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인테리어부터 활용성 까지 완벽! 삼성 스마트 모니터 M8 데이라이트 블루 개봉기 Unboxing

(게시글 작성 시간: 04-25-2022 06:36 PM)
539 보기
솜브라
★★
옵션
PC

인테리어부터 활용성 까지 완벽! 삼성 스마트 모니터 M8 데이라이트 블루 개봉기 Unboxing

 

main.png

 

삼성에서 스마트 모니터 M5와 M7을 출시하면서 계속 구매욕구와 고민만 하고 있던 와중에 #YouMake 프로젝트 런칭 이벤트에 M8 모니터가 목록에 있어서 모니터가 필요하던 시점에 완벽하게 구매를 해봤습니다.

 

현재 삼성 닷컴 #YouMake 프로젝트를 통해 데이라이트 블루 색상은 할인된 가격과 함께 네이버 페이 포인트 증정 이벤트를 통해 조금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데이라이트 블루 색상을 선택한 건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한 부분도 있었지만 상쾌한 느낌을 내보고 싶어 블루 색상으로 선택해봤습니다.

 

주문은 4월 20일 주문했고, 제품은 4월 22일 빠르게 배송을 받아 설치해봤습니다.

 

1.JPG

 

 

이미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지만, 노트북을 통해 클램쉘 모드를 사용하고자 모니터를 하나 더 구매하여 PC 옆 빈 공간에 스마트 모니터 M8을 설치하기 위해 미리 비워둔 책상입니다. 아직 따로 구매한 장패드가 오지 않아 구매한 제품과 어울릴까 걱정 반 고민 반입니다, 그럼 제품을 한번 언박싱 해보겠습니다.

 


제품 구성품

 

2.JPG

 

 

제품 박스는 삼성 가전에서 최근 환경보호를 위해 재활용할 수 있으며, 인쇄를 최소화하여 환경을 보호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전에 에코 패키지 챌린지 를 통해 만나봤던 박스와 동일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3.JPG

 

제품 박스는 크기가 제법 큰 사이즈이며, 배송기사님의 설치 여부는 기사님과 조율하여 미설치 배송, 설치 배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직접 제품을 설치하기 위해 미설치 배송을 요청했고, 제품을 직접 설치해보았습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80cm 스마트 모니터 패널과 패널을 고정하는 틸트 스탠드 그리고 USB-C To C 케이블, 전원 어댑터, HDMI To Micro Hdmi 케이블, 리모컨, 카메라로 구성품이 있습니다.

 


제품 조립하기

 

4.JPG

 

 

제품의 후면에는 베사홀이 없으며, 별도로 사출 된 홀에 스탠드를 끼우는 형태로 나사를 조립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후면의 모니터 포트 구성은 Micro HDMI 포트 / 65W 전원 공급 USB-C 포트 / USB-C 포트 그리고 전원 포트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조작 버튼이 있으며, 구매 전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65W 전원 공급을 지원하는 포트를 통해 노트북을 연결하면 충전과 동시에 출력이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5.JPG

 

6.JPG

 

 

제품 조립 순서는 스탠드를 먼저 조립해야 합니다, 하단의 스탠드는 나사가 하나 있어 드라이버가 있어야 하며, 사출 된 홀에 맞춰 꽉 끼워주면 유격 없이 장착을 할 수 있습니다.

 

장착 후 나사를 이용해 단단하게 고정해주면 스탠드는 완성입니다.

 

완성된 스탠드는 후면에 사출 된 스탠드 고정 부분에 위에서 아래로 끼워 고정을 해주세요.

탈거시 아래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 위로 들어 올리면 탈거할 수 있습니다.

 

9.JPG

 

11.JPG

 

 

모니터 설치가 끝났다면, 동봉된 카메라를 설치해줍니다, 카메라는 마그네틱 방식으로 함께 동봉된 USB-C 포트의 마그네틱 어댑터를 아래쪽에 끼워 모니터 후면에 자석 형태로 부착하면 카메라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사생활 보호를 위해 덮개도 따로 있으며, 덮개도 마그네틱으로 붙이고 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해상도는 1920 X 1080 30 프레임을 지원하는 카메라로 페이스 트래킹, 오토 줌을 지원해 카메라 줌을 자동 조절해준다고 합니다.

 

13.JPG

 

14.JPG

 


스마트 모니터라는 이름에 맞게 tv 채널 및 ott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리모컨도 함께 있습니다. 해당 리모컨은 USB-C 타입의 충전 포트를 통해 충전을 진행할 수 있으며 리모컨 외 스마트폰으로 리모컨의 기능을 조작할 수도 있습니다.

 

간편하게 구성된 리모컨이라 스마트 모니터의 활용성을 조금 더 높여주는 구성품입니다.

 

 


스마트 모니터 M8 살펴보기 및 기능

 

7.JPG

 

스마트 모니터 M8은 80cm 즉 34"의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16:9 비율의 UHD 4K 3840 x 2160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니터입니다.

패널 타입은 VA 패널이며 제가 구매한 제품의 색상은 데이라이트 블루 색상으로 블루톤에 어두운 채도가 섞인 컬러입니다.

 

실질적으로 블루 컬러보다는 어두운 블루 색상이라 제품 소개 페이지의 이미지와는 색상이 차이가 있어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모니터 스탠드는 위아래 조절이 가능하며 상하 조절도 가능합니다, 다만 세로로 모니터를 틸트 할 수 없습니다.

 

16.JPG

 

8.JPG

 

제품의 베젤은 매우 얇은 형태의 패널을 가지고 있으며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스페이스 모니터와 비슷한 디자인이나 색상 포인트가 있어서 인테리어용으로 사용하기에도 괜찮은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전면에 삼성로고가 없고 후면에 삼성로고가 있어 전면은 아주 깔끔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품의 두께는 매우 슬림한 편이며, 해당 부분의 측면을 통해 탭 뷰 기능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모니터 하단에는 조도센서가 있어 주변 환경에 맞춰 화면의 밝기 및 색감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15.JPG

 

 

모니터의 전원을 연결해주면 설정 화면이 나타나며 스마트 모니터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종 이용약관과 사용할 수 있는 앱 그리고 삼성 계정을 연동하여 스마트 모니터를 통해 활용할 기능을 설정해주세요.

 

17.JPG

 

23.JPG

 

 

제가 스마트 모니터 M8을 구매하면서 괜찮은 기능이라 생각했던 게 별도로 홈허브를 구매하지 않고 스마트 허브 기능을 모니터를 통해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지그비와 스마트싱스에 대한 구축을 조금 더 활용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또한 빅스비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음성명령을 통해 HDMI 전환이나 OTT 서비스 음성 검색 그리고 스마트싱스의 제어도 가능합니다.

 

* 앱 사용 가능 여부와 리모컨 사양은 국가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 OTT 서비스는 가입 및 구독이 필요합니다.

* 모니터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18.JPG

 

19.JPG

 

 

또한 후면의 USB-C 포트를 통해 65W 충전과 동시에 모니터를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클램쉘 모드를 설정하고 노트북의 화면을 모니터와 연결하여 조금 더 큰 화면을 통해 생산성 작업을 할 수 있다는 부분이 만족스러웠습니다.

 

20.JPG

 

22.JPG

 

 

스마트 모니터 M8은 타이젠 OS를 탑재하여 삼성에서 제공하는 삼성 TV Plus와 각종 OTT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PC를 별도로 켜지 않아도 간단하게 인터넷 웹서핑이나 OTT 서비스를 즐기면서 TV처럼 휴식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21.JPG

 

 

트리플 모니터와 노트북의 클램쉘 모드를 연결해서 사용을 해봤는데, HDMI 전환 과정에서 타이젠 특유의 버벅거림이 있기도 하고 최적화 부분이 다소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런 부분은 차차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을 해주면 좋겠습니다.

 

특히 HDMI 전환 시 리모컨이 먹히지 않는 버그가 있어서 전원을 끄고 켜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었기 때문에 이런 최적화 문제는 빨리 수정된 버전이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이 컸습니다.

 


마치며

 

end.JPG

 

 

모니터를 사야지 사야지 고민하다가 결국 이번에 나온 M8 모델을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일반적인 모니터가 아닌 스마트 모니터라 OTT 서비스나 간단하게 음성명령을 통해 제어를 할 수 있는 부분 그리고 홈 허브 기능까지 갖춘 제품이라 만족도가 컸습니다.

 

특히 클램쉘 모드를 활용할 때 별도의 충전 포트 없이 USB-C 타입 하나로 충전과 출력을 동시에 해서 충전기 공간을 하나 줄여 다른 전원을 사용하여 활용도 할 수 있었고, 클램쉘 모드를 통해 작업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프리뷰에 소개한 색상과 실제 느낌이 쫌 차이가 있는 거 같아서 색상에 만족스러움이 크지는 않았지만 ㅠ

화이트 색상이 오히려 더 깔끔하고 심플함을 보여주는 색상이 아닌가 하는 색상에 대한 아쉬움은 좀 있는 거 같네요ㅠㅠ

 

구매 전 색상은 매장에서 꼭 보시고 제품의 컬러 매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보라색이 없어서 블루 했지만 보라색 나오면... 맴찢일 거 같네요 

12 댓글
Mr차차
Active Level 3
PC

모니터 디자인이 다 거기서거기 고주사율 아닌건 아쉽네

깐깐한소비자
Active Level 6
PC
현재 오래 5년간 사용한 27인치 아이맥을 교체 할 생각인데 윈도우 제품으로 가게 된다면 디자인 적으로 아주 깔끔해서 방의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아 최근 관심이 많습니다.
데이라이트 블루 색상이 현재 사용 중인 스카이블루 색상 s22u 모델과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쥐니
Expert Level 5
PC
좋아요
PC
허브를 사지 않고도 지그비 제품을 쓸수 있다는게 엄청난 장점이네요 😍
PC
허브 구매를 고민고민하다가 m8에 해당 기능이 있어서 허브값이포함됨 모니터네요ㅎㅎㅎ
김만두A71
Active Level 10
PC
깔-끔하고 이쁘네요! 정말 구매하고 싶습니다😆
모니터에 지그비 동글 연결하면 허브 없이도 지그비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구매하실 생각 있으신가요??
개인적으로 너무 궁금하네요😂
PC
디자인과 스탠드자체는 좋습니다. 타이젠이 쫌 굼뜨긴하지만 ㅠ
문열림 센서 구매해서 한번 사용해볼까 싶습니다
대부분 조건이 다 있는데 여름에 에어컨 조건에 문열림센서가 필요할꺼같네요 ㅎㅎㅎ
김바시-S23플
Expert Level 2
PC
그 애플의 그것을 따라한듯한 예쁜 모니터군요.. 역시 삼성이 만들어서 그런지 배젤이 아주 얇은게 예쁘군요 저도 여유가 좀 있으면 저런걸 살텐데.. 요즘 여유가 그렇게 잘 나질 않네요..😥
Luminant
Expert Level 5
PC
우와! 너무 깔끔하고 심플하게 생겼어요! 이건 정말 탐나는데요?ㅋㅋㅋㅋ
소새
Active Level 1
PC
혹시 내장 스피커는 괜찮나요?
음악듣거나 윈도우 볼륨조절 확인 사운드에서 음이 찢어지지 않으시던가요?
0 좋아요
PC
볼륨을 저는 10 정도로 사용하는데 아직 경험 하지 못했네요
0 좋아요
중딩삼엽충
Active Level 6
PC
색상 진짜 예쁘네요ㅠㅠ
혹시 스마트 모니터에서도 PC 앱들을 쓸수있나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