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퀵 쉐어(Quick Share) 개선이 시급합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11-12-2021 07:31 PM)
2639 보기
오늘아침
Active Level 4
옵션
PC
안녕하세요. 휴대전화(S20FE)와 노트북(이온2)을 갤럭시 제품을 이용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이 글을 쓴 이유는 다른 분들은 이런 문제가 없는지, 해결 방법은 없는지 궁금해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방법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요즘같은 코로나시국에 비대면으로 수업을 하게 되면 과제를 온라인으로 제출을 해야 하는데요.
저는 수기로 작성한 뒤 과제를 촬영하여 Quick Share를 이용해 컴퓨터로 보내 과제를 제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들어 Quick Share의 오류가 너무 잦습니다.

첫째, 노트북 Quick Share 에서 휴대전화를 잡지 못하는 경우 ... 이러면 컴퓨터 Quick Share를 완전히 종료하였다 다시 켜야 잡히더라구요.
둘째, 파일을 보낼적에 휴대전화에는 핀번호가 뜨지만 파일이 보내지지 않는 경우 ...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노트북에서도 파일을 받지 못했다란 말만 뜨고 별다른 해결책을 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image
휴대전화 Quick Share와 노트북 Quick Share가 모두 켜져있음에도 '공유할 사람이 없다'라고 뜨며, 위에 '파일을 받지 못했다'라고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셋째, 파일 전송 실패 후 다시 보낼 때 다른 디바이스에서 이 기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뜨는 경우 ... 이건 진짜 답이 없어요. 해결될 때까지 무작정 기다려야 합니다.

image
위의 상황에서 재전송을 시도할 때 휴대전화에서 뜨는 오류 메시지입니다.

Quick Share 가 잘 될 때는 정말 좋아요. 빠르게 여러 종류의 파일을 공유하고 받을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그게 잘 안될 때가 더 많습니다.

조금 더 독하게 말하자면, 이렇게 오류가 잦고 보내는 데에 10분이 넘게 걸리면 그냥 카카오톡을 사용하여 파일을 주고 받는게 훨씬 빠르지 않을까요?

그래서 요새 Quick Share로 파일을 보낼 때 복불복게임을 하는 기분이 듭니다. 노태문 사장님이 밝힌 에코 시스템을 누리기 위해 일부러 노트북도 삼성 것으로 구매했는데 요새 이런 사소한 오류가 잦다 보니 실망감만 더해갑니다.

또 본 글과 관련은 없지만, 단 몇 개월 차이로 노트북 빅스비를 사용하지 못하게 막아두는 것도 에코 시스템을 해친다고 봅니다. 안그래도 이온2 나온지 얼마 안 돼 프로 라인업이 나와서 속상한데 소프트웨어적으로도 차별을 받고 싶지는 않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잘 해결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9 댓글
시갤럭
Active Level 6
PC
저도 갑자기 또 안 되네요 ㅋㅋㅋ... 이렇게까지
0 좋아요
오늘아침
Active Level 4
PC
전에도 이런 증상이 있어서 문의해봤는데 글만으로는 정확한 상태를 알 수 없으니 로그 기록을 달라는 말만 하길래 포기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그냥 그러려니해요. 언젠가는 나아지겠죠..
0 좋아요
채택된 답변
옵션
PC

안녕하세요. 오늘아침님

퀵쉐어 담당입니다.

 

아래와 같이 우선 조치 부탁 드립니다.

1. 갤럭시 북 이온2의 Bluetooth 메뉴에서 갤럭시 S20FE의 등록을 해제해주세요.

2. 갤럭시 북 이온2의 Bluetooth, Wi-Fi 드라이버를 Samsung updates 를 이용하여 최신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3. 갤럭시 S20FE의 Bluetooth 메뉴에서 갤럭시 북 이온2가 등록 되어 있다면 해제해주세요.

4. 갤럭시 S20FE 에서 Quick Share, MDE Experience Service, Samsun Cloud 앱을 갤럭시 스토어를 통하여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업데이트가 있다면 업데이트 해주세요. (또는 최신 바이너리로 업데이트 진행 해주세요.)

 

위와 같이 하여도 문제 발생이 지속된다면 댓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아침
Active Level 4
PC
위에서 알려주신대로 조치했음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컴퓨터에서 휴대전화로 옮길 때에는 잘 옮겨지는거 같은데 그 반대가 정말 복불복이에요.
몇 시간 전에는 잘 됐었는데 지금은 또 안 되네요..
0 좋아요
옵션
PC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님

퀵쉐어 담당입니다.

 

Quick share 사용시 PC 환경에 대해 문의를 드립니다.


Quick Share 사용 전에 S20FE와 다른 동작을 하도록 설정 해 놓은 것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세컨스크린, 윈도우즈와 연결, SmartThings, Dex 모드 등 다른 동작을 진행하신 것이 있으신지요?

 

그리고 아래와 같이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1. 이온2에서 S20FE로 파일 전송 시, S20FE 의 LCD가 ON 되어있고, 락스크린이 해제되어있어야 합니다.  혹시 락스크린 상태거나 LCD 가 off 상태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2. 추가로 아래 사항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1)이온 2에서  윈도우 버튼 + R  을 눌러 "실행" 창 열기 

2) control printers 입력

3) "장치 및 프린터" 창이 열리면 등록된 장치 중이 S20FE 가 있는지 확인 

4) S20FE 가 있다면 S20FE 선택 > 우클릭 > 장치 제거 진행

 

위와 같이 조치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면 다시 한번 댓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아침
Active Level 4
PC
말씀해주신 방법으로 조치 후에 3일간 사용해봤는데 지금은 해결된 것처럼 보여지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0 좋아요
오늘아침
Active Level 4
PC
아! 방금 보내졌습니다. 이렇듯 파일을 한 번 보낼 때 최소 10분이 걸리다 보니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 파일이 보내지지 않을 때에는 휴대전화에 '연결 중' 이라는 문구만 뜨고 컴퓨터에는 '파일을 받지 못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반면 정상적으로 잘 보내질 때에는 '보내는 중'이라고 뜨네요. 참고가 되실까 해서 이렇게 댓글 남깁니다^^
0 좋아요
통통아미
Active Level 1
PC

아니 다른 기능때문에 노트북이랑 블루투스 연결해놓는데 매번 장치삭제하고 전송해야 하나요? 그러면 편한 quick share 쓰는 의미가 있나요?

0 좋아요
Members_0B4hUgg
Beginner Level 2
PC

S22 유저입니다..  갤럭시북과 쓰는데 최근 퀵쉐어 연동이 잘 되지 않습ㄴ다..

파일을 계속해 못받아요.  둘다 사양이 낮은것도 아니고..  너무 불편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