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탭메뉴 관련되어 건의사항이 있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8-29-2020 03:36 AM)
506 보기
고냥귀고냥
Beginner Level 4
옵션
서비스(기타)
기존 타사 휴대폰에서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했다보니 갤럭시 인터넷을 쓰면서 불편했던 점이 있습니다.

첫째는 주소창을 끌어내리면 탭창으로 가서 슬라이드해서 탭을 끄고 브라우저를 닫았는데, 삼성 인터넷은 이 기능이 없더군요.
주소창을 좌우로 슬라이드해서 이전탭 다음탭 이동기능도 있는 상황이라면, 크롬브라우저처럼 주소창을 아래로 끌어내려 탭메뉴로도 갈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둘째는 탭메뉴에서 탭 보기방식이 계단형일경우에는 정사각형이 아닌 세로가 더 긴 직사각형이면 탭 내용을 보기에 좋을것같습니다.

목록형처럼 간략표기는 더할필요없이 깔끔하며 격자형처럼 겹쳐지지 않은채로 보여준다면 공간확보를 위해 정사각형이 좋아보이겠으나, 계단형처럼 겹치면서 공간을 확보할 필요가 없는 형태는 직사각형으로 크게 크게하는게 어떨가싶습니다. 노트20던 갤S20이던 최신폰들을 죄다 세로로 길죽길죽하게 내놓으면서 탭의 정사각형 크기는 이를 많이 활용 못하는것처럼 보입니다.

아래 첨부한 사진처럼 1~3개탭을 열었을때 여백이 너무 많이 남으며 4개이상 6개정도 되야 공간을 전부 활용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image


image


image

특히 레이아웃조차도 밑에 있는 비밀모드버튼과 새탭버튼들과 겹치다보니 3점메뉴 밑에서부터 새탭메뉴가 있는 하단 바 위의 3/4에서 4/5정도 되도록 세로가 길쭉한 직사각형 모양이 되는게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쓰지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이부분은 설정을 통해서 직사각형을 쓸지 정사각형으로 쓸지 보기방식창의 계단형 옆에 톱니바퀴 버튼 하나 넣어 선택가능하게 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마지막은 탭하고 관계없습니다만, PC버전 크롬과 확장프로그램으로 북마크 동기화는 가능한것으로 보이는데, 비밀번호 등의 동기화 추가는 어떨까 싶습니다. 사항이 사항이라 보안문제등으로 삼성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삼성패스랑 연관되어 개발부서간의 협의가 필요해 보일것 같기도 한데, 익스텐션이 어떤 원리인지 모르겠으나 단순 구글/크롬 API 등을 통해 크롬으로부터 데이터를 가져와 삼성측에서 만든 특정 기능을 통해 삼성 인터넷에 등록한다거나 하는 경우라 가정시 북마크 동기화가 가능하다면 원리적으로는 익스텐션의 권한부여를 통해 북마크에 접근한걸테니 추가 권한부여를 통해 비밀번호나 방문사이트 등을 얻어내 이를 동기화 하는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세가지의 내용을 반영해주시면 개인적으로는 더 훌륭한 UX를 느낄수있는 UI를 갖춘 브라우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1 댓글
인터넷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서비스(기타)

안녕하세요 고냥귀고냥님, 삼성 인터넷 운영팀입니다.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 내용들을 긍정적으로 검토하여 더 나은 삼성 인터넷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다양한 모델군 간의 일관성 등을 고려하여야 함에 따라 반영 여부와 일정에 대해서 확답을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비밀번호 동기화 관련해서는 저희 내부적으로도 필요성을 느끼고 있어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편리한 기능이 될 수 있도록 다듬고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인터넷을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