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UFS 메모리 컨트롤러 사용 중지 현상

(게시글 작성 시간: 02-23-2021 02:15 PM)
954 보기
동동잌
Active Level 2
옵션
PC

안녕하세요

 

이번에 갤럭시북 이온을 구매하였습니다.

 

UFS 메모리를 지원하는 노트북이기에 삼성전자의 최신 기술을 사용해보기 위해서 빠른 구입을 해 보았습니다.

 

윈도우10에서 사용하는것이라서 당연히 NTFS 로 포멧을 하였습니다.

 

다음날부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내 컴퓨터에서 UFS 메모리 드라이브가 인식이 안되고 있었습니다.

 

장치관리자에서는 장치 문제가 없는것으로 보였으며, 디스크 관리 메뉴에서는 디스크 리스트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UFS 메모리를 뺐다가 다시 껴도 상황이 바뀌지 않았습니다.

 

시스템 종료를 해도 종료가 되지 않아서 전원버튼을 오래 눌러서 꺼야만 했습니다.

 

재부팅 후에는 다시 사용 할 수 있었지만 좀 쓰다보면 해당 증상이 다시 나왔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해당 증상을 보여줬더니 이 메모리는 exfat 파티션으로

포멧해야 한다고 하네요?

 

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UFS 메모리 A/S 센터에 NTFS 파티션을 못쓰는지 물어봤습니다.

 

메모리 서비스 센터에서는 그런 부분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해당 증상을 설명하고 새 제품으로 바꿔왔습니다.

 

그리고 또 NTFS 파티션으로 포멧 후 사용하는데 또 멈춤 증상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UFS 메모리 컨트롤러를 교체해보고자 부품을 신청 후 부품이 올때까지 exfat 파티션으로 포멧을 하고 사용해보았습니다.

 

설연휴가 끼고 그래서 거의 일주일 정도 사용해봤는데 사용불가 증상이 사라졌습니다.

 

UFS 메모리를 왜 NTFS 파티션으로 사용할 수 없는걸까요? 그리고 해당 이슈를 왜 아무도 공식적으로 아는사람이 없을까요?

 

전 NTFS 파티션으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해주세요!!

0 좋아요
1 댓글
PC

저도 그래서 NTFS로 바꿨다가 다시 원상복구(exFat)했습니다 exFAT사용하니 오류들이 싹 사라지더라구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