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공기청정기가 계속 오프라인으로 뜹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9-21-2020 07:03 PM)
934 보기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옵션
SmartThings

image

집에서 쓰던 공기청정기가 별도 동글없이 iot기능을 쓸 수 있다는걸 이틀전에 알아서 연결했습니다.
스미트싱스에 등록하면서 오류도 안나고 wifi신호도 정상적으로 잡히는데 등록후에 계속 오프라인으로 아무것도 할 수 없네요.
공유기 방화벽 설정도 다 껐으며, 재등록을 여러번 다시해봐도 계속 오프라인으로 뜨네요

as를 신청하기전에 할 수 있는 방법은 최대한 해보려고 합니다. 따로 시도해볼만한게 있을까요?
2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martThings

지난번에 다른 커뮤니티에서 본 내용인데요. 저렇게 오프라인으로 표시되는 현상은 폰과 디바이스간의 ‘헬스체크’라는, 디바이스 연결이 살아 있는지 확인하는 프로세스로 인해 폰에서 신호를 보내 디바이스에서 응답이 없을 시에 오프라인으로 변경되도록 프로그램 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앱을 종료하고 재실행하면 보통은 다시 헬스체크를 하여 온라인으로 정상적인 표시가 되곤합니다. 

 

헬스체크시 네트워크 오류나 다른 통신상 장애(신호간섭 등)로 저렇게 오프라인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장비를 와이파이 공유기와 근거리에 두고 앱을 종료하고 재실행하여  테스트를 해보시고, 그래도 동일하게 오프라인으로 나타난다면 앱내 오류보내기로 로그를 보내서 정확하게 원인 확인을 받고 as를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무선 연결이다 보니 옆집의 장비에 의한 신호간섭이나 집안 내의 다른 장비 신호간섭으로 간혹 저런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를 다른 커뮤니티에서 본것 같네요...

 

하루빨리 해결 되시길~~

채택된 답변
옵션
SmartThings

삼성 공기청정기를 애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불편을 겪으시게 되어 죄송합니다.

 

오프라인이 표시 현상이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으실 경우

기기 삭제 및 등록 절차를 다시 수행해 주시면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만일 그래도 안되신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 보내실 정보

-. 모델명, S/N

 

* 보내실 이메일 주소 : air.cs@samsung.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