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삼성멤버스의 존재 이유..

(게시글 작성 시간: 08-04-2021 10:43 AM)
404 보기
옵션
Samsung Members

image



삼성멤버스는.. 삼성전자를 대표하는 공식 커뮤니티입니다.


삼성멤버스가 존재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 정도가 아닐까 싶은데요..

첫번째는.. 이벤트, 혜택 참여, 제품 홍보를 위한 마케팅 목적..
두번째는.. 제품 사용중 문제가 생겼을 때 도움을 받고, 제품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한 헬프데스크 목적 정도가 아닐까 생각해요..



출석 체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image


image


image


출석 체크 이벤트를 새로 시작하는데.. 참여하는 사람이 없을까 불안, 초조, 전전긍긍 하기라도 하시는 건지.. 사용자들이 리워즈 포인트 못받으실까봐 걱정 또 걱정이신건지.. 상단 배너, 추천 게시글, 하단에 혜택 배너까지.. 3단 콤보.. 


너무 과한 것 아닐까요? 🤔



한동안 좀 괜찮은 것 같았는데.. 다시 이런 상황이 반복되고 있네요..

매번 말씀드리는데.. 삼성멤버스가 점점 더 마케팅만을 위한 공간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아서.. 그로 인해.. 기존의 사용자들이 하나둘씩 떠나가고 있는 것 같아서.. 참 안타깝고 아쉽습니다.



적어도 메인페이지에서 추천 게시글만큼은.. 마케팅 목적이 아닌.. 제품 사용과 문제 해결에 관련된 사용자들의 팁이나 사용자들이 정말로 궁금해하는 업데이트 정보(삼성노트, 굿락, 베타 서비스 등) 제공을 위한 채널로 사용되면 좋겠습니다.


분명 좀 더 사용자들에게 도움될만한 글들이 많은데.. 추천 게시글에서도 볼 수 없고.. 이벤트, 혜택 참여를 위한.. 신규 사용자의 과도한 유입으로 인해.. 그나마 올라오는 좋은 글들이 금새 뭍혀버리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삼성멤버스의 검색 기능이 아주 좋아서..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도 아니구요..



너무 마케팅을 위한 목적에만 집중해서.. 커뮤니티 관리는 제대로 되지 않는 것 같고.. 사용자들과의 소통은 점점 멀어져 가고.. 커뮤니티 컨텐츠의 퀄리티는 점점 떨어지고.. 이런 이유들로 인해 커뮤니티에 대한 평가는 점점 안 좋아지고.. 뭔가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는 것 같아서.. 안타까운 마음에 다시 한 번 글을 작성해봅니다.


삼성멤버스가..
이벤트, 혜택 때문에.. 1회성으로 방문하는 커뮤니티가 아닌.. 너무 유익하고 좋은 컨텐츠도 많고.. 운영자들과 소통이 잘되어서.. 스스로 정말 오고 싶어지고 주변의 지인들에게도 소개시켜 주고 싶은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image

12 댓글
채택된 답변
Samsung Members
공감하는 글 입니다. 또한 추천게시글 뽑는기준도 많아지는 글 중 유용한건 한 주의글 3개만 선정되는것도 아쉽네요 (3개중 일부는 운영팀의 마케팅글 혹은 업데이트 소식)

한주의 글 뿐만 아니라 한두달이 지난 글이라도 운영팀 판단하에 좋은 글이면 선정 기준으로 봐줬으면 합니다.

컨텐츠가 동일한 게시글이지만 유용한 글이 소개될 수 있는 공간은 멤버스 이용자 분들에겐 추천글뿐이라 컨텐츠를 만드는 분들은 추천게시글 등록을 위해 열심히 하시는거 같습니다.

늘어나는 팁은 많은데 모두 소개 못하는 부분과 변화하는 멤버스의 기준에 맞게 이용자들의 커뮤니티 공간을 상황에 맞게 바꿔 운영해주면 좋겠습니다.
채택된 답변
인간human
Active Level 8
Samsung Members
공감합니다. 추천 글에 뜨는 글 개수가 더 많아져야한다 생각합니다. 운영자님 글 외에도 여러 좋은 게시물이 있는데도 추천글에서 못보고 커뮤니티를 찾아봐야 보이는 것이 슬프네요 ㅠㅠ
채택된 답변
글렌다
Active Level 10
Samsung Members
운영팀이 고정한 글은 다른 곳에 고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읽어도 좋은 팁들은 넘쳐나는데 딱3개만 뽑힌다는것이 너무 아쉽습니다. 그런데 그 3개의 글 또한 담당자님 또는 운영자님이 고정한 글로 인해 확인하지 못한다는 것은 멤버스에게도 접속자에 대한 악영향만 불러올 뿐입니다.

접속자에 따라 같은 팁이라도 개성있게 달라 보기 좋았는데 주제가 겹친다고, 시간이 지났다고 해서 추천글에 못오르는것은 저도 한명에 시청자(?) 로써 매우 안타까운 부분입니다.
채택된 답변
Pro프로
Active Level 5
Samsung Members
공감합니다. 정말 애정하는 커뮤니티로서 좋은 분들과 앞으로 계속 함께 하고 싶은데 어느새 점점 마케팅만을 목적으로 커뮤니티의 본질이 변질되어가고 운영은 소홀해 지다 보니 기존에 함께 잘 활동했던 분들이 하나 둘 씩 떠나시는걸 보면 안타깝습니다.

오래오래 삼성멤버스 커뮤니티, 유저분들과 함께 하고 싶은데 그러기 위해서는 운영진 분들께서 운영에 더욱 더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채택된 답변
HyeonKim
Active Level 4
Samsung Members

추천게시글에 올라오는 로직이
조회수, 좋아요수, 댓글수의 조합들 아닌가요?

 

▶ 아닙니다 운영자가 선정합니다 조회수 댓글 좋아요는 상관 없습니다.

 

의도적이든 아니든 중요치 않지만 운영자의 공지성 글들은 공지사항에 올리는게 맞지않나 싶네요.

 

▶ 맞습니다 공지사항도 있고 배너도 있고 푸쉬 알림도있고 다양한 공간에 운영활용이 가능한데 추천 게시글에 까지 운영글이 올라오는건 문제

 

 

Samsung Members
네.. 맞습니다. 도광양회님.. 그나마 삼성앱의 업데이트 정보나 베타관련 소식들은 그래도 괜찮은데.. 이벤트성 글이 올라오는 건.. 굳이 그렇게까지 해야 하나 생각이 들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상단 배너도 있고.. 하단 배너도 있는데 말이죠..

※ 운영팀이 열정적이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라고 봅니다. 🙂
0 좋아요
Samsung Members
도광양회님.. 차라리 그랬으면 좋겠지만..
조회수, 좋아요수, 댓글수와 전혀 무관하구요..

운영팀에서 매번 선정해서 추천글에 등록합니다.

멤버스에서 몇 년째 활동중이지만.. 아직도 정확한 기준은 모르겠어요..
하지만.. 조회수, 좋아요수, 댓글 수가 전혀 상관없다는 건 확실합니다. 😊
Samsung Members
네.. 도광양회님.. 추천게시글에 올라오면.. 조회수가 증가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걸 알고 있기 때문에 운영팀에서 활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이벤트성 글은 사용자들이 이벤트에 참여해야 하니.. 좋아요수도, 댓글수도 증가할 수 밖에 없겠죠? 😊

하지만.. 일반 사용자들 추천글의 경우.. 괜찮은 글이 올라오면.. 조회수, 좋아요, 댓글 수가 확연하게 증가하지만.. 간혹 추천게시글에 올라오는.. 이 글이 왜 추천게시글이 되었을까? 싶은 글의 경우.. 상대적으로 조회수도 낮고, 좋아요수, 댓글수도 적습니다. 🙂
알파Alpha
Active Level 8
Samsung Members
공감합니다. 파란토끼남이 말씀하신것처럼 정말 "소통하는 커뮤니티"가 되었으면 합니다.
Samsung Members
네.. 알파님.. 활동초기에 비해 운영팀과의 소통이 점점 더 줄어드는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큽니다. 열심히 좋은 팁 소개나 제안하면서 활동하시던 분들이 많이 떠나간 것도 아쉽구요.. 🥴
두리IT
Expert Level 5
Samsung Members
공감합니다~! 삼성멤버스 커뮤니티 운영자분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합니다...!
Samsung Members
제발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두리IT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