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생산성 작업 언제 어디서나 Samsung DeX -PC DeX사용-

(게시글 작성 시간: 01-29-2021 10:42 AM)
996 보기
솜브라
★★
옵션
서비스(기타)

생산성 작업 언제 어디서나 Samsung DeX -PC DeX사용-

 

main.png

 


지난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출시 당시 무선 DeX 기능 추가로 미러링이 가능한 모니터나 TV에서 무선 DeX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 ▶ 삼성 Dex 선 없이도 자유롭게, 무선 Dex 사용 하기 ]

 

갤럭시 S21 시리즈에서는 DeX를 조금더 활용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습니다, 바로 PC를 통한 DeX를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노트북 혹은 PC에 스마트폰과 동일한 환경의 와이파이 AP를 통해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노트북의 경우 기본적으로 무선 네트워크 방식을 쓸 수 있기 때문에 무선 네트워크를 통한 연결이 쉽지만

무선랜이 없는 PC는 별도의 동글 (Wi-Fi 무선 랜 수신기)를 통해 와이파이 무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선없이 PC와 연결하기

 

dex.png

 

우선 Samsung DeX 최신 버전인 2.0.0.15(PC) 버전을 업데이트하면 갤럭시 S21 단말에서 PC에서 DeX 무선 연결 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동일하게 AP를 이용한 연결이기 때문에 다른 기종도 ONE UI 3.1 업데이트가 진행될 경우 지원하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이 부분은 삼성멤버스 덱스담당님의 추가 설명이 있을 경우 내용을 수정하겠습니다 :)

 

 

 

기존 덱스 사용법과 동일합니다, 상단 퀵패널을 내려 DeX를 선택하여 덱스 메뉴로 진입하거나,

설정 메뉴에서 유용한 기능에 있는 Dex를 선택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2.png

 

 

덱스 설정창을 보면 기존과 달리 두개의 창이 보여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Dex 연결 화면만 있었지만 조금더 깔끔한 카드뷰 형태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NOT CABLE.png

 

 

TV나 모니터 연결 혹은 PC에서 DeX 사용 메뉴가 있는데 무선으로 PC를 통해 DeX를 사용하기 위해 PC에서 DeX사용을 눌러 설정메뉴로 이동합니다.

 

무선 DeX와 동일하게 케이블이 필요없는 연결 방식으로 케이블이 없는 상황에서 혹은 급하게 바로 연결해야할 경우 아주 유용한 기능으로 보여집니다.

 

3.png

 

4.png

 

첫 소개 내용에서 안내드린바와 같이 동일한 Wi-Fi AP를 통해 연결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Wi-Fi와 PC의 Wi-Fi 가 동일한 AP로 연결이 된 상태면 자동으로 연결 가능한 PC목록이 나타납니다.

 

이후 본인이 연결하고자 하는 PC를 선택해 DeX를 시작해주세요.

 

허용.png

 

 

지금 시작을 눌러 DeX를 실행하면 덱스와 PC 의 연결 권한을 허용 해주셔야합니다.

PC DeX 화면에 나의 디바이스로 부터 연결을 요청 받았다는 팝업 메시지와 함께 연결을 허용할지 여부를 묻습니다.

 

본인디바이스와 연결하는게 맞다면 허용을 눌러 권한을 허용 해주시면 해당 디바이스는 PC에 등록이 된 상태입니다.

 

pc에서 덱스사용.png

 

 

이렇게 연결을 마치면 케이블이 없는 상태에서도 Wi-Fi AP를 통해 PC와 스마트폰이 연동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무선 Dex 사용성은?

 

다운로드.png

 

dex2.gif

 

 

본인의 Wi-Fi 환경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유선보다는 끊김이 있는편입니다.

제가 테스트한 PC 환경에서는 음악감상 및 동영상 감상 시 영상 끊김은 없는데 음원이 한번씩 튀면서 끊어지거나 와이파이 환경으로 인해 음원이 느려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유선 보다는 끊김이 있는편이었습니다.

 

사용성에 있어 무선DeX는 편리하지만 환경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으며, 조금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급한상황이나 간단한 작업을 통한 사용성에 있어서는 케이블을 깜빡했지만 무선을 통해 연결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별도의 마우스와 키보드가 필요 없고, 현재 사용중인 PC와 연결 된 마우스와 키보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춰 DeX를 잘 활용하시면 생산성있는 작업을 스마트폰을 통해서 작업을 할 수 있다는게 편리해보입니다.


 

4 댓글
서비스(기타)
좋은 글 잘봤습니다. 노트시리즈도 3.1로 되면 한번 테스트해봐야겠네요 ㅎㅎ
0 좋아요
서비스(기타)
S21U 투고했을때 사용해보니 꽤나 편리하더라구요ㅎㅎ 😁
0 좋아요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서비스(기타)
덱스 써보고 싶어요...ㅠㅠ
0 좋아요
은행털이범
Expert Level 4
서비스(기타)
아무래도 tv보다 pc와 덱스를 더 많이 사용하는데 pc는 항상 유선으로 연결해야해서 불편했는데 이제 pc랑도 무선덱스가 가능하다니 좋네요ㅎㅎ
one ui 3.1 이상 버전에서 A90 5G도 pc와 덱스 가 추가되면 좋겠네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