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Tip] 더 안전해진 삼성계정! 삼성계정 2단계인증 설정하기!

(게시글 작성 시간: 12-04-2020 01:06 PM)
590 보기
옵션
서비스(기타)

 

삼성 갤럭시 기기를 구입한 후 사용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이 있다면, 삼성 계정 생성 혹은 등록일텐데요.

많은 갤럭시 사용자들이 삼성 계정을 생성하셨지만 왜 필요한지에 대해서는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삼성 클라우드로 기기 내 데이터를 동기화하여 백업 및 복원을 하는 것부터, 내 디바이스 찾기, 갤럭시 앱스, 삼성 페이 등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이용하기 위해선 필수인 삼성 계정입니다.

 

그렇다면 갤럭시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삼성 계정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삼성 계정에는 강력한 보안 솔루션이 제공된다는 사실도 혹시 아셨나요?

 

소중한 내 정보를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 바로 2단계 인증 기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평소에 삼성 계정을 여러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하시거나, 클라우드에 중요한 데이터가 있는 분들은 꼭 2단계 인증 기능을 사용하시는 걸 강력 추천 드립니다.

 

 

2단계 인증 설정하기

기기에서 설정을 실행 한 후, '계정 이미지 선택 > 삼성 계정 으로 진입합니다.

 

 뉴계정진입.png

 

 비밀번호 및 보안 을 선택하여 2단계 인증 설정을 시작합니다.

 

뉴-보안메뉴.png

 

 

본인인증 후 전화번호 인증을 위한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코드를 입력하면 2단계 인증 설정이 완료됩니다.

 

뉴설정.png

 

쉽고 간단하죠? 이제부터는 삼성계정에 로그인을 할 때 아래와 같이 전화번호 인증을 하셔야 해요.

내 전화번호는 나만 사용할 수 있으니, 이젠 안심하고 삼성 계정을 사용하세요.

 1 )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2) 전화번호로 발송된 인증 문자 확인

 3) 인증 코드 입력 시 로그인 완료

 

여기서 한가지 팁이 있다면, 로그인할 때 사용하시는 기기에서 ‘2단계 인증 건너뛰기를 선택할 수 있어요. , 한 번은 전화번호 인증을 하셔야 하니 내가 사용하는 기기가 확실하다면 더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뉴신뢰기기.png

 

2단계 인증 코드 받는 방법

만약 등록된 전화번호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나, 휴대폰을 분실하여 문자 수신이 갑자기 되지 않을 경우 인증코드를 못받아 로그인을 못해서 당황하거나 고생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삼성 계정에서는 문자 메시지뿐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인증코드를 받아 볼 수가 있는데요.

뉴설정메뉴.png

 

2단계 인증 상세 설정을 보시면, 문자 메시지 외에 인증 앱(ex. Microsoft Authenticator) 사용, 백업 코드 사용을 포함한 여러 가지 인증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선호하는 수신 방법을 선택하여 보다 쉽게 2단계 인증을 통해 소중한 내 정보를 안전하게 지키길 바랍니다!

 

Tip)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가 최대 3개까지 등록 가능하며, 신규 기기에 로그인 시 이미 계정이 로그인 된 기기를 통해서 인증 코드를 받고 로그인 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앱 업데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뉴-전번추가.png

뉴팁2.png

 

마지막으로

소중한 내 정보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2단계 인증 설정 외에 주기적으로 강력한 비밀번호로 변경해주시고, 같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여러 서비스에서 사용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

 

[5/7, 추가 업데이트]

이전까지는 '삼성계정 버전 2.2.03-47 미만 및 기기 OS 버전 7.1미만'의 기기에서는 2단계 인증 로그인이 불가능했는데요. 이제는 추가 인증 절차를 통해서 2단계 인증 로그인이 가능해집니다~!

 

비록 로그인 시도를 조금 더 해주셔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2단계 인증 로그인을 통해 안전하게 서비스를 사용하시고, 개인정보를 보호하세요~

[예시]

뉴-미지원기기.png

 

[버전 확인 방법]

아래를 통해 삼성계정 버전 및 기기 버전을 확인해주세요.

 - 삼성계정 버전 확인: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우측 상단 옵션 아이콘 선택 > 시스템 앱 표시 > 삼성 계정 > 화면 아래 ‘버전’ 정보
 - OS 버전 확인 경로 :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안드로이드 버전

 

58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서비스(기타)
담당자님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구형 기종에서 로그인을 할 때 2단계인증을 위해서 한번 더 뜨는 창에서 '다음부터 이 휴대전화에서 2단계 인증 건너뛰기'를 체크하지 않아도 신뢰할 수 있는 기기에 해당 휴대폰은 무조건 등록이 되는건가요?
만일 아니라면, 구형 기종에서의 마지막 사진과 같은 문구는 어떤 의미인지 궁금합니다.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저도 삼성의 조치 매우 지지합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옵션
서비스(기타)

안녕하세요.

삼성계정 담당자 입니다.

 

고객님, 먼저 답변이 늦어진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구기종 단말에서 2단계 인증시 "다음부터 이 휴대전화에서 2단계 인증 건너뛰기'를 체크하시면 신뢰할 수 있는 기기에 등록 되어지는 것으로 확인되어 집니다.

보유하고 계신 디바이스를 본인만 사용하시는 경우 신뢰할 수 있는 기기로 설정해 주셔야  등록되어 지는것으로 안내드립니다다.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삼성계정 담당자 드림

Galaxy처음삼
Active Level 4
서비스(기타)

2단계인증이불편하긴 귀찮긴 하지만,,,,,

안전한

0 좋아요
Galaxy처음삼
Active Level 4
서비스(기타)

담당자님.

갤럭시 스토어로 표기 수정이 필요할 것 같아요.

수정 부.탁 드립니다

0 좋아요
고요한
Active Level 1
서비스(기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지금 설정 했어요.

0 좋아요
미우새
Active Level 1
서비스(기타)

지금 설정했습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항상 배우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0 좋아요
당근즙
Active Level 1
서비스(기타)

설정은 했습니다.  제가 아직 사용하는게 익숙지 않아서 버벅거리네요.

새것을 익히는건 쉽지않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0 좋아요
흥얼거림
Active Level 1
서비스(기타)

설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서원310
Beginner Level 2
서비스(기타)
이전전화기분실했을때
백업은어떻게해야하나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