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꿀팁] 꿀팁매니저의 IT뉴스3 <2월 넷째 주>

(게시글 작성 시간: 02-24-2020 05:48 PM)
294 보기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꿀팁매니저입니다~

코로나19로 전국민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모두 힘내세요!

2월달 마지막 주 IT 뉴스 시작하겠습니다~

 

#1

새로운 와이파이의 표준, 와이파이6

01.png지난해 출현한 와이파이 규격인 와이파이6(802.11ax)’가 새로운 표준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와이파이6’는 이전 표준보다 2배 이상 빠르고, 안전하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도 눈에 띄는 점은 사용자가 늘어나도 속도의 변화가 거의 없어 실내 환경에서 최고의 효율성을 자랑한다는 것입니다. 네트워크 성능이 향상될수록 IoT 디바이스 간의 반응 속도도 영향을 줄 수 있어, 앞으로 스마트싱스를 활용하기에도 더 나은 환경이 마련될 것이라는 기대가 생기네요!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갤럭시 S10’을 출시했었죠! 아직은 최신폰에만 적용이 되었지만, 와이파이6는 데이터의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 점점 더 많은 주목을 받게 될 것 같아요~

*뉴스 더보기 > https://bit.ly/37IVjla

 

#2

요즘 뜨고 있는 주차장 공유

02.jpg

대도시에서는 주차난 문제가 심각하죠. 요즘 주차장이 공유경제와 정보기술을 만나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주차장과 관련된 많은 서비스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내비와 연계하여 가까운 주차 공간을 찾아주기도 하고, 자신 소유의 주차장을 노는 시간에 공유하여 주차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공유경제를 활용한 사업이 주차장을 만나 유용한 서비스가 출시된 것 같네요. ‘소유에 대한 개념이 변화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공유경제가 활용되고 있는데요. 세계적인 숙박 공유시스템인 에어비앤비의 주택공유를 시작으로, 육아용품, 면접용 정장, 전동킥보드 등에서 이러한 개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뉴스 더보기 > https://bit.ly/37V4WNu

 

#3

코로나19 이후 앱 이용량 변화배달앱 13% , 영화예매앱 19%

03.png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전국민이 두려움에 떨고 있는데요. 이러한 공포감이 사용자들의 앱 이용량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케팅 전문기관인 나이스디앤알에 따르면, 배달앱 이용자는 지난 달에 비해 13% 증가하였고, ‘CGV’ 영화 예매 앱 사용량은 18.5% 감소했다고 하네요.

이처럼 사람들이 모이는 식당 대신 집에서 배달음식을 시켜먹거나, 영화관과 같이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패턴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최근 감염자가 급속도로 늘어난 것을 보면, 이러한 야외활동 자제가 매우 중요한 요소란 생각이 드네요. 공공장소에서는 가리고 기침하기, 손 자주 씻기, 마스크 착용하기 등 코로나19 예방수칙, 우리 함께 지켜봐요!

*뉴스 더보기 > https://bit.ly/3bVxPg0

2 댓글
SmartThings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률루률루
Active Level 5
SmartThings

코로나 ㅠㅠㅠㅠ 언능 상황이 나아졌으면 좋겠어요 ㅠ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