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에코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싱스 자동화, 갤럭시 워치 제어를 활용해보세요~

(게시글 작성 시간: 07-22-2021 12:10 PM)
1028 보기
솜브라
★★
옵션
SmartThings

갤럭시 에코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싱스 자동화, 갤럭시 워치 제어를 활용해보세요~

 

main.png

 


갤럭시 제품의 활용을 통해 갤럭시와 갤럭시간의 연동 서비스가 점차 확대 중 입니다.

갤럭시 제품을 여러대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갤럭시 에코 시스템을 통한 갤럭시 라이프를 즐겨보세요~

 

갤럭시 워치를 통해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 ST 를 통해 IoT를 제어하고, 자동화 서비스를 통해 나만의 스마트홈을 만들 수 도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를 통한 ST 제어와 스마트홈 자동화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갤럭시 워치 활용 ST 제어하기

 

1.png

 

 

갤럭시 워치를 통해 SmartThings 를 제어하기 위해 갤럭시 스토어 에서 앱 메뉴로 이동 후 워치 탭에서 검색을 진행해줍니다.

 

스마트싱스 / SmartThings 를 검색하시면 스싱 인사 승태의 모습이 보여집니다. 다운로드를 받아주시면 워치에 스마트싱스 앱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png

 

3.png

 

 

스마트 싱스 앱을 워치에서 실행하면 승태가 나오면서 스마트싱스를 관리할 수 있다는 안내메시지와 함께 삼성계정연동을 통해 스마트싱스에 등록된 기기 목록이 워치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총 22개의 디바이스가 연결된 안내와 함께 워치의 베젤링을 돌려보면 스마트 싱스 등록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4.gif

 

등록 된 기기의 리스트 옆에 전원 버튼과 재생 버튼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진입 없이 리스트 뷰를 통해 바로 IoT 제품을 제어 할 수 있기 때문에 베젤링을 돌려 원하는 ST IoT 제품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5.gif

 

6.gif

 

 

집에 등록 된 책상등과 무풍큐브에어를 워치를 통해 수동으로 제어 해봤습니다.

수동 제어의 연결은 네트워크와 디바이스의 거리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는 점 참고바랍니다.

 

수동 제어 외에 자동화를 등록해두면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 서비스 ST를 통해 자동 실행을 활용해보세요.

 


자동화 서비스 ST 자동 실행 활용

 

7.gif

 


갤럭시 광고를 보면 집 근처에 진입했을 때 스마트싱스 알림을 통해 갤럭시 워치로 에어컨 미리 실행 여부 알림이 수신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장면은 스마트 싱스에 등록된 스마트 디바이스를 내 디바이스(스마트폰)의 위치 기반을 통해 워치를 통해 자동화 실행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장면은 연출 장면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싱스와 갤럭시의 연동을 먼저 진행 해주어야합니다.

ST 자동 실행 활용 방법 두 가지를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

* 이 부분 이미지는 소비자 이해를 돕기 위한 연출 컷으로 실제 이미지와 다를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 별도 고지 없이 화면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Welcome Cooling 사용을 위해서는 SmartThings 앱을 설치하고 앱에 에어컨을 등록해야 하며, 에어컨이 Wi-Fi에 연결되어 있어야합니다.
* 갤럭시 워치로 Welcom Cooling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갤럭시 워치와 스마트폰 간 블루투스 연결이 필요합니다.
* Welcome Cooling은 OS 버전, 기기 종류 등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지원 사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닷컴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Welcome Cooling 은 스마트폰 Geofencing 과 GPS를 활용하여 개인별 설정 위치 근접 여부를 파악하며, 실제 사용 환경에 따라 성능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8.png

 

 

먼저 스마트폰에서 SmartThings 앱을 실행 한 후 자동화 탭 메뉴에서 우측 상단 + 를 선태하여 자동화 서비스를 새로 등록해줍니다.

 

새로운 자동화 등록 서비스는 두가지의 루틴이 있습니다. "언제 실행 할지" / "어떤 작업을 시작 할지" 를 지정해주셔야합니다.

 

 

9.png

 

 

먼저 우리는 이 스마트폰의 위치가 집 근처로 왔을 때 라는 조건을 만들어줘야합니다.

이 휴대 전화 위치를 활용하기 선택 후 상태는 집에 돌아올 때를 선택하고 아래의 밖에서 일정 시간 머무른 후 돌아올 때 를 체크 해줍니다.

 

 

10.png

 

무엇을 할까요?디바이스를 제어해야겠죠? 스마트 싱스에 등록 된 홈 IoT 디바이스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제품이 있지만 올 여름은 너무 더운 열기가 강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냉기 배출을 줄이기 위해 집문을 꼭 닫아두고 외출을 하고 있습니다.

 

에어컨을 실행하기 위한 조건을 만들어 두고 외출 하였다면 에어컨 자동화를 등록해주세요.

 

11.png

 

 

그럼 스마트폰의 위치 기반으로 연동 된 블루투스 워치를 통해서도 에어컨을 자동실행 알림과 함께 수동으로도 자동화를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방법은 Welcome Cooling 기능을 활용하는 것 입니다.

아래의 Welcome Cooling 등록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

 

12.png

 

 

SmartThings 앱 실행 후 메뉴 탭 영역에서 실험실 메뉴로 이동합니다, 실험실 메뉴에는 ST 를 통한 여러가지 실험실 메뉴가 있습니다.

 

실험실 메뉴는 테스트 중인 메뉴로 언제든 추가 / 삭제 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Welcome Cooling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실험실 메뉴의 "도착 전에 미리 켜기" 기능을 선택 해줍니다.

 

해당 기능을 선택하면 시작하기 전에 라고 시작 전 참고해야 할 부분이 보여집니다.

 

먼저 휴대전화 위치정보를 사용하기 때문에 위치는 항상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정확한 위치확인을 위해 내 집의 주소를 스마트 싱스 프로필에 등록해주세요.

그리고 전원 조작이 가능한 홈 IoT 제품이 필요합니다 !

 

13.png

 

14.png

 

 

모든 조건이 맞다면 이제 도착 전에 미리 켜기 기능을 활성화 해보겠습니다.

설정 메뉴를 보면 멤버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와 멤버 위치 설정 (장소를 떠났을때 혹은 장소를 도착했을 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어할 디바이스를 선택하고 해당 디바이스의 동작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동작 전 알림을 보낼 수 있는 옵션 메뉴도 있습니다.

 

필자는 에어컨을 활용하기 위해 에어컨을 등록하였습니다.

 

모든 설정을 마치면 Welcomg Home 의 권한을 허용하는 내용이 나타나며 해당 내용을 확인 후 허용을 눌러주시면 등록은 끝이납니다.

 

이를 통해 디바이스를 위치기반으로 자동화 실행 하도록 설정 하여 조금 더 편리한 스마트 라이프를 즐 길 수 있습니다.

12 댓글
SmartThings

스마트한 라이프네요

SmartThings

에코 시스템 덕분에 갤럭시로 갤럭시 라이프 즐길 수 있어요 ^^ 

Dinorex
Expert Level 5
SmartThings
가장 중요한 워치가 없네요..;;ㅠㅠ
SmartThings

ㅠㅠㅠ 이번에 출시하는 워치를 한번 구매해보세용 ~! 

SmartThings
오~ 워치로도 자동화가 가능하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솜브라님~ 🤗🤗
SmartThings

티비 광고를 보다보니 내 워치는 왜 다르지 싶었는데 설정을 만져보니 지원하네요 하하 

베어퍼트
Expert Level 5
SmartThings
이야.... Watch 로도 제어가 가능하군요...ㄷㄷ 본인은 6개월 쓰면서 이제 알았습니다...ㅎㅎ
SmartThings

저도 ST 기능이 있다는건 알았지만 활용을 안했었는데 요즘은 밖에 나갔다오면 너무 더워서 에어컨 자동실행을 켜두는데 와 완전 유용합니다ㅋㅋㅋ 

늘보의하루
Active Level 10
SmartThings
오~ 워치로도 된다니!
SmartThings
워치로도 가능해요 신기방기에요😄
옵션
SmartThings

솜브라님, 갤럭시 워치를 통한 스마트싱스 활용 꿀팁 감사드립니다~  '도착전 미리 켜기'를 이용한 무더운 여름나기! 정말 스마트하신것 같아요 ^ ^ 😁

SmartThings
무더운 여름에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 하고 있습니다.
날이 엄청 덥네요 ㅠ 무더위도 조심하시고 냉방병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한 라이프 항상 잘 즐기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