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oms
Beginner Level 2
옵션
Samsung Pay
어느순간부터 충전을 하고 있거나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는 교통카드 기능이 안 되는데요 저만 그런가요..?
화면이야 끄고 사용하면 된다지만 특히 충전 상태일 때는 충전선을 빼도 한 1분 정도는 지나야 교통카드 기능이 되더라구요..
후불제 카드인데 멘트는 잔액이 부족하다고 뜨구요..
이것때매 스트레스 받아요ㅠ
꽤 여러번 카드 꺼내서 써야했을 때도 있었고...
0 좋아요
1 댓글
삼성페이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Samsung Pay

somsoms님, 안녕하세요.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말씀주신 현상은 아래와 같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삼성 페이 교통카드에 결제 가능한 한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잔액 부족' 오류가 발생했다면, 타 카드사 앱을 통해 교통카드를 이용중이신지 문의드립니다.
만약 그렇다면, 휴대폰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카드사 앱(삼성 앱 카드, 코레일, 농협콕뱅크, 신한 FAN 등)에서 제공하는 HCE 방식의 교통카드가 태깅되어 잔액 부족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이용 혼선 및 이중 결제 방지를 위해 타 앱 교통카드 삭제 혹은 휴대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의 삼성 페이 교통카드 이용을 권유 드립니다.

 

2) 삼성 페이 교통카드에 충전 방식으로 연결된 카드가 한도 초과, 분실, 정지 등의 사유로 정상 사용 가능한 상태가 아닐 때, 자동 한도 복원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를 통해 실물 카드가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 및 조치하신 후, 교통카드 상세정보 내 '한도 복원' 버튼으로 수동 한도 복원하시어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상기 조치 이후에도 동일 증상이 지속 발생된다면, 삼성 페이 교통카드는 모바일 교통카드사(티머니/캐시비)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므로 이용하시는 교통카드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어 조치를 받으셔야 하는 점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교통사업자 고객센터
티머니 고객 센터 1644-0088
캐시비 고객 센터 1644-0006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