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홈 미니 두 대 사용 중입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3-02-2020 09:49 PM)
1578 보기
IceYuGene
Active Level 1
옵션
SmartThings

안뇽하세요

갤럭시 홈 미니 두 대를 이용 중입니다
하나는 안방에 두고 하나는 거실에 두는 식으로 쓰고 있는데요,
저 혼자 사는 집에서 그렇게 쓰다 보니 아쉬운 게 몇 가지 있어요.
 
1.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할 경우에도 멀티룸 모드를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멀티룸 모드로 사용하려면 빅스비 자체적으로 곡을 재생해야 하네요ㅠㅠ 근데 이 경우 모바일에서만 쓸 수 있는 기능(특정 아티스트를 제외하는 실험실 기능 등...)을 못 써서 아쉬워요.
 
2. 멀티룸/단일 스피커/스테레오 모드를 빅스비로 제어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저는 목소리로 제어하는 걸 좋아하는데 의외로 저 기능이 안되네요! → 방금 블루투스 끊고 다시 시도해보니까 되네요. 제가 말을 잘못했었나봐요.
 
3. 홈미니 간 알람을 연동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제가 상상한 건 어디서든 알람이 울리는 걸 인지하고 또 끌 수도 있는 거였거든요. 근데 지금은 하나의 홈미니에만 저장이 되는 것 같았어요.
 
4. 전화를 여러 대로 동시에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둘 다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둘 다 벨소리 울리긴 하던데 받으면 받은 애로만 전화할 수 있네요. 아 근데 스피커 벨소리는 못 바꾸나요? 폰 벨소리랑 다르던데...
 
그리고 개인적으로 IOT 링크랑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길 바랍니다👏 IOT 스위처 쓰고 있는데 목소리로 불 끄고 싶어요😂😂
 
*그리고 혹시 홈미니를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듣기'로 다른 음향기기랑 연결할 때는 멀티룸 기능 사용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을까요?
3 댓글
쿵짝쿵짝
Active Level 4
SmartThings

첫번째 사항은 매우 동감합니다. 저도 블루투스 연결해서 음악을 더 많이 듣고 있어서요ㅜㅜ

IceYuGene
Active Level 1
SmartThings
ㅠㅠ 기술적인 이슈가 있는 걸까요? 부디 해결되길 바랍니다!
0 좋아요
옵션
SmartThings

YuGene님,

1.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한 멀티룸 모드 이용은 안타깝게도 어렵습니다. 멀티룸 모드 이용은 서버를 통한 콘트롤이 기본적으로 되어야 하거든요... 아쉽지만 Q OS 이상부터 "듀얼오디오"라고 미디어/디자이스 기능에 가시면 두개의 블루투스 기기에서 동시 재생은 가능합니다.

2. 알람은 예를 들면 안방과 아이방의 스피커가 다른 시간 알람을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같이 울리는 경우 등의 사용성을 고려하여 기기별 설정을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말씀하신 홈 미니 전체로 연동되는 기능은  검토할 수 있도록 관련부서에 전달하겠습니다.

3. 현재는 멀티룸과 달리 전화는 동시 지원이 안됩니다. 다만, 벨소리는 전화 수신시에 "ㅇㅇㅇ으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라는 기능을 추가 예정입니다.

4. IOT 링크, IOT 스위처는 어떤 제품인지 잘 모르겠어요 ㅜㅜ 브랜드명인가요?

5. 블루투스 스피커와 멀티룸 기능은 위 1번에서 설명드린 이유로 안됩니다.

미니를 많이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