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플렉스 필기용으로 샀는데 너무 아쉬워요

(게시글 작성 시간: 06-15-2021 11:49 PM)
98 보기
Members_Kw3xJhy
Beginner Level 2
옵션
PC

작년에 큰맘먹고 플렉스 젤 좋은사양으로 샀는데

한 2시간만  필기하다보면  갑자기  노트북이  버벅이면서 터치가  안되네요. . . 

2시간마다  노트북  재부팅중입니다

좋은  노트북  사서  오래쓸려구 게임도  안하고  오로지  필기만  햇는데

1년도  안돼  망가져부럿습니다.... 너무 슬픕니다

0 좋아요
9 댓글
사암각자
Active Level 8
PC
해당 증상은 발열로 인한 쓰로틀링 현상같은데.. 웹서핑, 필기용 노트북은 절대 최고사양 박지 마세요. 오히려 고사양 작업도 아닌데 생기는 발열 때문에 쓰로틀링이 더 걸립니다. 필기용으로는 플렉스에 아주 발열제어가 좋은 고사양 칩셋은 선택지에 없으니(인텔;;) i7과 i5 중에서 그냥 i5를 선택하는 게 합리적이지 않았을까요..
0 좋아요
Members_Kw3xJhy
Beginner Level 2
PC

오늘은 필기한지 20분만에...... 먹통됫습니다 ㅠㅠ

0 좋아요
PC
가격에 비해 성능향상폭이 발열에 의해 적다 뿐이지
가격을 제외한다면 i7이나 i5성능이 비슷하지 않나요? 이점때문에 i5가 합리적인거지.. i7이라서 더 버벅이고 렉걸리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i7 이라서 게시글의 상황이 발생한것 같진 않은데..
0 좋아요
사암각자
Active Level 8
PC
제가 말한 게 그겁니다. i7의 성능 자체가 원래 더 좋긴 하지만, 발열 때문에 쓰로틀링 생기면 i5랑 성능이 비슷해지는 거죠. 제가 버벅인다거나 렉걸린다는 말은 한 번도 한 적이 없습니다.
0 좋아요
PC
먹통 되는 글에 갑자기i5 과 i7의 가성비에 관해서 뭐가 더 합리적인가를 써놓으셔서
i7라서 먹통되는걸 말하는건가 싶었네요.
착각해서 죄송합니다.
0 좋아요
사암각자
Active Level 8
PC
터치패널을 탑재하고 있는 모든 전자기기에 심한 발열이 생기면 터치 인식이 굼떠지거나 일시적으로 먹통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도 마찬가지구요. 그거 때문에 단순 필기용이라면 발열이 덜한 i5가 합리적이지 않았을까 말씀드려본겁니다.
0 좋아요
PC
일단 어떤 의견이신지는 잘 알겠습니다.
제 생각만 말해보자면

첫번째로 i7이 더 높은 클럭으로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하므로 발열이 i5에 비해 높다는것엔 동의 합니다. 하지만 결국 쓰로틀링이 걸린다는것 자체가 안정화 되는 온도 까지 전력을 제한 건다는것이고. 같은 폼팩터라면 코어와 쓰레드 수가 같은 i5도 비슷한 성능과 발열을 낼것입니다. 여기서 이걸 말하는 이유는 결과적으로 i7과 i5의 발열차이는 별로 나지 않을것이라 생각됩니다.(성능 또한 비슷할것으로 생각되구요)
그래서 가격을 포함시킨다면 당연히 i7에 비해 i5가 합리적인것을 동의 합니다. 하지만 i7 제품을 이미 구매한 분이 먹통이 되어 호소하는 글에, 먹통이 되는 이유가 i5대신 i7을 구매해서 그렇다 식으로 보여져서 위에처럼 쓴것입니다. 물론 이건 저의 지나친 착각으로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두번째로 발열로 인한 터치패널의 오작동으로 인해 i5가 합리적이지 않았을까하고 말씀드렸다고 하셨는데, 위에서 말한것 처럼 결과적으론 코어와 쓰레드 수가 같은 11세대 타이거레이크 저전력 cpu에서 발열 정도는 크게 차이 나지 않으며, 스마트폰과 다르게 칩과 터치패널이 구조적으로 분리되어 있는 노트북에선 더욱 i5에서 터치패널의 발열에 의한 오작동에서 자유롭다 라는 의견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물론 여기까지 제생각이며, 절대로 제 의견을 "내 말이 맞고 님말은 틀렸어!"라는 목적으로 이 댓글을 쓴건 아닙니다. 실험하고 측정하고 결과값에 대한 판단이 아닌이상 제 추측도 상당부분 많이 틀렸겠죠.
그냥 N250G님께서 그렇게 댓글을 쓴 이유를 적으셔서
저도 제가 왜 그렇게 댓글을 달았는지와 제 생각을 말한것입니다.
0 좋아요
PC
헐... 왜그렇지..
0 좋아요
PC
한번 버벅일때의 cpu 사용률 램사용률 확인해 보시고
Hwinfo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온도도 확인해 보세요.

다른 프로그램이 cpu사용률을 많이 잡아먹어서 렉걸릴수도 있어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