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스마트 태그와 태그 플러스 이 둘의 차이 살펴보기

(게시글 작성 시간: 04-26-2021 02:30 PM)
2662 보기
옵션
SmartThings
image

지난번 삼성전자가 4월 16일 출시한 스마트 태그 플러스를 리뷰했었는데요
--------------------
--------------------
위의 링크를 통해 스마트 태그 플러스(또는 태그)의 특징과 연결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스마트 태그스마트 태그 플러스차이점을 한번 살펴보도록 할께요

image
image

갤럭시 태그와 태그 플러스 패키지 그리고 제품 본체를 보여주는 이미지입니다. 두 패키지 모두 그렇게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지는 않는데요 다만 플러스 제품에는 Find AR(UWB)가 추가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제품 별 사양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 스마트 태그 사양
갤럭시 스마트 태그 플러스 사양

이 두기기의 차이점은 UWB를 지원하느냐 하지 않느냐로 나눌 수 있는데요 그러나 UWB 역시 해당 기술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아니라면 사실 일반형과 동일한 기능밖에 쓰지 못한다라고 보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자신이 쓰는 스마트폰이 UWB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인지 반드시 확인하셔서 그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UWB 지원 기종
image
좌) SmartThings+ 실행모습 / 우) SmartThings 실행모습

위의 사진은 UWB지원 여부에 따른 찾기 기능 사용시 나타나는 메뉴를 캡쳐한 이미지입니다. UWB를 지원하는 기종과 제품에서는 좌측 이미지처럼 카메라를 이용해서 찾기라는 메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두 제품의 차이는 UWB의 지원여부의 차이가 끝이고 거의 대부분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함을 알 수 있습니다.

---------------------

만약 이 제품을 구매하려고 고려중이시라면 이번 글을 통해 조금이나마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댓글
일해랏삼성
Expert Level 5
SmartThings
UWB로 단순 신호 세기(범위)가 늘어난 것으로 끝이 아닌 방향까지 보인다는 장점
하지만 가격은 더 올라가고, 더 크고 무거워지며, 배터리는 짧아진다..

정말 소중하거나 움직이는 애완동물이 아닌 이상 플러스가 필요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깔끔한 글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