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2022년을 마무리하며 아듀 2022 With Galaxy

(게시글 작성 시간: 12-31-2022 06:23 PM)
1445 보기
솜브라
★★
옵션
Samsung Members


2022년을 마무리하며 아듀 2022 With Galaxy

 

members.png

 

2022년의 마지막 날 입니다. 한해동안 다사다난했던 한해였습니다.

2022년을 마무리하면서 2022년 함께한 갤럭시와의 추억과 한해를 마무리하는 어워즈로 

2022년의 마무리를 만들어볼까합니다. :)



 


2022년 최고의 행사 Top3

 

1. Galaxy Unpackd in NY

 

ny2.png

 

 

올해 2022년 가장 최고의 행사는 코로나 상황이 어느정도 좋아져서 오프라인 언팩 행사를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 입니다.

 

그동안 온라인 언팩이라 많이 아쉬웠고 2019년 이후 언팩 행사를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어서 너무 아쉬웠는데!

 

이번 2022년 삼성멤버스 메이커스 활동을 하면서 Galaxy Unpacked 2022 를 참석할 수 있었습니다.

 

ny.png

 

 

정말 오랜만에 만나는 오프라인 행사라 많이 두근두근했고, 그동안 온라인(SNS)로만 소통하던 해외 각국의 멤버스 분들도 만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던 행사 중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았던건 하나하나 다 챙겨주신 담당자분들과 ~ 찐팬 여러분들과 함께 같이 다녀왔다는 부분에서 매우 좋았습니다.

 


 

 

2. 갤럭시 카메라 워크숍

 

workshop2.jpeg

 

 

위드코로나로 그동안 행사와 모임이 없던 상황에서 정말 정말 오랜만에 마주한 오프라인 행사로 카메라 워크숍 을 진행했습니다.

 

삼성멤버스에서 정말 오랜만에 진행했던 카메라 워크숍 이벤트는 삼성멤버스를 통해 카메라 담당자분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카메라에 대한 기능을 배워보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workshop.jpeg

 

 

카메라워크숍을 통해 갤럭시 카메라의 개선점과 방향성 그리고 현재 개발중인 부분을 알 수 있었고 갤럭시를 활용한 다양한 촬영 기법과 RAW파일을 활용하여 후보정을 통한 보정에 대한 정보도 많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고객의 피드백과 의견을 반영하는 부분도 많다 느꼈고, 이용자의 의견을 받아 새로운 기능도 제작하고 계신 부분에서는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그래도 새로운 기능에 대한 추가와 피드백을 통해 소통을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개발자들과의 시간이 많아졌으면 하는 생각이드는 행사였고, 2023년에도 해당 행사를 포함해 다른 개발자와의 소통시간도 함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3. 새로운 스타 갤럭시 스타즈 발대식

 

Samsung Members Stars Community Badge.png

 

 

삼성 메이커스의 활동이 끝이나고 새로운 메이커스 모집을 했지만, 다른 분들에게 좋은 기회를 주고 싶어 이번에는 메이커스를 별도로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삼성멤버스에 새로운 등급이 생기면서 "명예의 전당"의 등급을 받으면서 또 한번 새로운 메이커스(스타즈) 분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5.-단체사진-3.jpg

 

사실상 주인공은 새로운 삼성멤버스 스타즈 분들인데 깜짝 방문을 통해 인사를 나누면서 좋은 시간을 만들었습니다.

스타즈 분들과 담당자분들과 오랜만에 만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너무 좋은 행사였습니다.

 

다양한 행사가 내년에 많이 있다면 지속적으로 불러주시면 좋겠습니다 :)

이외에 삼성멤버스 유저분들과도 함께하는 시간이 자주 마련될 수 있으면 새로운 2023년도 재미난 활동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발대식은 조금 늦게 모집한 스타즈로 인해 발대식이 늦어졌지만 내년에 더 멋진 활동과 컨텐츠를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022년 최고의 단말 Top3

 

1. 갤럭시 S22 울트라

 

s22-1.jpeg

 

이번 시즌 갤럭시 S22 시리즈는 말도많고 탈도 많았지만 2022년 최고의 단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투박하던 디자인에서 벗어나 카메라 섬을 제거하며 디자인의 깔끔함을 보여주며, 딱 노트10 을 연상하게 하는 디자인으로 돌아와서 전성기로 돌아온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부분은 기존과 동일하게 3배 10배 망원렌즈에 특화 된 단말이라 사진 촬영하는데 다양한 화각을 통해 촬영을 할 수 있는 경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s22.jpeg

 

 

개인적으로 노트의 이름은 버렸지만 S시리즈에 S펜을 내장한 단말로 S펜을 잘 활용하진 않지만 없어서 서운한 것 보다 좋았습니다.

 

네이밍이 울트라 인게 노트라는 명칭을 아쉽게하는 요소이기도 했지만 전체적으로 노트의 아이덴티티를 가진 제품이라서 앞으로도 노트의 아이덴티티를 계승하여 멋진 단말로 시리즈가 나오면 좋겠습니다.

 

기변을 자주하는 저에게 새로운 시리즈가 나왔을 때 새로운 단말을 구매했지만,

다시 S22 울트라로 돌아온 계기도 카메라 이기 때문에 울트라의 카메라를 활용해보신 분들이라면 다양한 화각과 카메라 특화 기능에서는 S22 울트라에 대한 만족도가 높으실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2. 갤럭시 탭 S8 울트라

 

tab.jpeg

 

 

갤럭시 탭 S8 울트라가 처음 나왔을 땐! "노치"가 뭐야! "너무 크지않아?" 라며 구매를 망설였지만

기변증 환자가 유혹을 뿌리치지못하고 주변에 하나 둘 구매하니까 결국 대형 화면의 태블릿을 구매했습니다.

 

그전에 탭S7 플러스 사용 할 때 누워서 사용하거나 일상에서 간단하게 사용하기에는 불편함이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우선은 사고봤습니다..

 

그렇게 구매 후 탭S8 울트라를 올 한해 동안 사용하면서 구매한 태블릿 중 가장 활용도가 좋았습니다.

 

그 이유는 우선 대화면의 사이즈 때문에 더욱 활용도가 높아졌고, 태블릿을 거치하여 사용할 때 화면이 커서 그런지 눈에도 확들어오고 작업능률이 좋아졌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탭 사이즈는 살짝은 조금만 사이즈가 더컸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기도했습니다.

 

사이즈가 사용하면서 항상 느끼는게 "이게 장점이자 단점" 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휴대성 부분에서는 무게감과 부피가 있기 때문에 조금은 단점이라 생각하면서도, 막상 가지고 나와서 활용하면 또 커서 장점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애정이 가는 이유는 미국을 함께 다녀오면서 갤럭시 탭S8 울트라를 낙하했기 때문에 더 애정이 갑니다

출국 심사대에서 태블릿을 꺼내다 그만... S펜이 날아가는 모습이 슬로우로 보여지면서 탭S8 울트라를 파손했습니다.

 

이후 국내에 돌아와 삼성케어 플러스를 통해 수리 해주고 다시 잘 사용하고 있는 친구라 더 애정이 가네요 !

 


 

 

 

3. 갤럭시 Z 폴드4

 

fold4.png

 

 

갤럭시 S22 울트라에서 Z 폴드4로 기변을 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역시 고민은 의미없었고 신제품을 또 기변해봤습니다.

사실 구매 전 카메라가 가장 걸리는 부분이었지만, 3배 망원줌이 들어갔다는 소식에 갤럭시 Z 폴드4를 구매 후 한 3개월 사용했습니다.

 

새로운 색상과 줄어든 힌지 덕분에 안정적이면서 전면 스크린 활용이 조금 더 편해졌고, 언팩에서 체험한 것 처럼 무게감도 체감될 정도로 많이 줄었기 때문에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저에게 있어 카메라에 대한 만족도는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폴더블 시리즈는 항상 구매 후 4개월을 넘기지 못하고 다시 바 형으로 돌아온 것 같습니다.

이번에 확실히 느낀게 저에게 가장 적합한 단말은 바형이고 아직까진 카메라 성능이 있는 제품이 맞다고 판단했습니다.

 

갤럭시 Z 폴드4는 폴더블 시리즈를 처음부터 지금까지 써오던 저에게 있어 가장 완성도가 높고 갤럭시 폴더블의 기본 베이스로써 완벽에 가까운 제품이었습니다.

 

fold4-2.png

 

 

아직 UTG 에 대한 내구성은 아쉬웠지만 그래도 처음에 비하면 수많은 발전을 해왔고, 방수에 S펜 사용성 까지 갖추고 있는 부분은 큰 기술력이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폴더블 제품을 사용해봤을 때 장점대비 아쉬움이 아직 충족하지못해 결국은 다시 폴더블 에서 바형 스마트폰으로 돌아왔습니다.

 

저의 갤럭시 Z 폴드4 한달 사용기를 보시면 어떤 아쉬움과 장단점이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년 을 마무리하며

 

Members_Hall-of-Fame.png

 

 

2018년 부터 삼성멤버스에서 좋은 추억과 좋은분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꾸준히 활동하면서 좋은 체험과 멋진 언팩이라는 경험도 할 수 있었고

 

수많은 정보전달과 새로운 앱에 대한 리뷰 등 내가 아는 좋은 정보를 제공하면서

"감사합니다" /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라는 댓글로 힘이 나는 활동이기도 했습니다.

 

지금껏 저만의 스타일로 멤버스 활동을 한 것 처럼 2023년도 좋은 컨텐츠와 정보 그리고 좋은 분들과의 추억을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얼마 남지않은 2022년 마무리 잘 하시고 다가오는 2023년도 행복하고 건강한 한해가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의 2022년 한해는 어땠나요?

 

새해복많이받으세요~ 감사합니다.

 


 

Digital-Footer_솜브라.jpg

 

31 댓글
셈숭전자
Active Level 5
Samsung Members

🤗

Samsung Members
😆😄
루카스9
Active Level 3
Samsung Members

언팩 부럽다 😬

Samsung Members
기회는 열려있습니다~! 스타즈 모집 때 신청해보세요 😉
FreestyleN
Expert Level 5
Samsung Members
2022년에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저도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카메라 워크숍에 참가해서 카메라에 대해서 한번 제대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고 싶네요~!
그리고 폴드4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저도카메라가 살짝은 아쉽다고는 느껴졌지만, 그래도 최고의 기종임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ㅎㅎ
솜브라님 덕분에 올 한해동안
짧지만 많은 것을 배워갑니다!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Samsung Members
2022년 다사다난했고 오프라인행사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시는 못갈꺼 같았던 언팩 행사도 다녀오고 되돌아보면 알찼던 한해였던거 같네요 ㅎㅎ

2023년도 좋은일만 가득하고 알찬 한해였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해복많이받으세요 🐰
Samsung Members
감사합니다 😁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Samsung Members
올해 S시리즈는 진짜 괜찮게 나왔는데 한문제땜에 많이들 실망했죠...
Samsung Members
네 대응이 너무아쉬웠어요 내년 단말은 이슈없이 나오면 좋겠어요 ㅜㅜ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Samsung Members
꼭 그랬으면 좋겠네요 ㅠㅠ
Samsung Members
최고의 단말에 갤탭S8Ultra.. 역시 솜브라님은 배우신 분이시군요..! 저도 클까봐 걱정했는데 커서 오히려 좋습니다 ㅎㅎ 간혹 S펜 잡기 귀찮아질때면 솜브라님 활동하시는 거보고 극복합니다! 2023년도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 되세요!!👍👍
Samsung Members
맞아요 큰게 정말 큰 장점이에요 👍👍

활동의욕 뿜뿜은 솜브라효과인가요 🤣🤣

2023년에도 멋진 컨텐츠 기대하겠습니다 😊
2022년 마무리 잘하시고 2023 한해도 좋은날만 가득하세요~!
젤리베리
Expert Level 3
Samsung Members
1년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덕분에 유익한 정보들 많이 알게되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Samsung Members
감사합니다. 제가 활동하는 원동력은 멤버스 여러분들 입니다 🥲 새해복많이받으세요 👍🐰
럭키클로바
Expert Level 5
Samsung Members
👏👏👏👏
리뷰하는딸기
Expert Level 1
Samsung Members
뉴욕이라니, 정말 부럽네요!😃 솜브라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도 파이팅하세요~~😆1672537709606.gif
Samsung Members

뉴욕 인생을 살며 언제 또 가보겠나요 ㅠ 처음이자 마지막이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

새해복많이받으세요~!

Samsung Members
오.. 저는 폰 A53에 탭 A7 Lite 구성인데 부럽네요🙃
Samsung Members

신제품을 좋아하다보니 ㅠㅠ 안써볼 수 없네요 ㅎㅎ 별내선님도 플래그쉽으로 나중에 꼭 구성해보세요~!

Choiboss
Active Level 10
Samsung Members
대단한2022년이었네용 2023년에도 굉장한 한해 되시길 바래용 새해복마니받으세용 🐰
Samsung Members

2022년을 되돌아보니 이렇게 많네요 :) 2023년도 행복한날만 가득하세요~

Samsung Members
2022년 정말 멋있고 알차게 보내신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이에 버금가는 멋진 한 해를 보내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네요
2023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Samsung Members

갤럭시 언팩을 다녀온게 가장 큰 행운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연말을 스타즈분들과 마지막 행사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2023년에도 좋은일만 가득하시고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NOARK
Active Level 10
Samsung Members
솜브라님 정성은 독보적입니다..bb 2023 갤럭시도 기대가 큽니다 😁
Samsung Members

감사합니다 :) 2023년의 갤럭시 저도 기다려집니다.

폴더블의 확대나 새로운 폼팩터를 기대해봐도 될까요 ? ㅎㅎㅎ

글 작성에 모든 도움은 멤버스분들이기 때문에 항상 감사한건 멤버스인거 같습니다.

 

2023년도 행복한 한해 보내세요~

Samsung Members
2023년도 갤럭시와 함께 다사다난하시길.. 저도 카메라 때문에 갤럭시S22울트라가 가장 맞는 휴대폰인 것 같아요.. S23울트라에서 또 얼마나 더 좋아졌을지 기대됩니다. 😊
Samsung Members
23울트라는 폴드3에서 폴드4 넘어온것 처럼 큰변화는 없어보이지만 까고 보면 소소하게 변화가 클꺼 같습니다.
23년 첫 플래그쉽이라 기대가 크고 S시리즈에 잡소리가 들리지 않는 모델이면 좋겠습니다 🥲
Samsung Members
그러게 말예요.. 그간의 시끄러웠던 이슈들 모두 잠재울 수 있는 완성도로 출시되면 좋겠습니다. 🙂
Samsung Members
물런 21년모델인 플립3지만 폴더블을 쓰면서 가족과 사진찍을 때 어딘가에 거치해두고 찍으니 누구하나 빠짐없이 나와서 저에게 맞는폰이 폴더블이라는 생각이드네요.게시글 잘 봤습니다~^^
Samsung Members

그게 장점이죠! 폴더블 사용해봤을 때 삼각대 걱정없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할 수 없는 각도로 촬영도 가능해서 플렉스모드 기능은 유용하게 잘썼습니다.

 

아직까진 2% 부족한 느낌이 강하긴해서 참 아쉬운 부분이네요 그래도 옛 폴드 처음 출시 시점에서 현 시점을 바라보면 엄청난 발전은 한건 사실이에요! ㅎㅎ

본인에게 잘맞는 제품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그게 좋은거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베어퍼트
Expert Level 5
Samsung Members
플립 폴드가 완성도가 더 좋아져서 흐뭇하네요. 23 울트라가 기대되는데 제발 잘 나오기를..🙄🙄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