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기후시계위젯(climate clock widget) 개발 보급 요청

(게시글 작성 시간: 06-23-2021 04:40 AM)
571 보기
CreatiVSsam
Beginner Level 3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십니까? 대구시교육청에 근무하고 있는 ㅇㅇㅇ장학관입니다. 요즘 기후위기때문에 온 나라, 온 교육계가 경각심을 갖고 탄소중립으로 가는 준비를 많이 하고 있는 중입니다. 탄소중립정책이 어떤 지자체에서는 급식 일부 채식화 조례까지 만드는 등 영향을 미치면서 학교에까지 구체적으로 스며드는 모습입니다. 

 어떤 도시, 베를린, 뉴욕, 대구, 파리 등에서는 대규모 기후시계를 시민들이 많이 다니는 광장이나 빌딩벽에 설치하여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기후시계는 전 지구온도가 평균 1.5도 상승하는데까지 남은 시간이죠. 현재 6년 170여일 남았나요? 위젯으로 보면 최소 분단위까지는 계속 볼수있을텐데 앱으로 보니 ㅜㅜ...뉴욕에서는 기후시계 연구개발 커뮤너티를 만들어 빌딩벽의 커다란 기후시계 외에 기후시계앱, 포터블 기후시계 메이킹 키트와 이 속에 들어가는 프로그램 등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 배경화면 등에 시계처럼 상시적으로 볼 수있는 위젯은 개발되지 않고 있습니다. 앱은 상당히 불편하지요. 우리 교육자들은, 우리 선생님들은, 우리 학생들은, 나아가 우리 국민들은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 고취 혹은 교육자료로 기후시계위젯을 필요로 할 것 입니다. 최소 전국의 많은 선생님과 학생들이 기후시계 위젯을 원하고 있습니다. 

 기후시계 위젯을 다양하게 디자인하여 개발보급해 주시길 부탁합니다. 국가적으로도, 교육적으로도 정말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긍정적인 답변 기다립니다. ❤
2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martThings

안녕하세요, CreatiVSsam님.
제안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담당부서에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기술, 환경 등에 의해 반영 여부 및 시점에 대해 확답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reatiVSsam
Beginner Level 3
SmartThings
감사합니다. 혹시 담당부서 검토 의견을 받을 수 있을까요? 검토 의견에 따라 다른 조치를 취해야 할 것 같아서 그럽니다. 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