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페이 후불교통카드 한도 문제

(게시글 작성 시간: 02-07-2023 05:56 PM)
5998 보기
심슨님
Active Level 1
옵션
Samsung Wallet

현재 하나체크카드(후불교통카드 기능 되는)를 삼성페이에 등록하여 교통카드로 쓰고 있는데 어느날 버스에서 카드찍으니 잔액부족이라고 얘기해서 삼성페이 들어가보니 일일한도가 0원으로 되어있고 한도복원버튼도 비활성화로 되어있는겁니다. 그래서 하나카드 상담원에게 문의해보니 하이브리드 한도가 10만원인데 사용액 22500원이여서 티머니 보증금 승인 금액 10만원이 한도부족으로 거절됐다는데 이게 무슨말인지 이해가 안가네요 일단 기존에 사용했던 22500원을 지금 결제하면(원래 결제일이 13일입니다.) 한도가 다시 10만원으로 복원되서 삼성페이에 등록해서 다시 사용할거다라고 해서 결제하고 지금 삼성페이에 다시 등록했고 쓰면 되긴하는데 이 개념? 원리가 잘 이해가 안가서 문의드립니다. 

원래 KB체크카드로 후불교통카드 등록해서 쓸때에는 이런일이 한번도 없었는데(매달 교통비 잘빠져나감) 아마 제 생각엔 하이브리드 기능을 통해 체크신용소액의 10만원중 22500원이 깎여서 지금 이러는거 같은데 저는 제 계좌에 한번도 교통카드금액보다 잔액이 부족했던적이 없습니다.

글에서 상황에 대한 설명이 좀 깔끔하지 못한점 죄송하구요 설명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7 댓글
옵션
Samsung Wallet

심슨님님 안녕하세요,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등록 시 교통카드 사용을 위해 일정 금액(3만 원~10만 원 카드사마다 상이함)이 가승인되며, 가승인된 한도 내에서 고객님께서 실제 사용하신 교통카드 사용 금액만 카드사로 청구됩니다.

후불 교통카드 충전 수단을 체크카드로 연결할 경우 하이브리드 혹은 소액신용한도 서비스 신청 후 등록이 가능하며, 이때 하이브리드 또는 소액신용한도 서비스 한도에서 교통카드 가승인이 진행되어야 하나, 말씀 주신 바와 같이 하이브리드 한도가 10만 원 미만인 경우 교통카드 가승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해 교통카드 태깅 시 잔액 부족 안내 음성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모바일 교통사업자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으로 가승인 및 교통카드 사용 등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용하시는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로 문의하시면 상세한 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리제로테
Active Level 3
Samsung Wallet
혹시 네이버페이하나체크카드이신가요? 동일증상이어서요
0 좋아요
심슨님
Active Level 1
Samsung Wallet
네 맞습니다. 하나카드랑 티머니에도 문의했는데 이게 좀 복잡한 문제인거 같더라고요 간략히 요약하면 제가 이해한 바로는 보증금 승인을 낮추거나 하이브리드 한도를 올리는게 답인거 같은데 하이브리드 한도는 2개월 후 부터 가능하다고 해서 다음달에 시도해보려구요(카드를 제가 12월에 발급 받았습니다) 혹시 다른 해결방법 아시거나 알게되면 답변 부탁 드립니다!
0 좋아요
리제로테
Active Level 3
Samsung Wallet
저도 양쪽에 문의했는데 양쪽다 문제없다고하더라구요 ㅋㅋ큐ㅠㅠ 딱 이 카드만 문제인것같아서 답답합니다...
교통카드짜앙나
Beginner Level 4
Samsung Wallet
아놔 저도 이 문제 진짜 ㅠㅠ
0 좋아요
kkyuJ
Active Level 2
Samsung Wallet
아니 이게 아직 해결이 안됐다니
0 좋아요
fjgksk
Beginner Level 2
Samsung Wallet
삼성카드 탭탭오 사용중인데 여전히 종종 발생함.. 원래 안그랬는데 작년부터 갑자기 그러는데 삼페 문제 생기면 아이폰쓰지 누가 갤럭시 써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