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티머니 후불교통카드 사용법

(게시글 작성 시간: 12-31-2020 07:10 AM)
400 보기
메디첵
Beginner Level 2
옵션
Samsung Wallet
티머니 후불교통카드 등록하고 5만원 가승이라고 삼성페이도 등록했는데 사용할려면 잔액 부족으로 뜨네요 왜 그런지? 
그리고 동록된 교통후불카드로는 삼성페이 사용이 안되나요?
0 좋아요
3 댓글
Samsung Wallet
담당님 답변 인용하여 답변드립니다.

----------

잔액 부족의 현상은 고객님 휴대폰에 카드사 앱(삼성 앱 카드, 코레일, 농협콕뱅크, 신한 FAN 등)에서 제공하는 HCE 방식의 교통카드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휴대폰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교통카드 태깅 시 문의하신 '잔액 부족' 현상이 발생될 수 있어 이중결제 방지를 위해 타 앱 교통카드 삭제하신 후 이용을 권유 드립니다.
실물 카드로 교통카드를 이용하시고자 한다면, '휴대폰 설정 → 연결 → NFC 및 결제를 비활성화하시거나, 실물 카드만 대중교통 단말기에 태깅하시어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
메디첵
Beginner Level 2
Samsung Wallet
감사합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amsung Wallet

메디첵님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교통카드 태깅 시 '잔액 부족' 현상은 아래와 같은 경우에 발생될 수 있습니다.

 

1) 교통카드 결제 가능한 잔액이 있음에도 해당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
고객님의 휴대폰에 카드사 앱(삼성 앱 카드, 코레일, 농협콕뱅크, 신한 FAN 등)에서 제공하는 HCE 방식의 교통카드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휴대폰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교통카드 태깅 시 문의하신 '잔액 부족'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중결제 방지를 위해 타 앱 교통카드 삭제 및 휴대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의 삼성페이 교통카드 이용을 권유드립니다.

 

2) 자동 한도 복원이 이루어지지 않아 잔액 부족으로 해당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삼성 페이 후불 교통카드의 '잔액 부족' 증상은 교통카드에 연결된 카드가 한도 초과, 분실, 정지 등의 사유로 정상 사용 가능한 상태가 아닌 경우, 자동 한도 복원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될 수 있습니다.
실물 카드 정상 사용 가능 여부 확인 및 조치 후 교통카드 상세정보 내에 '한도 복원' 버튼을 통해 수동 한도 복원 후 재 이용을 요청드립니다

 

상기 조치 후에도 동일 증상이 지속 발생된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이용하시는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를 통해 확인 및 조치를 받으셔야 하는 점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 후 이용하실 때에는 휴대폰의 NFC 모드 활성화 후 별도의 삼성페이 결제 모드 실행 없이 휴대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휴대폰 뒷면을 대중교통 결제 기기에 위치하시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때,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 '휴대폰 설정 → 연결 → NFC 및 결제 → 카드모드' 로 설정을 권유드리며, 휴대폰 뒷면에 부착된 악세서리나 실물카드는 NFC 인식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제거하신 후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