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기가지니 에어컨 연결이 안되요

(게시글 작성 시간: 06-14-2021 03:11 AM)
1393 보기
문군님
Active Level 1
옵션
SmartThings
갑자기 잘 사용하다 안되네요 저만 그런가요
3 댓글
Daker
Active Level 5
SmartThings

기가지니에서 CtC 연동으로 사용하는 상태이시죠? 스싱앱을 실행해서 에어컨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만약 연동이 끊겨 있다면 스싱앱에서 에어컨을 삭제하고 재등록 해보세요. 그리고 KT쪽 앱에서 에어컨이 잘 연동되는제 확인해보고, ctc 연동도 끊었다가 재연동 해보시구요

만약 스싱앱에 재등록해도 연결 끊김으로 나온다면 스싱앱 오류보내기로 로그를 전달해서 확인 받아봐야 될것이고,

 

또한 스싱앱쪽에 문제가 없다면 kt쪽 앱에서 ctc연동이 안된다면 kt쪽 앱 오류보내기로 확인 받아보셔야 될것 같네요. 

 

일반적으로 연결끊김은 무선네트워크 상황에서 주파수 혼선이나 기타 다른 이유로 흔하게 발생하는 현상으로 재연결을 하시면 깔끔하게 고쳐지는 경우가 다반사였던거 같아요. 

 

부디 재연결로 해결 되시길~

문군님
Active Level 1
SmartThings
옷 감사합니다!!
0 좋아요
Daker
Active Level 5
SmartThings

스싱앱단에서 확인해보시고 이상없음, kt쪽 앱단에서 똑같이 확인해보세요. 

 

제가 사용하때 대부분의 연결 끊김은 재연결로 다 해결이 되었던거 같아요. 

 

혹시 연결 끊김이 잦아진다면 최근에 새로 설치한 공유기 근처환경에 외장하드, BT 장비가 없는지도 확인해보세요. 이런류의 장비가 무선신호(iot 네트워크) 혼선을 일으킨다는 사용자들의 글도 다른 커뮤니티에서 본것 같아요.

 

아파트시면 아래 위층의 징비 신호도 간섭이 발생해서 연결끊김이 잦아졌다는 분도 있었어요. 그러니 무선신호혼선 관련해서도 구글링을 해서 대비책을 세우는것도 필요할 겁니다. 

 

참고로 저는 무선 공유기(st hub)의 상용 대역을 (채널) 변경해서 신호혼선을 피했습니다. 사용하는 환경이 모두들 다르실테니 거기에 맞게 해법을 찾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