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노트9' 안드로이드10, Oui 2.0 업데이트 이후 알림창의 스마트싱스 이용하기.

(게시글 작성 시간: 01-15-2020 08:57 AM)
915 보기
안다미로
Expert Level 2
옵션
SmartThings

image

얼마전 노트9에서 안드로이드10과 삼성One ui를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몇 가지 변동사항중에 스마트싱스 관련 아이콘이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벌써 아시는 기능이겠으나 그래도 제가 시도한 것에 한해서 적어봅니다. 참고로 저는 싱스관련 기기가 거의 없는 관계상 홈미니와 컴퓨터만으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많은 디바이스를 가지신분들에게는 유용할듯 합니다. 한정된 기기만으로 실행하여 더 많은 실험을 못한점 죄송합니다. ㅎㅎ
오늘 알려드린 방법은 특히나 오디오 관련 제품에 더 유용해 보입니다.

알림창에는 미디어와 디바이스가 있습니다. 
저 부분은 이번에 새로 생겨난것입니다. 편집은 완전히 알림창을 내리고 오른편 상단에 있는 점3개를 터치하면 빠른설정창 편집에서 끄고 켜는것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디바이스를 선택하면 스마트싱스 앱을 터치할 필요없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image


image

등록된 디바이스를 볼수 있습니다. 해당기기를 터치한뒤 바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점3개를 터치하면 나오는 메뉴 3가지도 이용할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디바이스만을 선택해서 등록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메뉴 위치도 임의로 바꿀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싱스앱 표시가 있어서 그것을 터치해도 될정도로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할 주요 기능입니다.
처음 미디어 기기 시작하기를 터치하면 등록된 기기를 보여줍니다. 
image
제 화면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우선 설정된 화면은 컴퓨터와 홈미니가 연동된 상태입니다. 이럴 경우 컴퓨터에서도 클릭하여 음악을 실행 할수 있지만, 홈미니 버튼의 플레이를 누르면 컴퓨터속의 음악이나 파일들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아마도 스마트싱스에 홈미니가 등록이 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이 리모컨 역할을 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 화면에서 플레이를 중지하고 내휴대전화의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을 터치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image

휴대폰에서의 콘텐츠를 다른 디바이스로 재생이 되도록 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기능입니다. 저는 홈미니로 재생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중인것입니다. 
좀전에 컴퓨터에서의 콘텐츠를 재생중이던 미니가 이번엔 휴대폰의 콘텐츠를 재생하기위한 절차입니다.
다른 오디오 기기가 있다면 저 목록에 해당기기가 등록될것으로 생각됩니다..저는 미니밖에 없다는것을 감안해 주세요.
아 그리고 휴대폰의 콘텐츠가 실행중이라도 언제든지 음악이 끊기지 않은체 등록된 디바이스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미니를 선택하고 휴대폰의 콘텐츠를 실행 시킵니다. 예를 들어 저는 삼성뮤직으로 토익을 콘텐츠를 재생 시킨 상태입니다. 그러면 화면의 목록에 재생중임이 표시가 됩니다. 플레이 다음곡, 이전곡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플레이를 하게 되면 미니가 연결을 할것인지 묻습니다. 실행하면 휴대폰콘텐츠가 미니를 통해서 재생이 됩니다. 
재생중에도 빨간색 부분을 터치를 하면 재생이 끊김이 없이 다른 기기를 통해서 재생이 가능하도록 할수가 있습니다.


image


image




더 자세한 도움말은 점3개를 터치하면 도움말 화면이 다음과 같이 볼수 있습니다. 티비기능까지 이곳에 가능한것으로 보아서 스마트 티비를 이용하시는분들의 이용후기도 누군가 올려주시리라 봅니다.

이렇게 이번 기능은 크게 두가지로 압축됩니다.

1. 디바이스는 스마트싱스의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등록하여 빠른 바로가기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2.출력기능이 탑재된 기기에서의 콘텐츠를 스피커나 다른 헤드폰으로 재생이 가능하도록 명령기능자 역할을 이곳에서 가능합니다. 
미디어는 스마트싱스에 등록된 미디어만의 기능을 한곳으로 모아놓았다는 점입니다.

조금은 두서 없는 설명이긴 했지만 적어보았습니다. 
이 두가지 특성화 기능으로 스마트싱스의 장점이 더 부각되고 많은 분들이 활용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추신; 저는 옛날삼성티비라서 리모컨 기능만 탑재가 되어 있지만 등록된 상태라면 가끔 앞에 있는 리모컨 기능이 있는 컴퓨터 모니터가 티비로 인식하여 켜고 끔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한번 시도들 해보세요. ㅎㅎ
9 댓글
쿵짝쿵짝
Active Level 4
SmartThings

이런 생활 꿀팁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안다미로
Expert Level 2
SmartThings
네 이것저것 일단 사용해보는겁니다. 그리고 맞는것으로 자주 이용해야죠.
0 좋아요
SmartThings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안다미로님~ 🤗
안다미로
Expert Level 2
SmartThings
등록된 기기가 좀 있으신분들은 편리할것같아요. 식사맛있게하세요🤤
newbi
Active Level 6
SmartThings
꿀팁 감사합니다~~~ 여담인데 폰트 어떤거 쓰시나요?? 맘에들어욬ㅋ
안다미로
Expert Level 2
SmartThings
팁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폰트는 'ts블랙마커'입니다. 예전에 몇달전에 삼성갤럭시 스토어 내의 이벤트 당첨된 쿠폰으로 구매했었네요. 원래는 고딕체를 찾다가 이게 세일하길레 구매했어요. ㅎㅎ. 갤럭시 스토어안 세일상품 중에서 가장 쓸만하겠더라구요. 일단 질리지가 않아요.
newbi
Active Level 6
SmartThings
정보감사합니다~ 질리지않는다니 탐나네요 ㅋㅋ 이렇게 또 충동구매를...ㅎㅎㅎㅎ
옵션
SmartThings
안다미로님, 정말 달달한 꿀팁 감사합니다 ^♡^
안다미로
Expert Level 2
SmartThings
업데이트하니 좋은기능이 생기네요. 다만 이게 노트9 마지막 큰 업데이트라는 점이 아쉬워요. 소소한 업데이트라도 계속 신경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