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빅스비 루틴과 스마트싱스의 연계구성이 안되네요.

(게시글 작성 시간: 02-10-2021 09:54 AM)
787 보기
호킹
Beginner Level 2
옵션
SmartThings

내가 귀가하면 별도의 명령이 없어도 TV, 공기청정기, 거실등, 등의 가전이 자동으로 작동하는 루틴을 스마트팅스와 빅스비 루틴을 활용하여 구성해 보았습니다.

1.모드 (스마트싱스)

   i) ’다녀오세요’ - 스마트팅스의 장소의 상태 변경하기 : ‘외출

   ii) ’어서오세요’ - 스마트팅스의 장소의 상태 변경하기 : ‘귀가

2.빅스비 루틴

   i)’집밖으로’ – 장소범위()을 벗어나면, 스마트팅스 모드 실행 : ’다녀오세요

   ii)’집안으로’ - 장소범위()을 들어오면, 스마트팅스 모드 실행 : ’어서오세요

3.스마트싱스 자동화

   i)장소의 상태가 귀가로 변경되면 자동화 실행

그런데, 문제는 제가 장소범위()을 벗어나든, 들어오든 스마트싱스의 모드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스마트팅스의 장소상태 변경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빅스비 루틴은 제가 집밖인지, 집안인지를 구분하는데, 정작 스마트싱스에서 외출’, ‘귀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스마트싱스에서 모드를 강제로 실행하면 바뀌는데, 이러다 보니 스마트싱스의 자동화를 구현해 보려고 해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빅스비 루틴에서는 내가 집안에 있다고 하는데, 스마트싱스에서는 외출상태로 유지됩니다.

논리적으로는 위의 구성이 맞는 것 같은데, 문제점을 모르겠습니다.

모드.jpg빅스비 루틴.jpg

0 좋아요
2 댓글
옵션
SmartThings

고객님, 안녕하세요.  빅스비루틴 담당입니다.

먼저 사용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말씀하시는 문제 발생 시점에  빅스비루틴 우측상단 더보기 > 문의하기 > 오류보내기를 통해서 로그를 전달해 주시면  SmartThings 담당 부서와 함께  문제를 분석하여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에 불편함을 드려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으로 더 발전하는 빅스비루틴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0 좋아요
호킹
Beginner Level 2
SmartThings

지금 집에 도착했는데, 역시 바뀌지 않네요.

빅스비 루틴은 '집안으로' 를 시행했다고 하는데 스마트싱스는 변화가 없습니다.

오류보내기를 하면 계속 권한 허용을 하라고 하는데, 어디를 설정해야 하는지 잘 몰라서 

다시 사진을 올립니다.   게시글을 보니 다른 분도 저와 같은 경우가 있던데 그분은 어떻게

진행했는지 궁금하네요.

Screenshot_20210210-161547_Bixby Routines.jpgScreenshot_20210210-161527_One UI Home.jpgScreenshot_20210210-162515_SmartThings.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