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인터넷 사용 경험을 한 차원 높이다, 삼성 인터넷 13.0 업데이트

(게시글 작성 시간: 12-04-2020 11:53 AM)
738 보기
잼민폭격기
Active Level 7
옵션
서비스(기타)

삼성전자가 모바일 브라우저인 삼성 인터넷(Samsung Internet)의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을 발표했다. 쉬운 사용성과 안정성, 속도를 갖춘 삼성 인터넷의 기존 기능은 개선하고 신규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최신 버전 13.0을 선보인 것.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최상의 인터넷 검색 경험과 안전성을 누려볼 수 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Web개발그룹장 김두일 상무는 “온라인상에서 많은 일이 일어나는 시대인 만큼, 누구나 삼성 인터넷이 제공하는 최상의 가치를 통해 안전한 온라인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안전한 온라인 세상 여행을 가능하게 해줄 삼성 인터넷 13.0에는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었을까? 뉴스룸이 자세히 살펴봤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까?’, 보안 침해로부터 안전하게

어떤 웹사이트를 신뢰해야 할지 구분하기 어려운 세상이다. 삼성 인터넷 13.0은 악성 웹사이트로 의심되거나 사용자를 속여 알림 메시지를 허용하게 만드는 부정 웹사이트를 식별해, 경고 메시지를 보내주는 허가 요청 알림창(Permission Popup)에 새로운 문구와 디자인을 적용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또, 개인정보보호가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되지 않도록 제공한 ‘비밀 모드(Secret mode)’의 아이콘을 주소창에도 배치하여 작동 여부를 바로 파악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비밀 모드 정보’ 사용자들에게 해당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어떻게 실행되는지 알려준다.

 

01_SamsungInternet13.0_permissions_1202_KR-reeece.jpg

 

고대비모드, 비디오 어시스턴트까지… 한층 풍부해진 사용자 편의 기능

삼성전자는 기존의 기능은 보완하고, 신규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사용 경험을 극대화했다. ‘다크 모드(Dark mode)’를 사용하면서 ‘고대비 모드(High contrast mode)’를 활용하면 글씨나 아이콘들을 더욱 편하게 볼 수 있다. 또 북마크, 저장한 페이지, 방문기록, 다운로드 등의 메뉴의 앱 바를 확장하여 보다 편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하였다. 영상이나 사진을 볼 때 등 페이지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해야 한다면, 상태 바를 숨기는 것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더욱 높은 몰입도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비디오 어시스턴트(Video assistant)’를 활용하면 전체 화면으로 동영상을 시청할 때 스크린 중앙을 더블 클릭해 일시 중지를 할 수 있고, 북마크 제목 편집이 간편해져 북마크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는 등의 편의 기능이 추가됐다.

 

02_SamsungInternet13.0_Darkmode_1202_KR-reeece.jpg

 

확장 프로그램(Add-ons) 개발을 위한 모듈(API) 공개

삼성 인터넷 13.0은 확장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신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모듈’을 공개한다. 해당 API에서는 웹 리퀘스트(Web Request), 프록시(Proxy), 쿠키(Cookies), 타입(Types), 방문 기록(History), 알람(Alarms), 프라이버시(Privacy), 알림(Notifications), 허가(Permissions), 아이들(Idle), 매니지먼트(Management)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개발자는 신규 API를 활용해 인터넷 사용 확장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고, 삼성 인터넷 팀의 검증과 승인 과정을 거쳐 확장 프로그램을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에 추가할 수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존 삼성 인터넷 사용자는 신규 버전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갤럭시 스토어에서도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출처 : https://news.samsung.com/kr/%ec%9d%b8%ed%84%b0%eb%84%b7-%ec%82%ac%ec%9a%a9-%ea%b2%bd%ed%97%98%ec%9d%...

1 채택된 답변


채택된 답변
채택된 답변
프리나눔
Active Level 1
서비스(기타)

오호~ API공개가 되었군요. 이 API를 이용해서  더 많은 확장프로그램이 나왔으면 합니다. 기대됩니다.

원본 게시물의 답변 보기

0 좋아요
1 댓글
채택된 답변
프리나눔
Active Level 1
서비스(기타)

오호~ API공개가 되었군요. 이 API를 이용해서  더 많은 확장프로그램이 나왔으면 합니다. 기대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