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완벽, 삼성 스마트 LED스탠드 개봉 & 사용기

(게시글 작성 시간: 04-27-2021 07:37 AM)
706 보기
솜브라
★★
옵션
SmartThings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완벽, 삼성 스마트 LED스탠드 개봉 & 사용기

 

main.png

 


삼성 멤버스에서 SmartThings 이벤트, 스마트 태그를 활용한 "보여주소, 나만의 완소" 이벤트 당첨 경품으로 삼성 스마트 LED 스탠드를 경품으로 증정 받았습니다.

 

스마트 LED 스탠드 라고 해서 처음에는 간단하게 스싱이 연결이 가능한 스탠드 등이겠구나 했는데 제품을 받고 놀라웠습니다.

 

제품의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모두 만족스러움을 보여줬습니다 삼성 스마트 LED 스탠드를 살펴보고 스싱연결까지 해보겠습니다.

 


제품 구성품

 

DSC07409.JPG

 

DSC07410.JPG

 

도착한 택배 박스가 워낙커서 정말 크고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게 아닐까 걱정했습니다.

박스 디자인은 매우 깔끔한 디자인으로 수험생을 위한 스탠드 즉 학생에게 주 측을 이루는 스탠드 같아 사실 저에게 과연 얼마나 필요할까 고민을 했습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스탠드 본체 / 사용설명서 / 충전 어댑터 로 구성된 구성품이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를 충분히 읽으시면 누구나 쉽게 조작이 가능하니 사용 설명서는 꼭 읽어보세요 :)

 


제품 톺아보기

 

DSC07414.JPG

 

조명스탠드의 하단에는 조작버튼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전원을 공급해주면 와이파이 연결 상태창이 빨간불이 깜빡깜빡 하는것을 볼 수 있고, 각 버튼부의 버튼이 터치형태로 메인조명, 전원, 무드등, 조명 밝기 +,- 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메인 조명 버튼을 통해 총 3가지 모드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수리모드(6200k) / 인터넷 강의 모드(5000k) / 언어모드(4400k)로 색 온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색 온도에 따라 눈의 피로를 줄이고 효과적인 주제별 학습이 가능하다고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위치에 무선충전기능까지 들어있다면 참 좋았을꺼 같지만 무선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DSC07415.JPG

 

 

제품 전원을 켜보면 메인 조명과 우측에 무드등이 함께 점등이 들어옵니다, 메인 전원은 ON / OFF 를 통해 끄고 켤 수 있지만, 무드등의 경우 별도로 끄는 버튼은 없으며 전원을 켜면 항상 들어오도록 작동됩니다.

 

조명의 밝기는 매우 밝은편이며, 아까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각 모드로 전환해서 색온도를 바꾸거나 밝기 +,- 를 통해서 밝기를 조절하여 나만의 조명등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DSC07412.JPG

 

 

또한 이 제품은 스탠드를 접고 펼 수 있는데 펼쳤을 땐 밝은 스탠드 등으로 사용할 수 있고, 접었을 땐 무드등 혹은 은은한 빛을 보이고 싶을 때 스탠드를 접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탠드를 접으면 스탠드를 조금더 깔끔하게 정리하여 거치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위아래만 스탠드를 조절할 수 있고 좌우 등 360도 조절이 불가능한 부분은 아쉬웠습니다.

 

한곳에 두고 위치를 좌우로 옮기는 경우도 있을 꺼 같아 이런 부분이 다음 모델에서 개선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DSC07416.JPG

 

DSC07417.JPG

 


측면의 무드등은 따뜻한 조명으로 은은한 불빛을 통해 느낌있는 무드등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 스탠드의 매력적인 부분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무드등을 통해 은은한 불빛으로 야간 작업하기 좋았습니다.

 


스마트 LED 스탠드, 스마트 싱스를 만나다

 

DSC07418.JPG

 

s1.png

 

해당 제품은 스마트 싱스를 통해 제품을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싱스 앱을 실행하면 SmartThings 스마트 LED 스탠드 를 연결 할 지 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지금 추가를 통해 추가를 하시거나, 스마트싱스의 제품 추가를 통해 제품을 추가 등록할 수 있습니다.

 

 

s2.png

 

s3.png

 

 

제품 추가를 통해 스탠드의 위치, 스탠드와 연동할 와이파이 등을 설정하고 스마트싱스에 제품을 등록을 진행해줍니다.

와이파이의 경우 2.4GHz의 와이파이를 지원하며, 5GHz의 대역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제품등록 시 와이파이 연결은 2.4GHz의 최대한 가까이 있는 와이파이를 잡아주시면 끊김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 만약 와이파이 연결에서 오류가 나실 경우 스마트 LED 스탠드의 와이파이 연결을 초기화 후 다시 등록해보시기 바랍니다.

* 와이파이 연결 초기화는 와이파이 버튼을 3초 길게 눌러주시면 빨간불빛이 깜빡 깜빡 점등됩니다.

 

DSC07419.JPG

 

 

스마트 LED 스탠드의 등록이 모두 끝나면 빨간 불빛이 점등 된 와이파이 부분의 점등 불빛이 사라지고 스마트폰에 연결 된 스마트 LED를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s7.png

 


수험생이 아닌 저에게 조명스탠드는 어떻게 활용할까 고민을 많이 해봤습니다.

우선 무드등으로 써의 활용도가 매우 높았고, 이후 LED 스탠드의 밝은 불빛으로 사진촬영 시 조명등으로 활용했습니다.

 

원래의 취지와는 조금 다른 사용도 이지만 수험생이나 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는 괜찮은 제품으로 다가왔습니다.

 

또한 스마트싱스의 연동성을 통해 빅스비를 통해 제어 혹은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제어가 가능하며, 타사의 조명그룹 보다는 연결성이 좋아 반응속도도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가격이 조금 비싼 부분이 있지만, 위에서 언급했던 360도 회전 및 무선충전 기능까지 지원을 한다면 매우 유용한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20 댓글
SmartThings
글 잘봤습니다. 스마트싱스 LED 스탠드 기능부터 상태까지 정말 좋아보이네요
SmartThings
감사합니다 LED 스탠드라 스탠드로 쓰기 보단 조명으로 쓰고 있네요 하하하하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SmartThings
하나 갖고 싶네요😏
SmartThings
좋습니다 추천추천!
SmartThings
오~ 역시 SmartThings에 연동되는 제품이군요?
탐나네요.. 디자인도 이쁘고.. 🤩🤩
SmartThings
확실히 공식 지원이라 그런지 바로 서버대 서버로 연동이 빠르네요 이라이트 보다 확실히 반응속도가 빠르네요 ㅎㅎㅎ
재량
Expert Level 5
SmartThings
자기전, 공부할때 스탠드를 많이 쓰는데 이번에 하나 들일까 고민이네요. 10만원 가까이 투자할 가치가 있을까요? 마침 s9이 집에 남아서 자동화로 쓰고싶거든요.
SmartThings
6만원대면 강력히 추천드리고 싶은데 가격이 쫌 비싸긴하네요 ㅠㅠㅜㅜ 글에서도 말한것 처럼 무선충전이나 각도 관절이 좀더 많이 지원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ㅜㅜㅜ
SmartThings
스탠드 정말 맘에 들어요~~😁😁😁
꼼꼼한 후기 잘 읽었습니다 👍👍👍
SmartThings

완전 좋아요 :) 좋은 사은품을 받은거 같아요 ㅎㅎㅎ

0 좋아요
리노IT
Active Level 10
SmartThings
빅스비 홈 미니의 AR리모콘기능이 호환이 되나요? 중학생 2학년인데 기말때문에 구매하고 싶어서ㅎㅎ
SmartThings

스탠드말씀하시는건가요? IR리모컨 조작없이 스마트싱스 연결이 가능해요

리노IT
Active Level 10
SmartThings
스탠드를 빅스비 홈 미니로 음성제어가 가능한건지 궁금해서요ㅎㅎ 예를 들면 '하이빅스비 스탠드 켜' 이런 식으로..😄
0 좋아요
SmartThings
네네 가능해요 스싱연결해서 ~
리노IT
Active Level 10
SmartThings
와우~ 구매하고 싶네요🙃
0 좋아요
SmartThings

이런식으로 제품이 많이 나오면 좋겠어요 ㅎㅎㅎ

0 좋아요
불은마블
Active Level 6
SmartThings
스탠드 정말 어디에 놓든 잘 어울리더라고요 ㅎㅎ
스탠드 쓰려고 억지로 공부를 더하게 되는 현상 ㅋㅋ
SmartThings

아주 좋아요 ㅎㅎ 무드등으로 더 활용하고있는데 은은한게 아주 매력적이에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martThings

좋고 신기한 리뷰 잘 보았습니다 :) 👍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martThings

좋고 신기한 리뷰 잘 보았습니다 :) 👍

0 좋아요