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네스트 등록

(게시글 작성 시간: 05-09-2021 10:05 PM)
369 보기
지니어스창
Active Level 4
옵션
SmartThings
미국계정은 네스트 등록 가능합니다. 왜 국내계정은 불가능한가요?

맴버추가도 다른지역이라 막아놓고 계속 차별하는 이유가 뭔가요?

5 댓글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SmartThings
차별하고는 아무 상관 없는 일이며 삼성하고는 더더욱 상관없는 입니다. 네스트 서비스가 국내에 정식으로 런칭한 적이 없으며 국내 지원이 이루어진 적도 없습니다. 따라서 국내 사용이 안 되는 건 네스트의 문제지 스마트씽스의 지원 문제가 아닙니다. 제조사 측에서 지원하지 않는 일을 두고 단순 연동을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 업체한테 해결해 달라고 하는 건 방향이 잘못된 것이죠. 이건 마치 미국에서는 서비스 안 하는 네이버 뮤직과 같은 서비스를 두고 네이버가 아닌 미국 통신사에게 해결해 달라고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또한 이미 네스트는 구글로 인수되면서 계정을 사용하려면 구글로 이전해야 하는데 국내에는 네스트 제품 및 서비스가 정식으로 출시된 적이 없어서 구글 계정으로 등록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결론 - 네스트 자체의 서비스가 국내 정식 서비스를 하지 않는 이상, 달리 방법은 없습니다.
지니어스창
Active Level 4
SmartThings
제가 계속 네스트 등록 요청중입니다. 님 말씀 무슨말인지 잘알고있습니다. 일전에 삼성측에서도 네스트 등록 예정중이라는 답글 단적이 있어요.
그게 한 3개월 전쯤? 될껍니다. 무조건 안될꺼라 생각하고 포기하고 있으면 달라질께 없어 보여요. 삼성게시판이여서 삼성에 요구한것이고 구글측에도 계속 요청 메일을 보내고있는 중입니다.
0 좋아요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SmartThings
이건 순전히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구글이 과거 네스트 기반 기기들을 전부 구글 자체 서비스로 통합했고, 국내에는 (물론 하드웨어에 네스트라는 이름은 남았지만) 전부 구글 하드웨어와 서비스로 출시 했기 때문에 네스트 계정 사용 자체는 해 줄 이유가 딱히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극소수의 네스트 유저들을 위해 별도의 작업을 해 줄지가.....그리고 구글이 이에 대해 특별히 다른 태도를 보이지 않는 이상 삼성에서는 자체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은 없죠. 😢
지니어스창
Active Level 4
SmartThings
저도 이해합니다. 님과 같은 생각이고요. 그래도 가만히 있는것 보다. 요구사항을 요청하는게 그들한테 한번이라도 각인될듯해서요. 그래서 계속 요청중입니다. 에코비도 비슷한 상황이지만 가능하잖아요.
슬쩍 풀어주기만하면 될꺼 같은데..
구글홈도 처음엔 국내출시도 안하고 영어만 됐었잖아요. 구글에도 계속 요청중이고 삼성에도 계속 요청중입니다.
응원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지니어스창님.
삼성 SmartThings 담당입니다.
SmartThings 에 관심을 갖고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NEST 지원에 대해서는 글로벌 런칭을 위해 준비 중에 있으나, 구체적인 일정은 안내가 어려운 점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최대한 신속하게 검토될 수 있도록 유관부서로 한 번 더 전달 드리겠습니다.

 

보다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