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북 2 프로 & 버즈 프로] 연결 안정성 관련 질문

(게시글 작성 시간: 05-23-2022 01:39 PM)
1989 보기
kiw6024
Active Level 5
옵션
PC
사용하다보니 두 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1. 갤럭시 북과 버즈 프로가 연결 된 직후 잠시동안은 소리가 이어버드가 아닌 노트북 본체에서 나는 것(한 30초정도를 기다려 줘야 합니다.)

2. 갤럭시 북과 버즈 프로가 연결 되었음에도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혹은 어떤 인지하지 못한 이벤트가 발생을 했다거나, 조건이 무엇이 되었든 어느 시점 이후로는 버즈 프로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다는 것.
이 경우 노트북 본체에서 따로 소리가 나지는 않습니다.

불편합니다.



• 버즈 프로와 갤북 프로가 확실히 연결 되었음을 확인하고 난 뒤에 일어나는 증상에 대해서만 말씀드립니다.
• 윈도우 > 소리 설정 > 소리를 재생할 위치 선택 > 헤드폰(Galaxy Buds Pro) 설정 항상 잘 되어 있습니다.
• 이외 대부분의 조건의 경우 제가 별도로 건드린 것이 없습니다.
11 댓글
JGatsby
Active Level 1
PC
진짜 이거 너무 불편해서 미쳐버릴 거 같아요.

삼성 믿고 최고 옵션으로 구매했는데, 타사 이어폰도 아니고 자사 이어폰 연결하는데 진짜 너무 불편해서 욕이 나올 거 같아요.

정말 '쓰레기' 같은 유저 경험을 겪고 있는 중입니다.
JGatsby
Active Level 1
PC
특히 줌과 같이 마이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이용 시에 이같은 불편함이 배가 됩니다.

북 2 프로 자체적으로 버즈 인식 안되는 것은 기본이고 인식되더라도 zoom 프로그램에서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0 좋아요
PC_SW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PC

안녕하십니까, PC_SW담당입니다.

 

제품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1. 갤럭시 북과 버즈 프로가 연결 직후 잠시 동안은 소리가 이어버드가 아닌 노트북 본체에서 나는 ( 30초정도를 기다려 줘야 합니다.)

- Intel의 최신 HW platform 인 Alder Lake platform 과 AX211 Bluetooth 가 적용된 모델들은 소모 전류 절감 및 최신 Bluetooth Audio 기술인 LE Audio 기능 지원을 위해 Bluetooth Audio Offloading 기능을 지원합니다.

- Windows 11 에서도 Bluetooth Audio Offloading 기능을 지원하나, 일부 기능 동작이 불안정한 점이 확인되어 Microsoft 에서 이를 개선 중에 있습니다. BT 이어폰 연결 지연 현상도 Microsoft Windows 11 에서 Bluetooth Audio Offloading 기능을 지원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현상으로, 당사의 PC 제품 및 Bluetooth 기능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 Windows OS 의 Bluetooth Audio 기능 동작 문제는 Microsoft 에서 수정하여 6월경에 Windows Update를 통해 개선 버전이 배포될 예정입니다.

 

  1. 갤럭시 북과 버즈 프로가 연결 되었음에도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혹은 어떤 인지하지 못한 이벤트가 발생을 했다거나, 조건이 무엇이 되었든 어느 시점 이후로는 버즈 프로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다는 .

2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 각각 설명 드립니다.

1) PC의 블루투스 장치와 연결된 블루투스 기기는 입력이 없는 경우 절전 모드에 진입합니다. (PC를 사용하고 있더라도 해당 장치를 사용하지 않으면 절전모드로 진입합니다.) 블루투스 장치(B/T 이어폰)가 절전 모드에 자동 진입 후, 연결을 복구하는 과정에서 오류 발생한 경우 소리가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 3가지 방법으로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① 잠시 더 기다리면, 기기간 내부 연결 재시도 과정을 통해 연결이 복구됨 (1분 이내)

② 블루투스 기기의 전원을 OFF 후 다시 전원을 ON 하면, 해당 기기에서 PC로의 연결을 재설정 하는 과정이 수행되어 정상 연결됨

PC의 블루투스 기능을 껐다가 다시 켜면, PC의 블루투스 기능이 초기화 되는 과정에서 기기와의 연결 문제가 자동 복구됨

 

2) 동영상/음악 재생 중 탐색바 반복 이동 시 BT 이어폰/스피커 소리 안 남

- Groove Music 등 일부 Player 앱에서는 탐색바 이동 시, 잡음 등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BT AVDTP Suspend/Start 명령을 보냅니다. (BT 오디오 전송 중단/시작)

- Windows OS 는 BT 장치가 사용되지 않을 경우 sniff mode 에 진입시킵니다 (기기간 연결을 절전 모드로 전환)

- Windows OS 의 명령과 Player 앱의 명령이 개별적으로 BT 장치에 전달됨으로 인해, 비정상적인 상황이 발생하면서 이어폰/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 문제 발생이 확인된 앱은 Windows inbox 앱인 'Groove Music' 과 '영화 및 TV' 앱이며, Microsoft에 확인 시 6월 중 Windows Update 를 통해 개선 버전이 배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kiw6024
Active Level 5
PC
와...저런 문제점들이 어떤 원리로 불편함이 있었는지 살펴보면 참 신기합니다.

두번째 이슈에 대해 두 가시 가능성을 제시해 주셨는데, 이중 첫 번째 절전모드는 아니고, 증상 발생 시 영화 및 TV 앱을 사용한 경험이 한 번씩 다 있었는데, 두 번째 케이스로 이해됩니다.

둘 다 Windows의 소프트웨어 상 문제이고, 6월 중으로 해결될 예정이군요...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0 좋아요
iIIII1lI111iiilllll
Active Level 4
PC

엘더레이크라고 하셨는데, 그럼 11세대 타이거레이크는 관련 문제 해결이 불가한가요?

0 좋아요
PC_SW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PC

안녕하십니까, PC_SW담당입니다.

 

엘더레이크 관련된 내용은 첫번째 문의하신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완료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엘더레이크에  적용된 Bluetooth Audio Offload  기능으로 인한 것이라 이 부분은 타  플랫폼 CPU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두번째 안내 드린 연결 끊김, 소리 안남 문제는 CPU 플랫폼과 관계없이 발생하는 OS 이슈여서 타이거레이크 CPU도 개선 사항이 적용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루키루크
Beginner Level 5
PC

안녕하세요.

6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로 현재도 작성자와 같은 불편함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혹시 현시점에서 왜 갤럭시 북2프로와 버즈 플러스가 연결이 원활하게 안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0 좋아요
PC_SW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PC

안녕하십니까, PC_SW담당입니다.

 

위에 설명 드린 것과 같이 Windows OS의 버그로 발생하는 문제여서 OS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었습니다.

Windows 11 Update 버전이 53주차에 배포되었지만 일부 조건에서 여전히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확인이 되어 추가 개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8월 4주차에 배포된 Windows 11 Update (KB5016691)에 추가 개선 사항이 반영되었고 문제가 개선된 것으로 내부적으로는 확인이 되었습니다.

Windows Update를 통해 최신 버전의 Windows 11를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Members_wKObegz
Beginner Level 3
PC

지금 윈도우 업데이트 마쳤는데도 전혀 해결이 안됩니다.

블루투스 상으로는 버즈 연결이 되지만, 장치관리자 쪽에서는 전혀 버즈를 스피커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것 같아요. HDMI로 연결한 모니터 스피커/노트북자체 스피커 두개만 인식하고 버즈를 아무리 재연결해도 도저히 인식을 못합니다.

같은 갤럭시 끼리인데 이런식으로 호환이 안돼도 되는건가요? 너무 심각하네요.

0 좋아요
블루코어
Active Level 1
PC

저도 이상합니다.

연결자체를 못하네요.

0 좋아요
블루코어
Active Level 1
PC

전 블루투스로 연결자체가 안되고 잇어요. 버즈2프로를 못찾아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