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심박수 데이터 활용에 대한 제안

(게시글 작성 시간: 05-10-2022 10:55 PM)
399 보기
개숭형
Active Level 3
옵션
Samsung Health

image

워치 착용을 통해 실시간 심박수를 기록하는 사용자는 삼성헬스에서 짧게는 10분, 1시간에서 1일, 1개월 단위로까지 심박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10분단위의 심박을 확인하기에는 하루의 데이터를 확인하기 어렵고, 시간단위로 확인하기엔 그래프가 무조건 최대-최소만 보여주기 때문에 한 순간이라도 높은 순간이 있었으면 해당 시간의 대략적인 심박 데이터를 확인하기 어려워집니다.

특히, 일단위 월단위등 단위가 커질수록 해당사항은 더더욱이 커지는데요.
(위 스크린샷만 보더라도 일별 막대 그래프가 사실상 똑같아 어떤 차이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간편히 건강정보를 확인하는 헬스케어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유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눈에 일일 헬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만한 그래프나 정보의 표현방식이 최적화 되면 좋을 듯 합니다.

단순한 방법으로 해당 그래프에 해당 단위 시간대에 평균값을 점으로 찍어주기만해도 순간적인 데이터가 전체적인 데이터를 오염시킬일이 적어질 듯 합니다.

혹은 주식의 봉차트 같은 방식의 표현도 적용될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이해를 돕기 위해 아래 스크린샷에 직접 그려보았습니다.

일,월 단위에도 적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되구요.

짧은 생각이기 때문에 다른 어떤 방식으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을 도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 항상 건강하시고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해주심에 감사말씀드립니다.


image


2 댓글
wjd종화
Active Level 4
Samsung Health
헬스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Samsung Health

안녕하세요. 삼성 헬스 서비스 운영 담당자입니다.
삼성 헬스 심박수 그래프 내 평균 데이터 표기에 대해 보내 주신 의견은 해당 부서에 전달하여 검토되는 경우 의견을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