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교통카드겸용 신용카드등록

(게시글 작성 시간: 05-17-2021 10:57 PM)
2472 보기
goodtree
Beginner Level 2
옵션
Samsung Wallet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신용카드를 등록 하였을때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 한지요?
(버스 유료 사용)

그리고 시니어 프리패스 카드 교통카드에 등록하면 되는지요?
(도시철도,지하철 무료 사용)
4 댓글
Samsung Wallet
1번은 가능합니다.
2번은 잘 모르겠네요~ 🙂
0 좋아요
Samsung Wallet
1. 삼성페이 교통카드 제공은 삼성페이 내 교통카드 메뉴(티머니,캐시비)를 통해 등록 가능합니다.

카드 등록과는 별개로 교통카드 등록도 진행해주셔야합니다.

2. 1번과 동일하게 티머니, 캐시비 에서 지원하는 카드를 통해서 후불 혹은 선불 요금으로 사용가능 하기 때문에 일반 교통카드 서비스의 제약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지원 여부는 티머니,캐시비 고객센터에 문의 하시면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0 좋아요
turquoise
Expert Level 2
Samsung Wallet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기존 플라스틱 신용카드에 들어있는 교통카드 기능을 끌어오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교통카드(티머니/캐시비)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이용요금 납부를 지정한 카드로 납부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가승인 방식으로 5만원의 한도를 차지합니다(실제로는 이용한 금액만 청구됩니다).
따라서 5만원 이상의 신용한도가 있는 모든 카드는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의 경우 신용/체크카드에 교통카드 할인혜택이 있으면 삼성페이 교통카드 이용 시에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니어 프리패스는 무임카드라 동일하게 적용되는 지 모르겠네요.
이건 삼성페이 고객센터에 물어봐도 모를 꺼에요.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 보세요.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amsung Wallet

goodtree님 안녕하세요,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모바일 교통사업자인 티머니, 캐시비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으로 실물 카드의 교통카드 기능과 삼성페이의 교통카드 서비스는 연동되지 않습니다.
상기 사유로 삼성페이 내에 교통카드 사용을 위해서는 '삼성페이 앱 > (좌측 상단 三) 더 보기 > 교통카드' 메뉴를 통해 별도의 교통카드 발급 및 등록 진행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경로 우대 교통카드는 후불카드 할인 혜택 적용과 같이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혜택이 아닌 '경로 우대권’으로 전용 카드가 발급되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경로 우대 교통카드 할인 적용을 위해서는 실물 카드를 통한 사용이 필요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용하시는 교통사업자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필요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교통사업자 고객센터
티머니 고객센터 1644-0088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