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BLE를 이용하는 악세사리의 비연속적 통신 현상

(게시글 작성 시간: 06-22-2022 11:35 AM)
221 보기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옵션
Samsung Health

삼성헬스의 운동 기능 중 '자전거 타기'를 유용하고 효과적으로 쓰고자 하는 이용자입니다.

삼성헬스 SW에서 저전력 블루투스(이하 BLE)를 이용하는 add-on device의 data를 입력 처리 과정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커뮤니티 운영진의 빠른 의도파악과 동문서답하는 답변을 방지하기 위해 서두에 먼저 밝힙니다.

  1. 삼성헬스에 '정식'으로 등재된 악세사리가 아님. 그러나 같은 프로토콜을 이용하는 악세사리로 기능상 '호환'이 가능함. (해당 문제 발생은 한가지의 장치에 한정되지 않음)
  2. 삼성헬스가 아닌 다른 어플리케이션에선 연속적인 로깅이 진행됨. 즉, HW 문제거나 시스템의 문제가 아니라 삼성헬스 SW의 문제로 추정됨.
  3. BLE를 이용하는 여러 호환 장치에서 문제가 발생되는 것으로 추측. 따라서 BLE 데이터 처리 부분만 해결하면 될 것으로 예상.

GPS를 이용한 트래킹으로 속도가 로깅되는 기능에 고층 건물 등 GPS 수신이 원활하지 않은 환경에서 GPS가 튀는 등 한계를 느껴 케이턴스 로깅과 스피드 로깅이 가능한 센서를 추가로 부착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첨부한 사진을 확인하면 케이던스는 주기적으로 데이터가 끊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속도 데이터 또한 케이던스보다 길지만 주기적으로 데이터가 끊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속도와 케이던스 데이터를 함께 확인하면 신호가 끊기는 주기성이 존재하는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Screenshot_20220621-235920_Samsung Health.jpg Screenshot_20220621-235924_Samsung Health.jpgScreenshot_20220621-235933_Samsung Health.jpg

 

 

 

 

 

 

 케이던스 데이터가 속도 데이터보다 많을 것이라 가정하면 계속해서 들어오는 데이터가 overflow되어 장치와의 BLE 연결이 끊기거나 데이터가 무시된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삼성헬스측에서 해당 문제의 피드백이 있길 바랍니다.

1 댓글
채택된 답변
헬스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Samsung Health

안녕하세요. 삼성 헬스 서비스 운영 담당자입니다.

문의해주신 증상의 경우, 본 게시판에서는 해당 증상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의 경로를 통해 현재 사용 중이신 블루투스 액세서리의 제조사와 모델명과 함께 멤버스 닉네임과 게시글 제목을 남겨 주시면 로그 추출에 대해 안내해 드리고, 빠르게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삼성 헬스 앱 > 상단 점 3개 더보기 > 설정 > 문의하기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