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hare Your Voice] 갤럭시 사용자라면 꼭 사용해야 할 그 앱! Good Lock 을 소개합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6-05-2022 10:41 AM)
6848 보기
솜브라
★★
옵션
Good Lock

[Share Your Voice] 갤럭시 사용자라면 꼭 사용해야 할 그 앱! Good Lock 을 소개합니다

 

1.png

 


2016년 3월 30일 갤럭시 스토어에 GoodLock 앱이 처음 등록된 후 2022년 현재까지 굿락은 갤럭시의 필수 요소의 앱 입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추노마크 제거" 와 "상단바 아이콘제거" 라는 목적으로 당시 자급제 스마트폰이 아닌 통신사향 스마트폰의 상단바 제거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후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현재의 Good Lock의 모습으로 갤럭시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소개하는 유닛과 패밀리는 GoodLock의 시리즈 버전과 OS 지원 여부 및 디바이스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일부 유닛,패밀리 소개 내용은 기 제작된 링크로 대체하여 링크로 이동 후 자세한 리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d Lock의 주요기능

 

굿락의 주요 기능은 다양하게 있으며 Good Lock 앱 내에 있는 Unit 과 Family 로 나눠져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유닛의 경우 모듈화를 하여 정리하고 있으며 패밀리의 경우 앱을 실행하여 앱 자체에서 제작하고 사용하는 부분 입니다.

 

굿락 앱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2.png

 

* 2022년 6월 기준 굿락에서 제공하는 유닛과 패밀리

 

Unit

  • QuickStar

- StatusBar, Quick Panel 의 디자인을 변경하고 주요 기능을 ON / OFF 할 수 있습니다.

 

  • MultiStar

- 다양한 Multi 작업을 할 수 있는 주요 기능을 ON / OFF 할 수 있습니다.

 

  • NavStar

- 단말의 Nav Bar 디자인과 주요 기능을 ON / OFF 할 수 있습니다.

 

  • Home Up

- One UI 홈 아이콘 배열 및 앱스화면, 멀티태스크 화면 주요 기능을 ON / OFF 할 수 있습니다.

 

  • NotiStar

- 잠금화면에 알림을 Stack 형태로 쌓아 기록하여 보여주며, 지정한 특정 단어만 모아서 볼 수 있는 알림 기능입니다.

 

  • 나이스 샷

- 단말의 캡쳐, 레코딩 주요 기능을 ON / OFF 할 수 있습니다.

 

  • 루틴 +

- 단말의 사용성을 루틴을 지정하여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LockStar

- 단말의 잠금화면 디자인과 배치를 수정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Clockface

- 단말의 시계디자인 / AOD 시계 디자인 을 수정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Family

 

  • 펜타스틱

- S펜을 지원하는 단말의 S펜 포인터 디자인, 기능을 수정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원더랜드

- 단말의 배경화면을 커스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배경화면 효과 등을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 테마파크

- 단말의 테마 디자인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테마전체 부터 세부적인 부분(퀵패널,아이콘,키보드 등)을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 Nice Catch

- 단말의 알림기록을 기록하며 알 수 없는 진동,광고,Toast 메시지 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One Hand Operation +

- 단말의 제스처 옵션을 다양하게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 Edge Touch

- Edge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단말의 오터치를 보완할 수 있으며, 엣지영역을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 SoundAssistant

- 단말의 소리, 진동 등 사용환경에 맞춰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 Keys Cafe

- 단말의 삼성 키보드 디자인 및 키보드 배열을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가 추천하는 굿락 주요 기능

 

 

 

내 갤럭시의 아이콘을 내 마음대로 바꿔보고 싶다면! 테마파크를 사용해보세요~!

 

3.png

 

테마파크 V1.0.9.26 버전 이후 테마파크의 아이콘팩 기능이 좋아졌습니다.

기존에는 아이콘팩을 불러오거나 한정된 모양의 아이콘을 사용했다면 업데이트 후 아이콘 편집을 통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기본 앱 아이콘 대비 3rd Party 앱의 디자인이 혼자 따로 노는 느낌 혹은 디자인이 맞지않아 바꾸고 싶으셨다면 활용해보세요. 

 

4.gif

 

 

앱 아이콘의 크기를 이용자의 니즈에 맞게 조절할 수 있으며, 우측상단에 개별 아이콘 변경을 통해 개별 아이콘을 적용하여

아이콘팩을 불러와 앱 아이콘의 사이즈 및 배치 그리고 앱 모양을 조절하여 나만의 아이콘팩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남들과는 다른 느낌의 나만의  나만의 홈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링크> 를 통해 사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me Up 을 활용하여 홈 화면 레이아웃과 나만의 Apps 화면을 만들어보세요~

 

5.png

 

 

One UI Home 화면을 사용하면서 배경화면을 바꿨을 때 앱스의 텍스트 가독성이 떨어지거나, 

블러 효과가 너무 강한거 같아 어느정도의 조절을 통해 버벅임을 줄이거나 디자인적인 요소를 변경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Good Lock 의 Home Up 기능을 활용하면 내 갤럭시의 Apps 화면을 바꿀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블러 효과 조절만 가능 했지만 배경화면을 다양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6.png

 

Home Up을 통해 다양하고 나만의 스타일로 Apps 화면도 꾸밀 수 있는 방법은 <링크> 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me Up 메뉴로 이동한 Task Changer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7.gif

 

갤럭시를 활용하면서 화면전환을 위해 멀티태스크 메뉴를 자주 사용합니다.

이때 기본으로 제공하는 레이아웃 외 레이아웃을 바꿀 수 있는 기능이 Task Changer 를 통해 제공했었지만

 

Home Up 유닛으로 통합하면서 Home Up을 통해 나만의 멀티태스크 메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총 5개의 레이아웃 타입을 지원하며 레이아웃 별로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통해 앱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8.png

 

또한  제스처를 활용하거나 검색창 메뉴를 숨기는 등 다양한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굿락 앱 유닛 중 Top 3 에 들 정도로 가장 먼저 사용하는 유닛 중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나만의 멀티태스크 화면을 만들고 수정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링크>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쉬운 제스처, One Hand Operation+ 를 꼭 사용해보세요~!

 

갤럭시의 제스처 기능을 활용하는 분들이라면 OHO+ 를 활용하면 더욱더 손쉬운 제스처 기능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점점 베젤리스화 하면서 홈버튼이 사라지고 NavBar 혹은 Gesture 를 많이 활용합니다.

그중 Gesture를 자주 활용한다면 필수로 설치해야하는 1순위 앱 입니다.

 

9.png

 

10.png

 

OHO+는 왼쪽과 오른쪽 핸들을 통해 제스처 방향마다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옵션을 처음에는 내가 어떻게 지정했는지 헷갈리는 경우도 있지만 자주 사용하는 기능,

예를들면 캡쳐를 제스처 형태로 지정한다면 왼쪽 대각선 으로 제스처 할 경우 화면 캡쳐 동작을 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11.png

 

 

또한 OHO+를 통해 핸들을 추가하여 활용도 가능하며 제스처 옵션의 애니메이션도 3가지 영역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갤럭시의 제스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OHO+ 필수 적으로 활용해보길 권장드리며 해당 <링크> 를 통해서 앱 사용방법과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루틴+를 사용하면 나만의 조건으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갤럭시의 루틴기능 "빅스비 루틴" 기능을 활용하시나요? 

빅스비 루틴은 내가 조건문을 만들어 A동작때 B앱을 실행 혹은 A동작 때 IOT를 제어 하는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12.png

 

 

루틴+ 앱은 빅스비 루틴과 연계하여 다양한 기능이 더 추가되어 더 강력한 루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루틴+의 주요 기능으로는 조건추가 / 동작 추가 / 공유 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조건 추가는 지문으로 잠금해제(지문별 동작), 에어 액션(S펜 활용), 버튼 액션(사이드 및 네비게이션 버튼 제어) 조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동작 추가는 글자 읽어주기, 방향키, 터치 매크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공유는 나의 루틴을 QR코드로 공유, 파일로 내보내기, 저장된 루틴 가져오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기존 루틴에서 더 활용할 수 있는 루틴 + 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링크>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키보드를 Keys Cafe를 활용해서 만들어보세요~

 

13.png

 

삼성 키보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키보드 입력 방식은 다양하게 많이 있습니다. 쿼티 부터 나랏글 까지 다양한데 그래도 기본으로 제공하는 키배열이 내 사용성에 맞지 않고, 기본 키 배치가 오타가 많이 나거나 활용성이 떨어진다면 키즈카페를 통해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14.png

 

키즈 카페는 키보드에서 내가 수정하고자 하는 키를 선택하면 너비 / 높이 / 여백 을 설정하여 내 스타일대로 키배열을 만들 수 있고 키보드 꾸미기를 통해 키보드의 디자인 그리고 터치시 나타나는 이펙트 등 다양하게 활용 하여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키보드를 내 스타일대로 내가원하는 키배열로 바꾸고 싶다면 <링크> 를 통해서 키즈카페 활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15.gif

 

 

다른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는 없는 갤럭시의 유일한 장점이면서 갤럭시만의 커스텀 기능이라 출시 초기 부터 Good Lock의 기능에 만족스러움과 개발자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굿락을 잘 활용해왔습니다.

 

굿락의 주요 기능은 개발자분들의 개발과정의 의견도 있지만, 삼성멤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제안한 내용을 바탕으로 개선된 부분과 기능담당님의 공지사항을 통해 매년 진행했던 다음 시리즈 굿락의 아이디어 제안등을 바탕으로 소통을 통해 만들어진 앱이라 생각합니다.

 

OS 업데이트가 있으면 굿락 사용이 다소 지연된 경우도 있지만 최근 업데이트의 경우에는 빠르게 대응을 해줘서 평소의 편리함을 당연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번 굿락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피드백과 니즈 반영에 도움을 주시는 담당자분들과 개발자분들께 응원으로 굿락 평점과 굿락앱을 통한 응원으로 작게나마 응원을 드립니다.

 

24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Good Lock
굿락은 갤럭시 기능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앱 같습니다.
굿락 사용 유저로서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Good Lock

맞습니다 OS 업데이트 후 굿락 서비스가 잠시 못쓰는 상태일 때 얼만 불편하던지 ㅠㅠ 굿락 덕분에 갤럭시에 새로움을 더하는거 같아요 ㅎㅎ

라샤워
Active Level 2
Good Lock

구웃락!!! 조아

Good Lock

구웃락! 갓락이죠 !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Good Lock
OHD+사용하는 분들 공유 홈호면을 꾹 누르면 위젯 하면 뜹니다 입맛에 맞게 설정Screenshot_20220623-090628_One UI Home_18796_1655942788.jpgScreenshot_20220623-090619_One UI Home_18794_1655942779.jpgScreenshot_20220623-090548_One UI Home_18790_1655942748.jpgScreenshot_20220623-090444_One Hand Operation +_18783_1655942684.jpg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Good Lock
이것도 OHD+ 설정 빠른도구모음 설정 제스처로 설정 바로 제스처하면 뿅 나타납니다Screenshot_20220623-090100_One UI Home_18779_1655942460.jpgScreenshot_20220623-090459_One Hand Operation +_18785_1655942699.jpg
Good Lock

굿락은 그저 사랑이죠 😘

Good Lock

맞아요 굿락으로 커스텀영역이 커지니 나만의 스타일이 만들어져서 좋아요

대구성서2
Active Level 6
Good Lock
저도 굿락 사용하고 있는데 넘 편합니다!
koipoi
Active Level 1
Good Lock

굿락 필수앱이죠!!!!

Good Lock

삼성페이 다음으로 필수~ 굿락!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Good Lock
그다음은 굿가디언 아닐까요~?
라임_Lime
Active Level 2
Good Lock
제폰은 굿락이 지원이 않되네요....
나도 쓰고싶은데.,.ㅠㅠ
IT실험실
Active Level 10
Good Lock
혹시 배경화면이 어떤건가요?
Good Lock
배경화면을 자주 바꾸는편이라 ㅎㅎ 어떤거 말씀하시죠?
IT실험실
Active Level 10
Good Lock
이거 찾고 있어요Screenshot_20220622-092618_Samsung Members.jpg
Good Lock
이건데 구글에 이미지 검색해서 찾으시면 고화질 받으실 수 있어요Screenshot_20210208-171139_One UI Home_15246_1613982194.png
IT실험실
Active Level 10
Good Lock
감사합니다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Good Lock
전 이설정이 좋아요Screenshot_20220623-090108_One UI Home_18781_1655942468.jpg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Good Lock
굿락 좋다고는 하는데 순정 상태를 좋아하고 기기 꾸미기를 싫어하는 저는 한번 써보고 바로 제거했죠.....1655887033702.gif
깐따삐야신
Active Level 3
Good Lock
저도 용량차지하고 큰 기능도 없어서 설치했다 지웠네요
호불호가 있는 듯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Good Lock
홈.앱스 화면도 변경해보세요Screenshot_20220623-085602_One UI Home_18773_1655942162.jpgScreenshot_20220623-085550_One UI Home_18771_1655942150.jpg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Good Lock
굿락>홈업>폴더로 해보세요 나름 깔끔합니다?Screenshot_20220623-085754_One UI Home_18775_1655942274.jpgScreenshot_20220623-085759_One UI Home_18777_1655942280.jpg
포도에요
Expert Level 5
Good Lock
이런거시러했는데어느새설치해서입맛대로해서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