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탭 S5e 오류 해결법 안내드려요

(게시글 작성 시간: 06-14-2021 10:16 PM)
730 보기
JINU_
Expert Level 5
옵션
Samsung Members

 

갤탭거시기해결.png

 

 

며칠 전 갤럭시 탭 S5e의 업데이트 문제에 관해 글을 작성한 적이 있었는데요,
탭을 업데이트 시 유심 및 핸드폰 고유번호 (IMEI) 등이 인식되지 않을 뿐더러, 여러 앱들이 실행되지 않고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는 문제였어요. 즉 탭을 공장 초기화하지 않고선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상태였어요.
공식 삼성 담당자들의 해결 관련 답변이 와 공유해드려요 :) (보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올려봅니다!)

 

cs.png

 

먼저 첫 번째 답변으로 임시 조치 관련 사항이 왔습니다. 핵심은 삼성 계정 로그아웃 후 >> 재부팅 >> 다시 로그인입니다. 다만 이 방법으로도 안 되는 경우가 있어 추가 대응책을 마련 중이라는 답변을 받고, 하루 후에 새로운 답변이 도착했어요.

 

call.png

 

강제 종료 오류는 삼성의 기능인 다른 기기에서도 전화/문자하기 (일명 CMC) 앱의 오류였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갤럭시 스토어 (갤럭시 앱스)에 들어가셔서 위의 줄 3개 >> 업데이트에서 다른 기기에서도 전화/문자하기 앱을 업데이트 해주시면 해결됩니다 :) 빠른 시일 내에 대책을 내주어서 다행이지만, 앞으로는 이런 크리티컬한 문제는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ㅠㅠㅠㅠㅠ

 

매무리멤버스.png

 

2 댓글
카스텔
Active Level 1
Samsung Members
전 이번 업데이트 후 위의 문제는 없는데 탭 s5e가 이전 안드로이드10 때에 비해 너무 느려졌네요. 홈에서 앱박스 왔다갔다 하는 것도, 최근앱 들어가는 것도 계속 버벅이는데 그냥 이번 안드로이드 11 업데이트는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0 좋아요
구켄
Active Level 1
Samsung Members
이게 .. 탭 A7(2020) 에서도 똑같이 발생합니다.. 초기화 3번하고도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맴버스 접속해서 검색하니 이런 문제가 있군요.. ㅎㄷㄷㄷ..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