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북2 프로 360 절전모드 시 발열문제

(게시글 작성 시간: 10-04-2022 02:00 PM)
2046 보기
황봉춘
Active Level 3
옵션
PC

갤럭시북2 프로 360 i7모델 사용 중입니다.

절전모드로 덮개를 닫아도 발열이 발생해서 팬이 계속 작동하면서 배터리가 소모됩니다.

인텔 EVO 플랫폼 인증을 받은 기계라 인스턴트 웨이크 기능이 유용하겠다 싶어서 200만원 넘는 가격에 구매했는데

외출 시 배터리가 갑자기 훅 떨어져있는 상황이 발생해 노트북을 외부에서 사용하기 어려운 환경입니다.

인텔 프로세서라 타사 노트북 대비 발열 등이 있는 부분은 이해하지만 절전모드에서 이렇게 계속 노트북이 뜨겁다는게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아래 첨부한 사진은 Modern Standby에 정상적으로 진입되었는지 확인해보려고 Sleepstudy report 캡처 내용입니다. 따로 충돌하거나 사용중인 것 등 이상한 부분을 찾기 어렵습니다.

 

 

 

화면 캡처 2022-10-04 095825.png

 

5 댓글
근육질푸키
Active Level 8
PC
저는 같은 라인 1세대인데 사용시라면 몰라도 절전모드중에 배터리가 떨어지거나 하는 증상은 없었습니다. 일단 Modern Stanby 상태에서도 팬이 쌩쌩 돌아가긴 합니다. 그래서 저는 덮기 전에 팬을 끄고 덮습니다. 어차피 온도가 높아지면 알아서 쓰로틀링 걸릴테니까...

원래 Modern Stanby 상태에서도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등 전력 소모율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전환되어야 하는데, 혹시 백그라운드 앱 때문에 전환이 안된다거나 할수있습니다. 아님 불량일수도 있고요.

설정 - 시스템 - 전원 및 절전에 들어가서 맨 아래로 내리면 배터리 사용량이 나옵니다. 저도 최근에 1시간에 30%가량 Drain이 발생하기에 찾아보니 Edge 백그라운드에 문제가 있더라고요;;

그래도 문제가 없다면 혹시 모르니 안전 모드에서 백그라운드 다끄고 테스트해보시겠어요?
0 좋아요
PC_SW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PC

안녕하십니까, PC_SW담당입니다.

 

갤럭시북2 프로 360 제품에 적용된 Modern Standby는 절전모드에 진입하더라도 Background로 동작하는 S/W들은 여전히 동작을 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Background 동작은 잠시 동안만 진행되는데, 장시간 Background로 동작하는 S/W가 있다면 해당 S/WBackground 동작을 정지하시면 절전 모드 사용에 도움이 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그림으로 첨부하신 Sleepstudy Report는 일부만 있어서 절전 모드 진입 상황에 대해 확인이 어렵지만, 일반적인 경우라면 Screen Off Sleep 상태로 전환이 되어야 합니다.

Screen Off는 말그대로 OLED 패널만 꺼진 상태이고 시스템은 아직 On되어 있는 상태여서 배터리 소모가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Sleep 상태에서 배터리 소모가 많이 발생할 경우 원인 분석을 하는데 현재는 Screen off 상태에서 3시간 가까이 진행된 것으로 봐서는 절전모드 세팅 여부를 한번 점검해 보시기를 제안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PC
삼성 소프트웨어 전부 밀어버려도 동일하다면 정상이고, 아니라면 삼성 노트북 종특이죠.(LG gram은 그런 증상 못 봤네요.)
0 좋아요
꼬꼬둥이
Active Level 3
PC
저도 그것 때문에 윈도우를 멏번이나 다시 설치했는지 모릅니다
시스템 안정화 시간이 필요한 건지 모르겠으나 한 3일간 절전시 3분 간격으로 팬이 심하게 돌아가더라고요
그냥 최대절전모드로 바꿔서 사용하시는 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0 좋아요
PC
최대 절전모드 사용해 보세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