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홈 미니 빅스비 사용시 특정 단어 불가 문제

(게시글 작성 시간: 07-07-2021 12:57 PM)
184 보기
프라이데이
Active Level 1
옵션
SmartThings

스마트 스위치 종류를 사용하고 있어 갤럭시 홈 미니로 연동하여 사용중입니다.

기기의 이름을 스마트씽스에서 정하고 빅스비에게 해당 기기 켜줘 꺼줘 하면 작동하는 식입니다.

예시>   빅스비, '불' 켜.    /   빅스비, '환풍기' 켜.

그런데 기기 이름으로 정해도 작동하지 않는 단어가 있는데 '보조등' 입니다.

'빅스비 보조등 켜' 라고 하면 '아직은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이네요.' 라고 대답하고 켜질 못하는데요.

전에는 이 명칭으로 사용 가능했는데 몇달 전 어느 순간부터 작동하지 않습니다.

대신 기기 이름을 '전등' 이라던지 다른 단어로 바꿔서 시키면 또 작동합니다.

어떤 스마트 기기가 되었건 '보조등' 이라는 이름을 적용하면 그 이름으로 제어를 할 수 없게 되는데 이게 무슨 현상인지...

폰 빅스비에서 보조등이란 단어를 손전등으로 쓰나 싶어서 폰에서 빅스비 실행하고 '보조등 켜.' 라고 해봤더니 아예 무반응이구요.

이게 데이터가 꼬인건지 아니면 스마트씽스나 빅스비쪽에 뭐가 있는건지.. 알려주십시오.

2 댓글
imAsking
Expert Level 3
SmartThings
자세한 것은 모르지만, 보조등이 빅스비의 스마트싱스 캡슐에 등록되지않은 단어라고 생각해요. 이건 담당자님이 확인해주시면 좋겠네요.
0 좋아요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Samsung_s4QCKDS님.
삼성 SmartThings 담당입니다.
갤럭시 홈 미니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하신 ‘갤럭시 홈 미니로 “보조등 켜” 명령어가 동작되지 않는 현상’ 에 대해 확인 및 분석을 위해 로그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해당 현상이 발생하는 즉시 ‘오류보내기’로 홈 미니 로그와 빅스비 대화기록을 첨부하여 전달해 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 경로 : SmartThings 앱 → 갤럭시 홈 미니 카드 → 우측 상단 ‘더 보기’ → 오류보내기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필수정보]
- 스위치 모델명:
- 상세한 증상 설명:
- 빅스비 대화기록 캡처화면: (SmartThings 앱 → 갤럭시 홈 미니 카드 → 빅스비 → 대화기록)
- 커뮤니티ID: Samsung_s4QCKDS
커뮤니티ID는 고객님의 문의를 구별하기 위함이니 꼭 기재 바랍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