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차기 갤럭시 북 프로 개선하십시오.

(게시글 작성 시간: 05-03-2021 01:04 AM)
538 보기
최동진
Active Level 9
옵션
PC

지난 4월 29일 삼성이 갤럭시북 프로 언팩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삼성전자 랩탑 최초로 언팩행사를 진행을 했는데 그 자리에서 갤럭시북 프로, 프로 360, 갤럭시북 오디세이를 공개했습니다. 언팩을 보고 제품이 너무 잘 나와서 구매할 생각이 사라졌습니다. 이 제품은 전체적으로 이게 프로인가 싶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격이 갤럭시북 프로 최고모델이 260만원 프로360의 최고모델이 292만원이라고 하는데 그만큼 잘 나왔겠지 싶었습니다. 그런데 하향된 부분과 아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세부적으로 살펴보니 ”가격만 프로“ 였습니다.

 

아쉬운 부분 중 그 첫 번째는 무게를 위해 스피커를 1.5W로 하향했다는 것입니다.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북 이온의 스피커는 5W입니다. 그러나 사용하면서 부족하다고 느끼는데 1.5W를 탑재했다고 하니 우려가 됩니다. 물론 스피커에서 W가 곧 스피커의 절대적인 성능이라고는 못 합니다만 어느 유튜버가 갤럭시북 이온과 맥북의 스피커를 비교한 영상에서도 밀리는데 괜찮을까 싶습니다. 차라리 프로답게 무겁더라도 좋은 스피커를 탑재했으면 좋았을거 같습니다. 무거워 진다면 2KG까지가 적당할거 같습니다. 무거운 모델이 싫은 사람들을 위해 갤럭시북은 가볍고 얇은 모델로 나와야 합니다.

 

아쉬운 부분 두 번째는 AMOLED를 탑재하고도 FHD해상도를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프로라는 이름을 사용하기도 했고 전부터 계속해서 A사의 맥북프로와 비교가 될텐데 맥북프로와 달리 FHD를 탑재했습니다. 맥북프로는 WQXGA해상도를 갖고 있습니다. 두 기종을 나란히 두고 비교해 본다면 차이가 분명하게 나타날 만한 해상도입니다.

 

아쉬운 부분 세 번째는 아직도 인텔을 벗어나지 못했다 라는 것입니다. 삼성는 크게 3가지 CPU를 모바일과 PC에 사용해 왔습니다. 휴대폰은 엑시노스/스냅드래곤, 태블릿은 스냅드래곤, PC는 인텔을 사용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새로운 시도로 arm기반인 스냅드래곤을 탑재한 갤럭시북S 등을 출시하고 있는 것도 보입니다. 물론 호환성 부분에서 arm보다 인텔의 X86이 아직까지는 우수합니다. 그러나 삼성도 arm기반인 자체 cpu 엑시노스를 더욱 발전 시켜 랩탑에도 넣을 수 있는 수준을 만들어야 합니다.

 

아쉬운 부분 네 번째 5G모델의 다양화가 필요합니다. 이번 프로는 13인치만 5G모델이 있던데 15인치도 필요합니다. 현재까지는 완전한 5G는 없지만 계속해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프로가 무거워 지더라도 15인치에도 5G모델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개통이 가능하다는 것은 분실시 찾기가 더욱 쉬워지기도 하며 야외에서 또는 이동해서 하는 작업이 가능해 집니다.

 

아쉬운 부분 다섯 번째 오디세이 모델의 그래픽 카드가 RTX3050이라고 하는데 적어도 3070은 들어가야 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바라는 부분입니다. 삼성도 이제 연결성도 좋아지기도 했고 이번에 퀵쉐어와 스마트싱스, 스마트 스위치등이 탑재되었는데 가능하다면 삼성인터넷도 pc버전이 출시되면 좋겠고 삼성뮤직이나 온라인 결제전용 삼성페이, 삼성패스등 삼성만의 PC버전 앱이 출시된면 좋겠습니다.

 

요약

  • 차기 갤럭시 북 프로에는 무거워 지더라도 좋은 스피커와 좋은 쿨링시스템을 넣을 것
  • 차기 갤럭시 북 프로에는 FHD보다 더 상위 해상도를 탑재할 것
  • 5G모델이 다양화 될 것
  • 오디세이 모델의 그래픽카드는 더 좋은 모델 탑재필요
  • 삼성만의 앱이 더 늘어날 것
  • 탈 인텔하면 좋을 것 같다.
10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PC
arm을 윈도우에서 볼 생각은...
64빗 프로그램도 제대로 못돌리고 있는 판에 메리트가 없습니다
인증서 프로그램도 될지 의문이구요
단순 해상도 말고도 화면 반사도도 낮춰줬으면...
최동진
Active Level 9
PC

일단 arm 계열이 호환성에 문제가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당장은 arm이 호환성에 문제가 있지만 arm이 슈퍼컴퓨터에도 사용되는 만큼 미래에는 arm이 더 괜찮아 지지 않을까 하고 써본 글입니다. 

 

삼성이 만들수는 있을지 모르겠지만 인텔x86기반을 만들어도 괜찮을거 같은데 이런 저런 환경상 굳이  만들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본문에는 없지만 반사가 좀 심하기는 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PC
슈퍼컴퓨터랑 일반 사용자 컴퓨터는 아예 사용되는 프로그램 구성부터가 다를텐데 그거랑 비교해봤자 의미가 없고 실제 자주사용하는 대기업을 봐야죠
당장 윈도우의 주축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시장만 봐도 99.9%가 x86 64빗 프로그램 입니다...
최동진
Active Level 9
PC
맞는 말씀이십니다.

슈퍼컴퓨터랑 용도부터 다른데 제가 잘못된 비교를 했습니다. 지적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십시오.
0 좋아요
별명을입력해
Expert Level 2
PC
앱은 이번에 나오면 나올 만큼 나왔을걸요?
삼성 뮤직은 필요 없고 삼성페이는 애초에 카드사나 VAN사들이 안 받아주면 방법 없으니 남는게 인터넷과 패스인데 인터넷은 MS계정과 엮어서 PC 버전 엣지에서 잘 쓰게 하고 패스는 앱 따로내는 정도? 이 정도가 가장 현실적일 거 같네요.
최동진
Active Level 9
PC

일리가 있는 말씀이십니다. 사실 본문에 작성한 내용중 패스가 제일 원하는 기능입니다. 갤럭시북이온 사용중인데 지문인식센서가 있어도 윈도우 헬로 말고는 쓸일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일 원하는 기능이기도 했습니다. 

 

삼성인터넷 같은경우 pc버전 나오면 폰에서 보던거 이어서 볼수도 있을거 같고 북마크도 동기화가 쉽게 될거 같아서 인터넷도 있었으면 좋겠다고 한거였습니다.

 

좋은하루 되십시오

0 좋아요
Dinorex
Expert Level 5
PC
FHD해상도는 너무 아쉬운 부분입니다...
빌빌빌
Expert Level 1
PC
왜 인텔을 벗어 나야 하나요? 인텔 cpu를 사용하는 것이 문제가 됩니까? 호환성을 위해서는 인텔이 최선입니다. 그깟 속도 좀 빠른거 보다 범용적으로 잘 작동해야죠.
0 좋아요
최동진
Active Level 9
PC
성능이 좋은 것이 곧 오래사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호환성을 고려한다면 같은X86기반이면서 저렴한 AMD라는 선택지가 있습니다.

즉 호환성을 위해 인텔이 최선이라는 말씀 동의 못하겠습니다. 인텔은 비싸게 만든 주 원인 중 하나입니다.

많은 소비자들은 저렴한 것을 더 선호합니다. 저렴하면서 성능좋은 모델. 저는 그중에 삼성을 선호하는 것일 뿐입니다. 그러나 여러 소비자의 관점에서 볼때 인텔은가격적으로 비효율적입니다.
0 좋아요
최동진
Active Level 9
PC
추가로 본문에는 arm기반 cpu를 발전시켜야 한다는 내용으로 작성했지만 AMD도 괜찮다고 봅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