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와 함께했던 3월의 갤럭시 카메라 사용리뷰

(게시글 작성 시간: 10-20-2021 11:54 AM)
818 보기
솜브라
★★
옵션
Samsung Members

갤럭시와 함께했던 3월의 갤럭시 카메라 사용리뷰

 

4077.jpg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가을 단풍구경도 못하고 따뜻한 봄날이 생각나는 요즘입니다.

최근 사진첩을 확인하면서 추워진 날씨에 따뜻했던 봄날을 보기위해 3월 갤럭시와 함께한 일상은 어땠는지,

 

내가 사용했던 갤럭시를 통해 촬영한 사진은 어떤 종류와 어떤 보정을 했었는지 한번 리뷰해보겠습니다.

돌아보니 갤럭시의 다양한 기능들이 많아 참고하셔서 다양하게 기능을 많이 활용하셨으면합니다 :)

 

 


촬영 후 원하는 부분만 부분 색칠

 

부분색칠원본.png

 


내가 촬영한 사진의 피사체를 강조하고 싶을 때 주변을 흐리게하는 보케효과와 비슷하게 주변부를 모두 흑백으로 바꿔 피사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부분색칠 기능은 카메라 촬영 후 편집을 통해서 작업이 가능한데 제가 촬영한 사진을 조금 색다른 느낌으로 바꿔봤습니다.

부분색칠-1.png

 

부분색칠-2.png

 

먼저 갤러리에서 해당 이미지를 편집하기 위해 "연필" 모양을 눌러 편집 메뉴로 이동해줍니다.

편집 메뉴에서 우측 상단에 메뉴를 선택하여 "부분색칠"을 선택해 부분색칠 편집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부분색칠-3.png

 

 

"부분색칠" 편집 메뉴로 이동하면 내가 원하는 컬러를 제외하고 나머지 색상은 흑백으로 바꿔주는 부분색칠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황룡원의 황금색상을 강조하기위해 Pick 포인트를 황금색 난간으로 지정하였습니다.

 

부분색칠-4.png

 

부분색칠-5.png

 

황금 난간으로 Pick을 지정했지만 황금색과 유사한 컬러의 나무나 들판잔디의 색상이 함께 선택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면 내가 촬영한 피사체보다 다른 피사체에도 집중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나머지 영역은 지우개를 이용해 Pick된 컬러를 지워주세요.

 

* S Pen 을 활용하여 1px로 한 상태에서 작업하면 섬세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 부분색칠의 경우 확대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섬세하게 작업해야합니다.(확대 지원쫌해주세요 ㅠㅠ)

 

부분색칠결과물.jpg

 

어떤가요? 전체적으로 원본사진은 날씨가 흐리기 때문에 하늘의 모습도 예쁘지않고 조금은 아쉬운 사진이지만 부분색칠 기능을 이용해 황룡원의 포인트 컬러인 황금색상만 딱 강조하니 새로운 사진으로 탄생했습니다 :)

 

부분색칠은 여러 방향으로 활용을 잘 하면 아주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으니 기본 편집앱으로 잘 활용하여 멋진 사진을 만들어보세요.

 

 


1억 800만 화소의 위엄

 

1.jpg

 

 

1억 800만 화소는 울트라 제품을 사용하면서 사실상 사용성이 크게 많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상단 메뉴에서 설정을 통해 변경해야하는 번거로움과 필요 시 바로 바로 전환하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특히 움직임이 있는 피사체나 바로바로 촬영해야하는 상황에서는 더더욱 어려웠는데요, 작정하고 1억 화소로 촬영하는게 아니라면 사용성은 크게 적었습니다, 하지만 1억 화소를 통해 촬영 후 결과물을 크롭해도 멋진 화질과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지난 봄 유채꽃에 앉아 열심히 일하는 꿀벌을 따라다니며 촬영했는데 일반적으로 보면 아주 작은 이미지에 보이는 벌이지만!

 

ZOOM.gif

 

이것을 확대해서 보면 1억 화소의 위엄을 볼 수 있습니다. 확대를 해도 화소수가 높아 선명함까지는 아니지만 일반적인 사진보다 확대해도 더 피사체를 크롭할 수 있는 여유로움이 있습니다.

 

1억크롭.jpg

 

1억 800만 화소로 촬영한 원본에서 크롭한 유채꽃과 꿀벌의 모습입니다, 마치 망원렌즈를 활용하여 촬영한거 처럼 주변 피사체도 적당히 날아가줬고 피사체가 벌과 유채꽃에 집중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놀라운 갤럭시의 망원렌즈

 

ZOM1.jpg

 

ZOM2.jpg

 

 

망원렌즈는 갤럭시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했던 렌즈입니다, 일반 광각보다 망원렌즈 비중이 70%나 될 정도로 많이 사용했는데요.

 

지금은 갤럭시 Z 시리즈를 메인으로 사용하면서 항상 3배, 10배 망원렌즈가 그리울 정도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카메라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꼭 울트라 모델을 구매하라고 추천할 정도로 좋습니다 :)

 

ZOM3.jpg

 

ZOM4.jpg

 

 

망원렌즈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그 자리에서 그대로 렌즈만 확대하여 멀리 있는 피사체도 촬영할 수 있고, 특히 망원렌즈만의 피사체심도 매력이 있기 때문에 더 많이 더 자주 사용했습니다, 망원렌즈는 주간에는 아주 선명하고 밝은 자외선 덕분에 뭘 찍어도 예쁘게 나왔습니다.

 

망원1.jpg

 

망원2.jpg

 


지난 봄 가지가 높은 벚꽃을 바라보며 망원렌즈를 통해 촬영해본 모습입니다, 청량한 하늘에 아름답게 피어난 벚꽃의 모습 그리고 흩날리는 모습까지 아름답게 촬영해서 2021년 3월의 봄 사진 중 가장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이 망원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여러장 합치면 또 1억 화소급의 고화소 사진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유튜버 괴짜TV 님의 영상들을 보면서 많은 카메라 공부와 학습을 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멋진 사진을 촬영하시는 괴짜님의 영상 중

https://www.youtube.com/watch?v=kUX8n4OUPwo 

10배줌을 합쳐 7억 화소의 사진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나옵니다. 해당 영상을 보고 따라서 저는 3배 망원을 통해 많은 사진 촬영 후 사진을 합쳐주는 프로그램을 통해 아주 큰 고화소의 사진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망원합성.jpg

 

망원합성2.jpg

 

 


나도 전문가 프로모드

 

프로모드결과.jpg

 

자동모드도 완벽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지만 갤럭시의 프로모드 를 이용하면 더 멋진 사진결과물과 원본 RAW 파일도 얻어 편집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물가에 비쳐 잔잔하게 흐르는 불빛과 피사체를 조금 더 선명하고 자동보정보다는 촬영 후 나의 후편집을 통해 새로운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모드 설정1.png

 

프로모드설정2.png

 

프로 모드 촬영 전 카메라 설정에서 "파일 형식 및 고급 옵션" 메뉴에서 꼭 "RAW파일"을 활성화 해주셔야합니다.

RAW파일을 통해 후 편집을 해야 촬영결과물의 손상없이 적당히 수정할 수 있어요~

 

[ RAW파일 이란? ]

 

RAW 파일은 이미지 파일 포맷 중 하나로 'raw'라는 영어 단어의 의미를 담아, ‘가공되지 않은 원 그대로의 이미지 자료’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많이 쓰이는 이미지 파일 형식인 JPEG 파일과 비교할 때, RAW 파일은 화질이 더 높고, 무손실 압축 기술을 이용하므로 원본 그대로의 화질을 유지한다. 따라서 색감이 뛰어나고 노출, 화이트밸런스 등 후보정에 적합하다는 것이 이점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RAW 파일 (두산백과)

 

프로모드거치.jpg

 

촬영할 피사체를 지정했다면 흔들림 없는 환경을 만들어주는게 좋습니다, 특히 장노출의 경우 꼭 삼각대 고정 및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을 해주세요~

 

WB.gif

 

PRO.png

 

프로모드의 경우 상황별로 값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장면을 촬영해서 최적의 환경을 찾아야합니다.

노출값과 셔터스피드 등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막상 직접 시도하고 촬영해보면 이해하고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프로모드의 경우 다양한 조리개 값으로 여러 장면을 찍어 두면 이중노출을 통한 합성으로 또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니 최대한 많이 촬영해주세요~

 

raw파일.png

 

프로모드 촬영 후 갤러리를 보면 우측 상단에 RAW라는 파일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 설정을 통해 무손실 RAW파일을 통해 후보정을 할 수 있습니다.

 

촬영 후 결과물 보정의 경우 기본앱에서는 제한적이라 "Snapseed" 라는 구글의 보정앱을 이용합니다.

 

RAW편집.png

 

 

보정앱을 통해 RAW파일을 불러오면 기본 갤러리 앱에서 봤던것 처럼 RAW 라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노출, 하이라이트, 음영, 대비, 구조 등 다양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필요없는 개체는 지워주세요 개체 지우기

 

개체지우기1.png

 

 

프로모드로 촬영 후 RAW파일을 보정한 사진을 살펴보니 피사체 외 다른 사람들이 나타난 부분을 지워보겠습니다.

개체 지우기 라는 갤럭시의 실험실 기능 중 하나인 기능으로 복잡한 구조가 아닌 경우 이미지를 분석해 해당 영역의 피사체를 지우고 영역을 채워주는 기능입니다.

 

포토샵으로 치면 내용인식이나 스팟 복구 브러쉬와 비슷한 기능입니다.

 

사용 방법은 우선 갤러리 편집 상태에서 우측 상단 메뉴에서 실험실 메뉴에서 개체지우기를 활성화 해주세요.

이후 하단 툴바에 지우개 모양이 보여집니다, 해당 지우개 이미지를 통해 개체 지우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체지우기2.png

 

 

 

필요없는 부분을 터치하거나 그림을 그려 지우기를 눌러주면 해당 영역의 개체를 인식 후 지워 줍니다.

확대를 하면 어색한 부분이 있지만 이미지 전체적으로 봤을 땐 어색함이 없는 깔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개체 지우기를 통해 우측에 있던 사람을 모두 지워보았습니다~!

 

개체지우기 결과.jpg

 

프로 모드로 촬영 했던 결과물에 갤럭시의 "개체 지우기" 기능을 함께 활용하니 또 다른 사진 결과를 완성 했습니다.

다양한 갤럭시의 기능을 통해 멋지고 아름다운 추억을 기록하고 생각날 때 앨범을 다시 한번 회상해보세요 :)

17 댓글
폴더블
Active Level 3
Samsung Members

유용한 기능이네요

marron엄마
Active Level 5
Samsung Members
흥미롭군요.
산업광고맨
Beginner Level 2
Samsung Members
good~
여행p
Active Level 1
Samsung Members
새로운기능이네요
짱뚱이
Active Level 5
Samsung Members
우와.. 정성스러운글!!
율설소월
Active Level 5
Samsung Members
좋은 기능들 소개감사드립니다
저역시 자주 애용하는 기능들이죵
이젠 DSLR은 냉장고에서 잘 안꺼내게되네요 ㅋ
Samsung Members
망원렌즈의 놀라움.!!!
S22 울트라에서는 또 얼마나 업그레이드 될까요? 🤩🤩🤩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amsung Members
wow😯1634960098592.gif
Samsung Members
사진들 정말 잘 찍으셨네요 ㅋㅋ 금손이십니다 👍👍👍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amsung Members
빨리답장주세요
꿈에
Active Level 6
Samsung Members
상세한 설명 너무 도움이 되네요!
해피77
Active Level 6
Samsung Members
대단하세요👏👏👏🙂🙂
빨간티
Active Level 1
Samsung Members
굿
아롱희
Active Level 1
Samsung Members
이런기능이있었다니❤❤
폰팔이
Beginner Level 2
Samsung Members
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amsung Members
감사합니다
0 좋아요
marron엄마
Active Level 5
Samsung Members
이렇게 고울 수가~~~
천천히 다시 읽어보고 체득해야겠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