜 막은건지 이해불가.. 초시계 표시해서 수년간 써왔는데 배터리 문제 1도 없었음... 제발 유저가 선택할수있게 옵션이라도 살려달라고요..
김태희짱
Active Level 4
Good Lock

좀 해주라 

언제까지 안해 줄꺼냐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