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나의 단축키가 되어줘~ 스마트싱스용 스마트 버튼 개봉기!

(게시글 작성 시간: 02-20-2022 04:12 PM)
817 보기
gangms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gangms06 입니다. 어제 스마트싱스 허브 개봉기 게시글에 이어 오늘은 스마트싱스용 스마트 버튼 개봉기를 작성하려 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image

스마트싱스용 스마트 버튼의 박스를 보면 "일상의 단축키를 찾으세요?" 라는 재밌는 문구와 함께 제품 이미지, Works with SmartThings 로고 등이 있습니다. 스마트싱스 국내 정발 제품들은 모두 저런 센스있고 재밌는 문구가 있어서 좀 더 친밀감이 느껴진다랄까요. ㅋㅋㅋ

image

스마트싱스용 스마트 버튼의 구성품은 스마트 버튼, 사용 설명서, 3M 양면테이프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image

스마트 버튼을 살펴보면 앞면에는 네모난 버튼 아이콘과 사진에서는 보이진 않지만 아이콘 옆에 LED 표시등도 숨어있답니다. 버튼의 가로, 세로 길이가 4.1cm로 생각보다 꽤나 작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image

버튼의 뒷면에는 연결 버튼과 제품 QR 코드, 시리얼 번호 등이 있으며, 가운데 홈을 동전을 이용하여 돌리면 덮개가 제거되면서 건전지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싱스용 스마트 버튼에 사용되는 건전지는 CR2450 건전지입니다. 스마트 버튼의 뒷면에는 자석이 존재하기 때문에 금속 물체 표면에 붙여서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

image

스마트 버튼을 스마트싱스 앱에 추가해보겠습니다. 스마트 버튼을 추가하는 방법은 스마트싱스 앱에서 "디바이스 추가" 또는 "+"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SmartThings" 브랜드 > "리모컨/버튼" 카테고리 > "스마트 버튼"을 차례대로 선택하면 스마트 버튼 연결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버튼에 연결할 허브를 선택하고, 저는 스마트 버튼을 제 침실에 놓아두고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방을 "침실1"로 설정을 해주었습니다.

image

스마트 버튼에 연결할 허브와 놓인 방을 선택하고나면 스마트 버튼 뒷면에 존재하는 QR 코드를 스마트싱스 앱에서 스캔해주세요.

image

QR 코드를 스캔하고나면 스마트 버튼에 "Remove When Connecting" 이라고 적혀진 탭을 당겨서 스마트 버튼에서 제거해주세요.

image

image

해당 과정을 모두 완료하게되면 스마트싱스 허브에 스마트 버튼이 등록이 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image

스마트 버튼의 메뉴를 살펴봅시다. 스마트 버튼은 "누름", "두 번 누름", "길게 누름" 으로 동작을 실행시킬 수 있으며, 온도 센서가 내장되어있어 방의 온도를 모니터링할 수도 있습니다.

image

저는 스마트 버튼을 "누름" 동작을 했을때 삼성 QLED TV와 셋톱 박스가 켜지게 루틴을 설정을 했고, "두 번 누름" 동작을 했을때 갤럭시 홈 미니의 빅스비를 이용해서 "TV 볼륨을 25로 맞춰줘" 라는 명령어를 실행하게 루틴을 설정했습니다.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image

이렇게 스마트싱스 허브와 스마트 버튼으로 스마트홈 구축하기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스마트홈을 시작하게 되면 정말 많은 돈을 투자해야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직 학생이기 때문에 천천히 하나씩 소액의 제품부터 구매해보려 합니다. >_<
2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martThings
허브 비싸던데요
SmartThings
맞습니다.. ㅎㅎ 스마트싱스 허브가 절대 저렴한 편은 아니긴 하지만 그래도 착실히 모은 돈이 있어서 구매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더군다나 저는 쇼핑몰에서 모은 포인트를 이용하여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했기도 하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