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어댑터 위클리 픽] 뉴스 여섯 개만 읽어주는 남자_7월2주

(게시글 작성 시간: 07-08-2022 02:45 PM)
Adappter
Active Level 5
옵션
Samsung Blockchain

** 해당 컨텐츠는 Samsung Blockchain Adappter의 제휴를 통해 제공됩니다. **

 

안녕하세요사랑과 정이 넘치는 블록체인 즐거움 콘텐츠 플랫폼 어댑터 편집국입니다.

지난 한 주의 블록체인 뉴스 딱 여섯 개만 어댑터와 함께 확인해 보시죠!

 

① 시니스트, ABI가입-인도닥스 제휴 등 인도네시아 진출 잰걸음

어댑터토큰(ADP) 생태계 운영사 ㈜시니스트(대표 김효상)가 인도네시아블록체인협회(ABI: Asosiasi Blockchain Indonesia) 가입과 인도닥스(INDODAX)와의 전략적 제휴(MOU)를 맺은 사실을 7월 1일 밝혔다. ABI는 온-오프라인 블록체인 컨퍼런스, 사회공헌활동, 블록체인 대중화 등의 활동을 하는 인도네시아 내 유일한 블록체인 글로벌 협회로 알려져 있다. ABI에는 인도닥스, 토코크립토, 디지털익스체인지, GIC 등 다양한 생태계의 60여개사 블록체인 기업들이 가입되어 있다.
이번 ABI 가입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 현지화를 시작하며, ASEAN(동남아국가연합) 시장에 ADP를 알리고 협회에서 활동하는 인도네시아 대표적 블록체인 기업과, 인도네시아상공회의소, 은행, 게임협회(AGI) 등 다양한 커뮤니티와 사업 연계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니스트는 지난 2021년 12월 인도네시아 현지법인(PT SINEST INDONESIA INTERNATIONAL) 설립에 이어 이번 인도네시아 블록체인협회 가입과 인도닥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본격적으로 ASEAN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뉴스(Link): https://gametoc.hankyung.com/news/articleView.html?idxno=66981

 

② 삼성·LG·SK, 블록체인 SI 사업 "크립토 겨울에도 달린다"

삼성SDS, LG CNS, SK㈜ C&C 등 기업 간(B2B) 시스템 통합(SI) 사업을 전개하던 국내 대표 IT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영역 확장에 나서고 있다. 특히 약세장인 크립토 겨울을 기회 삼아 적극적으로 사업 확장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삼성SDS는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인 ‘넥스레저’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삼성SDS는 넥스레저를 물류 사업에 적용해 물류 관련 내용을 체인에 기록한다. 현재 삼성전자 계열사 중 해외로 진출한 기업 대부분은 계약 서류를 넥스레저 블록체인을 활용해 관리하고 있다.
LG CNS는 자체 개발한 기업용 블록체인 모나체인을 통해 디지털 커뮤니티 내 화폐 결제, 신원 인증, 유통 이력 관리 등을 지원한다. 또한 중앙은행이 발행한 디지털화폐(CBDC) 대응 파일럿 시스템도 선보이며, 블록체인 사업에 가장 발빠르게 움직인다는 평가를 받는다
SK C&C도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 ‘체인 제트’를 내세우고 있다. SK C&C 관계자는 “블록체인 분야 말고도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기술 분야가 존재한다”면서도 “디지털 시스템을 만들어 블록체인 기술 요소가 필요한 경우 지원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 관련 뉴스(Link): http://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80100

 

③ MZ세대 공략 위해"… 침체장에도 식지 않는 명품들의 '블록체인 사랑'

최근 가상자산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구찌나 페라가모, 불가리, 위블로, 브라이틀링 등 명품 브랜드들이 속속 가상자산 사업에 진출하고 있다.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발행은 물론 가상자산을 결제수단으로 허용하는 명품 기업들이 속속 늘어나고 있다.
가상자산 시장이 전세계적으로 2030 젊은층이 주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명품 브랜드들이 젊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나서고 있다는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시계 업체들도 적극 나서고 있다.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브라이틀링은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업체 비트페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도지코인으로 브리이틀링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태그호이어도 지난 5월 자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 가상자산을 결제옵션에 포함시켰다. 가상자산에 친화적인 2030대 MZ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것이라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다. 포브스는 명품 브랜드의 가상자산 결제 허용에 대해 "럭셔리 브랜드가 젊은 쇼핑객을 매장으로 끌어들이고 블록체인 기술 초기에 얼리 어댑터 사이에서 친밀감을 형성시키기 위해 이뤄진 조치"라고 분석했다.

> 관련 뉴스(Link): https://www.fnnews.com/news/202207031757151795

 

④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 8월 한국 온다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이더리움2.0'을 소개하기 위해 8월 한국을 찾는다.
블록체인 커뮤니티 빌더 팩트블록은 비탈릭 부테린이 8월8일에서 9일까지 이틀 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리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2(KBW2022)'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는 올해 5회째를 맞는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다. 팩트블록과 블록체인 벤처캐피탈(VC) 해시드가 공동 주최하고, 가상자산 헤지펀드 ROK캐피탈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밖에도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a41벤처스와 디스프레드는 커뮤니티 파트너로 활동한다.
비탈릭 부테린은 'KBW2022:IMPACT'에서 기조 연설을 맡는다. 부테린은 이번 기조 연설을 통해 이더리움2.0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할 전망이다. 현재 이더리움은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bleep**)로 합의 알고리듬을 바꾸는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 뉴스(Link): http://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80134

 

⑤ 중앙아프리카공화국, 국가 암호화폐 ‘산고코인’ 공식 출시

7월 4일 블록비츠 소식.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은 산고 제네시스 이벤트에서 산고코인(Sango Coin)을 공식 출시하고 해당 국가의 국가 암호화폐로 활용하려 하고 있다.
중아공 대통령은 이 행사에서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활용 계획을 열거하며 산고코인이 “중아국의 차세대 화폐, 중아공의 천연자원으로 가는 관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 나라 정부는 앞서 석유, 다이아몬드, 구리를 포함한 자국의 천연자원 토큰화 계획을 발표했다.
앞서 6월 28일 블록비츠 보도에 따르면, 중아공 대통령은 7월 3일 산고를 세계 투자자들을 끌어들이는 ‘암호화폐 센터’로 만들어 중아공을 아프리카 최고의 ‘진보적’ 경제로 만들기 위한 것이다.

관련 뉴스(Link): http://www.fintech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8511

 

⑥ 유럽 연합, 가상화폐 최종 규제안에 채굴 금지 조항 제외

유럽연합(EU)과 정책 입안자들이 현지 가상화폐 규제안인 ‘미카(Markets in Crypto-Assets)’의 최종 타협안을 도출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지난 6월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가상화폐 발행자와 제공 업체가 통일된 규칙을 통해 27개의 회원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자격 증명 형태의 ‘여권’을 부여하겠다는 것이 유럽연합의 ‘미카’ 입법 취지다.
로이터 통신은 ‘미카’ 최종안의 세부사항이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으나, 관계자들이 최근 회의에서 가상화폐 에너지 소비 등에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미카’의 쟁점적 사항 중 하나였던 작업증명(PoW) 방식 채굴 금지 관련 내용은 최종안에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유럽연합 스테판 버거(Stefan Berger) 중도우파 보고관은 “유럽의회와 위원회 및 협의회가 균형 잡힌 ‘미카’ 최종안을 합의했다”라며 “작업증명 채굴 방식 기술에 대한 금지가 없다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관련 뉴스(Link): https://www.kh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917

 

깔끔하게 지난 한 주 블록체인 뉴스 여섯 개 읽으셨습니다.

 

어댑터 편집국은 다음 주에도 더 흥미로운 뉴스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Adappter_0-1654843451874.png

0 좋아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