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스마트싱스 허브 관련하여

(게시글 작성 시간: 10-27-2020 12:23 PM)
1285 보기
sq
Active Level 3
옵션
SmartThings
현재 스위치봇 허브 및 휴 필립스 브릿지와 홈미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싱스 허브를 사려고 하는데요
궁금한 점은 기기와의 연결 방식입니다
wifi, 블루투스, z-wave, zigbee에 대해서 어느 정도 이해했고 허브가 있으면 기기들간 통신이 가능하다는 것도 이해했습니다

이해가 잘 안 가는 건 스위치봇 허브와 필립스 브릿지를 스마트싱스 허브와 연결할 수 있나요?
만약 가능하다면 어떤 점이 좋은건가요? 굳이 필요없다면 필립스 브릿지를 처분할 생각입니다

클라우드 연결에서 허브-허브간의 연결이기에 속도가 빨라지는 건가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0 좋아요
6 댓글
서준bixby
Expert Level 5
SmartThings
스마트싱스 허브는 zigbee또는 Z-wave 장치를 스마트싱스와 연결을 시켜주는건데 스위치봇과 필립스 휴는 자체 허브만 사용이 가능해서 클라우드 끼리 연결을 시키는 겁니다.
0 좋아요
sq
Active Level 3
SmartThings
답변 감사합니다~ 그러면 허브-허브 연결이고, 속도는 스마트싱스 허브와 자체 허브로 연결했을 때와 자체 허브만으로 연결했을 때 차이가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0 좋아요
서준bixby
Expert Level 5
SmartThings
필립스 휴를 사용하려면 꼭 브릿지가 필요하고 스위치봇을 쓰려면 꼭 허브가 필요한거예요.

스마트싱스 허브는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데 스위치봇은 블루투스라서 그런겁니다.

그래서 스마트싱스 허브는 필립스 휴와 스위치봇의 직접연결은 불가능해서 차이는 비교가 불가능합니다.
sq
Active Level 3
SmartThings
ㅎㅎㅎㅎ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덕분에 이해가 됐네요
0 좋아요
룰루해피
Active Level 7
SmartThings
위 답변에 일부 맞지 않는 내용이 있어 정정드립니다.

1.
필립스휴 브릿지와 Smartthings 허브를 둘 다 갖고 계신 경우, Smartthings Hub와 LAN connected device형태로 연동이 됩니다. 즉, 필립스휴 서버를 거치지 않고 로컬(댁 내)에서 ST허브와 휴브릿지가 서로 통신합니다. Smartthings 초창기부터 이러한 방식으로 연동이 되어 왔고, 가장 검증된 방법입니다.

2.
필립스 휴 전구의 경우, 초기 제품이 아닌 이상 Smartthings Hub에 직결이 가능합니다. ZLL(zigbee light link) 통신 방식인데, 요즘 Smartthings Hub에서 별도 조치 없이 직결이 지원이 됩니다.

필립스 휴 모션센서의 경우는 custom dth (PC로 치면 디바이스드라이버)를 설치하실 경우 Smartthings Hub에 직결가능합니다. github에 bogdanalexe90라는 사람이 만든 dth를 쓰시면 됩니다.

필립스 휴 디머스위치의 경우에는 제가 만든 custom dth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쓰시면 Smartthings Hub에 직결 가능합니다. (github에 iquix)

다만 필립스휴에 연결되는 버튼 중에서, 배터리가 없이 작동되는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는 힘으로 에너지를 회생시키는 버튼인데, ZGP(zigbee green power)라는 방식입니다. 필립스휴 브릿지에선 ZGP가 지원이 되지만, Smartthings Hub에서는 ZGP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3.
Smartthings Hub가 없는 경우에는, 필립스휴 서버와 Smartthings 서버 사이에 클라우드 연결을 통해 연동 됩니다.

(스위치봇의 경우 서준bixby 말씀대로 블루투스이기때문에 ST허브로 연동이 불가하고, 클라우드 커넥트 방식으로 쓰셔야 합니다)
sq
Active Level 3
SmartThings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명쾌하게 정리되었습니다 ^^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