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교통카드 잔액이 부족합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4-07-2020 10:19 AM)
307 보기
벌써아침인가
Active Level 6
옵션
Samsung Wallet
국민 체크카드로 삼성페이 교통(티머니 후불)
등록해서 사용 중인데요 한 달 전인가부터 한도 복원이
자동으로 되지 않습니다.

일일 한도 3만원이 다음날 되면 자동으로 복원돼 있어야
하는데 며칠은 잘 되다가 어느날 잔액이 부족하다라고 음성이 나오고 보면 한도가 복원이 안 돼 있습니다.

그리고 삼페 메인 화면에서 교통 티머니 자세히 보기 눌러
어제까지 사용한 거 불러오는 게 꼭 한 번은 못 불러온다고
오류가 나고 다시 조회해야 한도랑 사용 내역이 불러와 집니다.
아침 출근 길에 걸리면 짜증이.....
2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amsung Wallet

벌써아침인가님 안녕하세요,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삼성 페이에 등록된 교통카드의 한도 복원 오류는 하기의 경우에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조치 후 재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1) 일시적인 교통카드사 네트워크 오류 : 재시도 요청
2) 자동 한도 복원 발생 시각에 휴대폰이 꺼져있는 경우 : 매일 오전 00시~06시 사이에 90분 단위로 자동 한도 복원이 진행되므로 휴대폰 전원 및 배터리 상태 확인
3) USIM Agent 앱 업데이트 미진행된 경우 : 각 통신사별 USIM Agent 앱 업데이트 요청 (SKT "SEIO Agent", KT "올레 유심금융관리", LGU+"USIM agent")
4) 교통카드에 연결된 카드가 정상 상태가 아닌 경우 : 카드사 고객센터로 카드의 정상 사용 가능 여부 확인 필요
5) 타 앱에 교통카드가 중복 등록된 경우 : 삼성 페이 교통카드 외 USIM카드 기반의 교통카드 삭제 필요

 

만약 재이용 시에도 동일 증상이 발생된다면 이용하시는 교통카드사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로 문의 시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는 점 이용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벌써아침인가
Active Level 6
Samsung Wallet
1. 일시적인 네트워크 오류
저도 이런 걸로 생각하고 무심하게 넘겼는데 이게 반복이 되니 단순 카드사 문제는 아닌 걸로 보였습니다.

2. 자동 재시작
주말 즉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넘어가는 새벽 4시에 자동 재시작 옵션을 걸었지만 주말엔 대중 교통을 이용할 일이 없었고 어차피 월요일 새벽에 자동 복원이 돼야 맞는 거기 때문에 이 문제는 아닌 듯 보입니다.

4. 카드가 비정상
미납된 금액도 없고 실물 카드는 교통 기능 사용에 문제가 없는 카드입니다.

5. 중복 등록
다른 교통 타 앱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직 삼성 페이만 이용 중입니다.

3. KT 유심 앱 업데이트
확인해 보니 유심 앱이 업데이트가 안 돼 있더군요. 원래 전에는 삼페 교통 카드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한도 복원이나 사용 내역 바로 뜨지 않고 조회가 한참 걸리다가 네트워크 오류가 떴었는데 유심 앱 업데이트 후에는 일일 한도(한도 버튼 복원)도 바로 뜨고 사용 내역 조회도 금방 조회가 됩니다. 아무래도 이 앱 때문이었던 것 같아요. 며칠 더 써보고 문제 생기면 오류 내용 보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