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확실히 유선 보다는 무선 파일 전송이 편하네요 With 퀵 쉐어 갤럭시 북 이온

(게시글 작성 시간: 06-17-2021 02:41 PM)
946 보기
솜브라
★★
옵션
PC

 

* 갤럭시 북 이온 제품에 Quick Share를 체험 해본 글 이며 예시 이미지는 모니터를 대체하였습니다.

 

p1.png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갤럭시 북 이온의 퀵 쉐어 업데이트 공지가 올라오고 퀵 쉐어를 사용해봤습니다. [▶ 관련공지]

 

--------------

 

퀵 쉐어(Quick Share)란 ?

 

Quick Share(퀵쉐어)는 Cloud(서버), 셀룰러 데이타를 사용하지 않고 Bluetooth Low Energy(블루투스 저 에너지)와 Wi-Fi 를 이용하여 주변의 갤럭시 기기를 사용하는 상대방에게 빠르게 컨텐츠를 공유 할 수 있는 기기간(디바이스 vs 디바이스) 파일 공유 기능입니다. 

(단, 사용자 계정이 로그인 된 Family hub, Smart TV(SmartThings 기기) 사진을 보내는 경우는 SmartThings 서버를 이용하며, SmartThings 정책에 따라 전송 가능한 용량이 적용됩니다.)

 

--------------

 

퀵 쉐어(Quick Share) 사용하기

 

평소 카카오톡을 통해 사진 전송해서 전달하거나, USB 케이블을 이용해 사진전송을 진행했는데 퀵 쉐어 업데이트 후 바로 사용해보니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연결 한번으로 손쉽게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파일까지 퀵쉐어를 통해 전송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북 시리즈에 퀵 쉐어 앱을 MS스토어 에서 다운로드 받으신 후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 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원활한 사용을 위해 Samsung Update 앱을 통해 Intel Wi-Fi/Bluetooth 드라이버를 꼭 업데이트하고 사용해주세요. 

** Intel Wi-Fi 드라이버 버전 : 22.50.0.7 이상, Intel Bluetooth 드라이버 버전 : 22.50.0.2 버전 이상 설치가 필요합니다. 

** Windows10 OS 평가판, 베타 버전 등 정식 버전이 아닌 경우 동작에 오류가 있거나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나머지 모델(Galaxy Book S 포함)은 당사의 일정에 따라 제공될 예정이며, 지원 시점에 삼성 멤버스 및 MS 스토어를 통해 공지 될 예정입니다. 

 

p2.png

 

 

갤럭시 디바이스 에서 공유할 이미지,동영상,파일 을 공유하기를 눌러 퀵 쉐어를 선택하면 디바이스와 PC에서 공유할 대상을 찾아 보여줍니다.

여기서 내가 공유할 PC와 디바이스가 서로 연결 된 상태라면 선택만 해주면 파일 전송은 끝~

 

p3.png

 

 

p4.png

 

아주 빠르게 사진,동영상, 파일을 원본 그대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전송하고자 하는 서브웨이 사진을 PC에 퀵쉐어 기능을 통해 파일 전송이 별도의 부가 기능(USB연결)없이 빠르게 전달 가능하다는 부분이 매우 유용하네요.

 

가능하다면 모든 PC에서 사용이 가능하면 좋겠는데 ㅠ 삼성 노트북 중 북 시리즈만 가능한 부분은 아쉬움이 있네요

 

[ ▶ 퀵 쉐어 사용 Tip ]

30 댓글
PC
모든 PC에서 사용이 안되는건 정말 아쉬운 부분중 하나라고 저도 생각합니다.
PC

그쵸 ㅠㅠ 너무아쉬워요 그 부분이 

Dinorex
Expert Level 5
PC

타사 노트북 유저는 그저 부럽기만 합니다ㅠㅠ

PC
ㅜㅜㅜ 아쉬워요 업데이트 하고 사용해보는데 세상 편하네요
Dinorex
Expert Level 5
PC
그래도 ms스토어에 삼성갤러리앱이 있어서 사진다운받기는 꽤 편하더라구요..
연동이 좀 느리긴 하지만ㅜㅜ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PC
저는 무선으로 덱스해서 사진을 그렇게 보내네요...
블루투스는 겁나 느려요..
PC
덱스도 있고 윈도우즈 연결도 있는데 바로보내기엔 좋네요 ㅎㅎㅎ
칠성4이다
Active Level 8
PC
이온으로 퀵쉐어 써보니까 은근 빠르더라구요 ㅋㅋㅋ
PC
워우 놀랐어요 ㅎㅎㅎ
PC
퀵쉐어 정말 편하죠? ㅋ 빠르게 샤샤샥~!!!!
👍 👍 👍
삼성 생태계 좋아요🤩
PC
엄청 뻐르더라구요 좋아요 👍👍
PC
퀵쉐어 넘나 탐나는 기능입니다 ㅜㅜ
제 노트북에서도 되면 좋겠어요 😭😭
PC
ㅠㅠㅠㅠㅠ삼성으로 오세요 😀
전지충이
Active Level 8
PC
무선 단점중에 블루투스는 배터리 소모가 큽니다. 그리고 무선 블루투스 사용시 전자파 영향도 있고 여전히 보안 문제도 있고요.
그리고 오프라인은 안되고 데이터나 와이파이 등과 같은 인터넷 연결 되있어야 가능다는 무선이 편한거 딱하나정도
PC
편의성이 좋은 만큼 개선해여할 부분도 있겠지만 전자파 부분은 21세기에 사실상 주변에 전자파 없는게 있나 싶네요
재량
Expert Level 5
PC
저는 휴대폰2대, 태블릿1대 총 3대로 파일을 주고받는일이 많은데 퀵쉐어가 굉장히 유용하더라구요!
PC
오호 그쵸?!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0 좋아요
젤리유령
Active Level 8
PC
😆
시골할김씨
Active Level 4
PC
퀵쉐어 은근 빨라요
0 좋아요
imAsking
Expert Level 3
PC
저는 퀵셰어보다는 링크공유를 애정하는데 이번에 PC앱이 디자인 정말 잘나왔더라고요. 특히 파일을 보낼 때 애니메이션이 안드로이드앱과 다르면서도 예뻐요 그래서 디자인때문에 가끔 쓰게되더라고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PC
갤럭시북 s 에서도 되나요?
0 좋아요
Beomi
Active Level 6
PC
일반 윈도우 노트북도 해주지.. 충분한 대역폭의 wifi, 블루투스 기능만 있다면 가능할텐데..
순수리카
Active Level 2
PC
올해 출시된 갤럭시 북 부터 활용 가능한 기능이고, 작년에 출시 된 기종 산 사람은 아예 못씁니다
0 좋아요
aion45
Active Level 6
PC

FTP 앱이 있어도 진입장벽이 있어서 일반인들이 쓰기에는 좀 공부를 해야하는데 퀵쉐어가 보편화되면 낫긴 나아질듯

0 좋아요
PC

저는 아직도 삼성플로우로 ㅠㅠ 

재량
Expert Level 5
PC
꽂으면 퀵셰어를 바로 사용할수 있는 무선 USB 리시버가 있으면 좋을거 같아요. LG노트북을 사용하는데 매일 유선으로 파일을 전송해야해서 아쉽네요.
0 좋아요
RedBlac
Active Level 4
PC
흐어 북 시리즈만 된다니..ㅜㅜ아쉽긴 하지만 파일 자주 옮겨야되는 입장에서는 퀵 쉐어 진짜 유용하겠어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PC
퀵쉐어 삼성 노트북 아니여도 될수 있으면 좋겠네요 컴퓨터 노트북 삼성만 쓰는게 아니니깐요
0 좋아요
메추리
Active Level 6
PC
퀵쉐어 좋아용
0 좋아요
hello_owl
Active Level 2
PC
퀵쉐어 공유가 안되네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