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북3 프로 설정 추가질문 2가지

(게시글 작성 시간: 03-08-2023 09:02 AM)
233 보기
십오지는105G
Expert Level 1
옵션
PC
안녕하세요? 갤럭시북3 프로를 사용하다 질문이 생겨 이전에 글을 올렸습니다.
이에 답변을 해주셨는데 추가 질문이 생겨 글을 올립니다.




1) 그렇다면 갤럭시북은 컬러 프로파일을 맥북처럼 웹상에 있는 컨텐츠를 자동인식해서 맞춰주는 방식은 아닌건가요? 

2) 삼성세팅에서 성능모드 세팅을 해놓으면, 이후 OS 전원모드 설정을 아무리 바꿔도 삼성세팅에서 설정된 성능모드 세팅대로 동작이 되는건가요?



감사합니다.
4 댓글
PC_SW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PC

안녕하십니까, PC_SW담당입니다.

 

1) 자세한 동작 방식은 대외비로 공개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 이전 설명에 조금 오해할 수 있을만한 내용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Samsung Settings에서 설정하는 항목과 OS에서 설정하는 항목은 서로 다릅니다.

그래서 각각 설정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따로따로 동작합니다.

예를 들면 OS 설정에서 최고 성능으로 설정하고 Setting에서 조용함으로 설정된 상태라면 Settings에서 제한을 걸기 때문에 OS의 최고 성능 설정값까지 동작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Settings의 상세 설정 항목은 역시 대외비 사항이라 공개가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십오지는105G
Expert Level 1
PC
감사합니다.
0 좋아요
근육질푸키
Active Level 8
PC
오피셜은 아니지만,

일단 ColorEngine이라는 서비스가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는데, 갤럭시북 프로 시리즈 패널이 RGB 배열이 배열인지라 얘가 기본적으로 텍스트 가독성 보정을 항시 걸어줍니다. 이게 2세대까지는 공통인데 3세대에서도 여전한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화면 최적화 모드가 웹상의 컨텐츠를 자동 인식하는지는 확실치 않지만, 구동 중인 프로그램은 인식하는 것 같습니다. 정확히는 GOS처럼 리스트에 기입된 프로그램에 화면을 맞춰주는 것 같은데, 이 방식대로만 동작한다 치면 웹상의 컨텐츠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건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영상 재생까지는 인식하는 거 같긴 한데... 다른 동작 방식이 더 있을 수도 있습니다.

사실 Windows 11에 이미 1번 방식대로 동작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거기에다가 또 보정이 빡세게 들어가면 혼동...이 오지 않을까요? 하고 생각되네요...
0 좋아요
십오지는105G
Expert Level 1
PC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