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교통카드 카드번호 관련 질문입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7-01-2022 09:02 PM)
207 보기
용구구구
Active Level 5
옵션
Samsung Wallet
저희 지역은 대중교통 교통비 환급제도를 시행하는데요, 신청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교통카드 카드번호를 적는 란이 있는데,


저는 국민은행 후불카드를 사용중인데 삼성페이 교통카드에서는 티머니 카드로 뜨더군요?

결제는 국민은행 체크카드로 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국민은행 체크카드와 별개로 티머니 카드에 또 별도의 카드번호가 있더군요.


이 경우 교통카드 카드번호를 적으라면 티머니 카드번호를 적으면 되는 걸까요?


티머니로 결제하고 국민은행카드로 후불충전되는 개념인것 같은게 제 뇌피셜인데 이게 맞는지 아시는 분 계시면 꼭 답을 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
3 댓글
Bluesion
Active Level 8
Samsung Wallet
생각하시는 게 맞습니다. 결제는 티머니로 진행되기 때문에 티머니 카드 번호를 적으셔야 교통비 환급 됩니다.
용구구구
Active Level 5
Samsung Wallet
감사합니다! 삼성페이 쓰면서 한번도 경험한적 없는 문제라서 당황했네요... 티머니 카드번호 따로 나오는것도 오늘 처음 알았어요
0 좋아요
옵션
Samsung Wallet

용구구구님 안녕하세요.

Bluesion님께서 말씀하신 것 처럼 국민카드의 후불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하시는 것이 아닌 삼성 페이 앱 내 교통카드를 발급받아 국민카드를 교통카드의 충전수단으로 등록하여 사용하고 계십니다.
국민카드로 잔액을 충전하여 티머니 교통카드를 사용하시는 것으로 실제 사용하는 교통카드는 국민은행 후불카드가 아닌 티머니 교통카드입니다.
교통카드 번호가 필요한 경우 삼성 페이 앱내 교통카드 메뉴에서 티머니 교통카드 번호를 기재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