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어댑터 위클리 픽] 뉴스 여섯 개만 읽어주는 남자_11월 1주

(게시글 작성 시간: 11-05-2021 11:53 AM)
145 보기
Adappter
Active Level 6
옵션
Samsung Blockchain

** 해당 컨텐츠는 Samsung BlockchainAdappter의 제휴를 통해 제공됩니다. **

 

안녕하세요, 사랑과 정이 넘치는 블록체인 즐거움 콘텐츠 플랫폼 어댑터 편집국입니다.

 

지난 한 주의 블록체인 뉴스 딱 여섯 개만 어댑터와 함께 확인해 보시죠!

 

① 하이브·두나무, BTS 포토카드 NFT로 만든다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와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합작법인을 통해 포토카드 NFT(대체불가능토큰)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향후 팬들은 K팝 플랫폼 ‘위버스’에서 NFT화 된 디지털 포토카드를 교환, 전시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이날 오전 유튜브에서 '공동체와 함께하는 하이브 회사 설명회'를 열고 "하이브와 두나무가 새로운 합작법인을 통해 하이브가 그간 선보인 아티스트 기반 콘텐츠, 상품들이 팬들의 디지털 자산이 될 수 있는 NFT 사업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설명회에는 송치형 두나무 의장이 등장해 방 의장과 대화하는 방식으로 두 회사의 NFT 사업 계획을 밝혔다. 송 의장은 "NFT는 세상에 단 하나뿐이라는 걸 누구나 믿을 수 있게 안전하게 확실하게 증명 가능한 디지털 자산"이라며 "이런 디지털 자산은 특정 디지털 콘텐츠에 블록체인 기술로 고윳값을 부여해서 탄생한다"고 소개했다.

> 관련 뉴스(Link): https://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6044

 

② 미국 하원의원들 "비트코인 현물 ETF도 승인하라" SEC에 서한

미국 하원의 친 가상자산 성향 의원들이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에게 질의서를 보내 "가상자산 규제에 대한 SEC의 접근 방식은 받아들일 수 없다"며 비트코인 현물(bitcoin spot) 상장지수펀드(ETFs·exchange-traded funds) 승인을 촉구했다고 3일 코인데스크 US 등 외신들이 전했다. 공화당 톰 에머(Tom Emmer) 하원의원은 편지에서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은 규제의 명확성을 요구해 온 수백만 명의 미국 투자자들에게 큰 진전이지만, 비트코인 현물 ETF 거래를 시작할 수 없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미국 투자자들에겐 선택권이 있기 때문에 SEC가 투자 위험에서 중요한 차이를 설명할 수 없다면 비트코인 현물 기반 ETF 거래도 허용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관련 뉴스(Link): https://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6034

 

③ 코인베이스 “수수료 안받겠다. 구독모델 테스트” ..국내 거래소 4사 과점 “수수료 경쟁시켜야”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수수료 체계를 개편 중이다. 구독 모델을 도입, 거래 수수료를 제로(0)로 하고, 가격 차이(spread fee)만 부담하게 하는 방식이다. 현재 코인베이스 이용 고객들은 수수료와 스프레드 피를 모두 부담한다. 구독료는 공개되지 않았다. 3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는 이 같은 구독 모델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고객들에게 다른 방식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법들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코인베이스의 수수료 체계 개편은 로빈후드 등 무료 트레이딩 앱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 관련 뉴스(Link):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199764

 

④뒤끝 작렬 SEC…탈중앙 코인은 2개만 인정(ft. 리플, 테라는 없다)

미국 대통령 직속 워킹그룹(President’s Working Group)이 스테이블코인 보고서를 내놨습니다. 미국 정책 당국이 스테이블코인, 디파이, 암호화폐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축약해서 보여주는 문건입니다. 꼭 한 번 정독할 필요가 있는데요. 이 보고서를 한 문장으로 요약하면 이겁니다. “탈중앙화된 암호화폐가 아닌 디지털 자산은 증권, 상품, 파생상품 중 하나이고, 모두 감독당국의 규제를 받는다.”

> 관련 뉴스(Link):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199559

 

⑤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수익금으로 비트코인 학교 20곳 설립 예정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BTC) 수익금으로 비트코인 학교 20곳을 지을 예정이다. 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더블록에 따르면 엘살바도르 공보부는 “비트코인 투자가 수익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며 “수익금의 일부를 20개의 비트코인 학교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엘살바도르의 나이브 부켈레 대통령은 학교 건립을 위해 2백만 달러 상당을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3년 안에 400개의 새로운 학교를 짓는 것을 목표 중이다.

> 관련 뉴스(Link): https://blockinpress.com/archives/46613

 

⑥“올 3·4분기 벤처캐피탈, 암호화폐∙블록체인 분야에 65억 불 투자”

올해 3·4분기 글로벌 벤처캐피탈(VC)들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분야에 65억 달러 상당을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CB인사이트의 보고서를 인용, VC들의 투자 규모가 65억 달러를 넘어서며 직전 최고치였던 지난 2·4분기의 52억 달러를 넘어섰다는 집계가 나왔다.

> 관련 뉴스(Link): https://blockinpress.com/archives/46601

 

 

깔끔하게 지난 한 주 블록체인 뉴스 여섯 개 읽으셨습니다.

 

어댑터 편집국은 다음 주에도 더 흥미로운 뉴스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1.png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