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선불형 교통카드 사용할수 없는 카드입니다 질문이요

(게시글 작성 시간: 04-03-2021 02:21 PM)
418 보기
sniav
Active Level 4
옵션
Samsung Wallet
제가 교통카드를 자주 잃어버려서 이번에 캐시비로 삼성페이에 등록했는데요...
 
 
 자꾸 사용할수 없는 카드입니다 뜨면서 안되더라고요.. 
 
 
 유십칩 문제일수도 있다길래 대리점에 가서 물어봤는데 제일 최신이더라고요 
 
 
 
 노트10+ SKT에 최신버전입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0 좋아요
3 댓글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Samsung Wallet

삼성페이를 실행하시고 화면 왼쪽 하단의 [홈]에서 왼쪽 상단 三 부분 터치 후 [공지사항]으로 들어가 보시면 교통카드에 대한 공지사항 '교통카드 이용 유의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 첫 번째 [지원카드 유형 안내 링크]로 들어가 보시면 캐시비 선불형 카드의 경우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처럼 반드시 카드에 이름이 새겨져서 나오는 카드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지하철 등에서 구입해서 금액권처럼 단순히 충전해서 사용하는 형태라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가능한 카드와 불가능한 카드가 상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sniav
Active Level 4
Samsung Wallet
삼성페이 충전카드로 충전을 했는데 그래서 안됐던건가 보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amsung Wallet

vains님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캐시비 선불 충전의 경우 '삼성페이충전카드'는 삼성페이 교통카드로 등록 가능한 카드입니다.
먼저 삼성페이 앱 내 교통카드 상세정보에서 교통카드 정상 등록 여부 확인 및 잔액이 정상적으로 표기되는지 확인을 요청드립니다.
상기 경로를 통해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나 '사용할 수 없는 카드' 현상이 발생되는 경우 교통카드 충전 방식으로 등록된 카드가 한도 초과, 분실, 정지, 장기 미사용 등 정상 상태가 아닌 경우 발생될 수 있어, 이용하시는 카드사 고객센터를 통해 충전 방식으로 연결된 카드 상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만약 카드는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하나, 동일 현상이 지속되는 경우 USIM 관리 주체인 통신사와 교통사업자 간의 접속이 불안정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각 통신사별 USIM 관리 앱(SKT "SEIO Agent")을 업데이트하신 후 휴대폰 재 부팅히시어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상기 조치 후에도 지속 동일하다면 이용하시는 교통사업자 고객센터(캐시비:1644-0006)로 문의하시어 확인 및 조치가 필요한 점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