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북 이온 사용 1년만에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었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11-20-2021 11:09 AM)
6528 보기
안녕0
Beginner Level 2
옵션
PC
삼성에 의견을 전달할 수 있는 곳이 여기뿐인 것 같아 해당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기타 다른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1.  1년여만의 배터리 기능 멈춤.
2020년 9월 2일 갤럭시북 이온을 위메프(wemakeprice.com)에서 구매 후 1년간 잘 사용하다가 이번 달부터 배터리가 방전된 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충전기를 꽂아야만 전원이 켜지고, 사용 중에 충전기가 뽑힐 경우 pc가 강제 종료됩니다.

배터리가 소모품이라는 것은 알고 있으나, 1년이 조금 넘은 뒤부터 갑자기 제대로 기능하지 않는다는 것에 의문이 들어 글 남깁니다.

평소에 배터리를 조금이나마 아껴 쓰고자 충전도 100%까지 하지 않고 80%까지만 충전하고 사용하는 모드를 적용해놓고, 충전기를 꽂아둔 채로 사용하는 것을 지양하고자 했는데 배터리가 벌써 방전되어 사용에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1월 2일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였으나, 돌아오는 답변은 약 13만원의 비용 지불 후 배터리 교체 뿐이었습니다.

2. 추측 가능한 원인규명

- 노트북(배터리) 과다 사용: 노트북으로 작업을 지나치게 매일 24시간 한 경우는 이렇게 되는 건지

- 노트북 (배터리) 의 사용 미숙: 배터리를 꽂아놓고 지속적으로 사용, 배터리 100퍼센트 충전 행동 지속

- 결함이 있는 물품 구매: 초기 물품에 결함이 있었을 가능성

3. 병행되는 질문

- 소모품이라 밝혔지만 어느 정도로, 어느 만큼 , 사용하는 것이 적정한 것인지에 대한 설명은 없었는데, 사용자가 최선을 다했는데 이런 일이 있으면 그냥 복불복으로 치부하고 지속적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맞는가?

- 이 기종의 배터리가 지금과 같다면 그 어떤 배터리를 교체해도 당연히 1년만에 다시 갈아야 한다는 결론입니다. 
그렇다면 140여 만원의 노트북을 사용할 때 배터리 교체비용을 매년 13만원씩 지불할 수 있음을 사용전에 안내가 있었는지, 고객의 구매 판단에 도움을 줘야할 중요한 사실을 놓친 것은 아닌지, 놓친 것이 아니면 판매를 확장시키기 위한 의도인가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4. 참조 사항

- 제가 이 노트북을 구매하고 가족에게 권유함으로써 2020년 12월 가족의 직장에서 동료와 같이 2대를 동일기종으로 추가 구매하였습니다.

- 현재 상황을 전달받는 가족은 우선적으로 자신의 권유로 이런 이해되지 않는 상품을 사게 된 동료에게 사태를 설명해야 하고, 사용법을 점검하며, 불이익을 받을까 노심초사 하고 있습니다.

5. 정리

- 지금 상태에 대한 점검과 해결책을 부탁드립니다.

- 저보다 가족은 상당히 불쾌함을 느끼고 있으며, 마치 좋은 관광지 여행와서 즐기다가, 운전자의 물건강매를 당하여,관광 마저 망치는 듯한 기분이라고 합니다.

- 세계적인 기업 삼성의 납득할만한 응답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6 댓글
Dinorex
Expert Level 5
PC
불량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100%에서 계속 충전기를 꽂아놓는 행동이나 과다사용하는게 수명에 영향을 주긴 하지만 1년만에 배터리를 완전히 죽일 정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안녕0
Beginner Level 2
PC
보증기간 1년 전에는 모니터에 잔상이 너무 많이 생겨 교체를 한 번 했습니다. 댓글 보고 나니 그냥 애초에 불량이 많은 제품을 판 건 아닌가 싶네요. 혹시 이 의견을 삼성으로 바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폴드가좋아요
Expert Level 3
PC
사실 이게 갤럭시 이온만의 문제라기 보단 노트북이라는 콤팩터 자체가 갖는 고질적인 문제점이긴 합니다 배터리 수명이 빨리 닳는거죠 근데 더 큰 문제는 이게 뽑기운이 있다는겁니다 작성자님처럼 1년만에 배터리 방전되는거는 진짜 운이 안좋은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중고나라에 배터리 방전 또는 배터리타임이 1~2시간밖에 안가는 노트북이 많은 이유도 그 이유 때문입니다. 속이 많이 상하시겠지만 이번에 배터리 교체 하시고 배터리 관리에 좀 더 신경을 써서 사용해보심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김만두A71
Active Level 10
PC
헐 저도 좀 전에 수리받고왔어요
2년도 체 안썼는데 베터리 효율 0퍼라네요...
증상은 위의 글과 같았고 이정도면 정말 이온 시리즈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비싼돈 주고 샀는데 많이 실망스럽네요...
안녕0
Beginner Level 2
PC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미리 알았더라면 보증 기간 전에 교체했을텐데 그 전엔 그런 말도 안 해줘서 이게 얼마 안 남았는지 그런 걸 확인할 수가 없었네요. 삼성 측에 전달을 한 번 해보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어요.
잡다한영상
Active Level 2
PC

갤럭시북s 20년도9월 구매. 22년12월 완전히 방전됬습니다. 10만원 지불하라고 하네요. 그리고 6개월정도 쓰니 바로 배터리 바꾸라고 알림이 오더라고요 그래서 갔는데 효율 100%라고해서 걍 썻는데 갑자기 갔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